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상술사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정보] 6악몽 극치 트리가 실전성이 뛰어날 수밖에 없는 이유

언젠가이발관
댓글: 14 개
조회: 4203
추천: 9
2022-09-13 12:36:18
얼마 전에 지배셋 vs 환각셋 실전성과 프레임 문제로 논쟁이 붙었던 적이 있습니다. 이 때 나왔던 얘기가 

"지배셋은 몰아치기 회걸 쿨타임 놀려도 칼바 자주 쓰기 때문에 세다!"

정도로 요약할 수 있겠네요. 이론적으로는 동일홍염 기준 칼바송 1회당 몰아치기 1.5회, 회걸 1.35회 정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스킬 병목 현상을 감안하고 어느 정도의 여유 시간을 두더라도 지배셋은 이 서브딜링기를 다 사용할 경우 산책률이 10% 미만이 된다는 점은 이미 이전에 계산한 바 있는데요(https://www.inven.co.kr/board/lostark/5862/23735), 

극치 악몽은 과연 프레임 점유율 관점에서 어떤지 궁금해서 지배셋은 칼바송몰회를 1사이클 1회씩만 사용하고 극치악몽은 1사이클에 몰아치기 1.5회, 회걸 1.35회를 사용한다고 가정하여 DPS와 프레임 점유율을 계산해 봤습니다. 스킬트리는 2기4역 싹쓸바람 사용하며 보석은 칼바송 9멸9홍이고 나머지는 7렙이라 가정합니다.

6악 극치

사이클 딜량
405,184,16
사이클 소요시간
38.58
사이클 DPS
10,503,688

프레임 점유율 69.9%

6지 극신(치명반지)

사이클 딜량
265,641,236
사이클 소요시간
23.84
사이클 DPS
11,144,734

프레임 점유율 81.6%

DPS 기준으로는 6악 극치 빌드가 지배셋 대비 94.2% 정도로 약하긴 합니다. 
다만 몰아치기, 회걸을 빡빡하게 돌리는데도 1사이클 1칼바송몰회 쓰는 지배셋보다 산책 시간이 널널합니다. 

38.58초 사이클에 11.6초 산책 vs 23.84초 사이클에 4.38초 산책이니까요. 여기에 한 사이클 딜량도 엄청 차이가 크다는 점 역시 언급해야겠네요. 지배셋이 1용맹 2칼바송이 가능하다지만 엄청나게 빡빡할 뿐더러 아드는 다 안 들어가죠.

지배셋이 DPS 관점에서 여전히 고점인건 맞습니다. 하지만 
1. 지배셋이 칼바송만 제대로 넣으면서 서브딜링기 쿨타임을 놀리더라도 여전히 산책 시간이 빡빡하며, 
2. 그렇게 빡빡한 산책 시간을 가져가는데도 극치악몽에 비해 DPS 우위는 6% 수준이고,
3. 한방딜은 극치악몽이 훨씬 강하다 정도로 요약할 수 있겠습니다.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로아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