필력이 좋지못하여 장문인 부분과 3줄요약을 잘 못하는부분 이해부탁드립니다 ㅠ ㅠ
위의 영상은 종막하드 기준 불완전연소 참고용플레이영상입니다.
(아직 플레이가 미숙한부분이 있고, 키보드 소리는 죄송합니다 ㅠㅠ)
지난 주 불완전연소 유물코어를 먹어서 호기심에 1~2시간 연구 후 실전에서 플레이를해보았습니다.
먼저 세팅은
1.아크패시브
(1) 진화
- 치(21), 신(19)
- 금주 2, 최적화 1 / 무마 2 / 마용 2
(2) 깨달음
- 점화 3티어 서브노드 1 / 점화4티어 메인노드 2, 서브노드 1
(3) 도약
- 초각스딜, 초각스쿨감 5 / 대폭발 3
2. 아크그리드
- 불완전연소(유물), 점화의문장(유물), 삼중파동(전설)
3. 스킬
- 블레이즈(10) 2-1-1 전설단죄
- 돌풍(10) 2-1-1 전설속행
- 혹부(7) 3-2 전설풍요 / 작
- 아애(14) 3-1-1 전설심판 / 겁,작
- 인페(14) 2-3-2 영웅속행 / 겁,작
- 익스(14) 1-3-1 전설질풍 / 겁,작
- 종말(14) 2-1-1 전설질풍 / 겁,작
- 천벌(14) 2-2-1 영웅비전 / 겁,작
4. 각인
- 원,돌,타,아,속
5. 사이클
해방 조우 사이클(각물) : 점멸-블(단심안터지면 한번더사용)-돌-아-Z(단심터짐)-익-종-천-라-인-Z(강제점화종료 or 꺼짐)
아덴 복구 사이클 : 블-아-혹-인-돌-블
(아덴30%안찼을경우엔 인페추가사용)
여기서 강조드리고 싶은 부분은 3번째 아덴복구 사이클때마다 단심쿨이 돌텐데 이때 라바랑 쿨이 비슷하게 돌게됩니다.
그래서 아애를 킵해두셨다가 위의 해방사이클 처럼 블-아-Z(단심터짐)-익-종-천-라-인-Z(점화종료)
사용하시게되면 3번의 사이클 당 1번의 라바블래스트를 사용할 수 있게됩니다.
ex)해방사이클(단심) - 아덴복구 - 해방사이클 - 아덴복구 - 해방사이클 - 아덴복구 - 해방사이클(단심) - 아덴복구 ......
또한, 해방사이클 내에 인페는 많은딜비중을 차지하지않아서 아덴복구에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플레이 하면서 느낀 단점
1. 단심 스트레스
2. 스킬을 빡빡하게 굴려야함
3. 혹부를 빗맞출 시 약 1해방사이클이 노는듯한 느낌?
그리고 불완전연소에 대한 여러연구글을 보면서 추가적으로 보완해야할 부분은
1. 종천익 3번째 트포 치명피해트포로 변경
2. 속행룬 -> 풍요 or 추가단죄 채용(속행이 큰 메리트가 있는거 같지 않았음)
3. 종말 발화트포 채용(단심의 영향인지 마나가 크게부족하지 않았음)
4. 연구글의 대부분 고치명에 대한 연구글이 많은데 본인의 연구내용과 비교했을때 확실히 고점을 뽑을만한 세팅인지 연구 필요
제기존의 세팅 기준 마촉(전설) -> 불완전연소(유물)로 변경했을 때 허수아비dps기준 약6%의 딜 상승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실전에서는 저번주와 비교햇을 때 0.5%정도의 dps차이밖에 없었습니다.
하지만 이부분은 영상을 돌려보니 많이 미숙하여 생긴 문제라고 판단하여 추후 더퍼스트를 통해 조금 더 연구를 해보고자합니다.
불완전연소와 관련하여 제 연구내용에 수정필요한 부분이나 더좋은 세팅 또는 기타 문의사항에 대해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https://youtu.be/3ZocVAqcLS4?si=xr096CiBscsB6Ov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