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 인증글과 글을 보고 혼자서 스킬트리를 바꾸며 나름 정해진 질풍기상 세팅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본세팅은 6우산 2기상 2역류 스킬트리를 사용하여 송곳과 칼바람을 제외한 나머지 스킬은 서브딜링 용도로 만든 스킬트리입니다.
숙련도 부족이겠지만 4 혹은 3 역류로 데칼을 가면 역류스킬 쿨이 노는것을 자주 겪었습니다. 이에 스트레스를 받았고 2역류로 최대한 비슷한 딜을 내기위한 방법으로 내려찍기에 치적시너지와 약간의 딜, 돌개바람을 빼고 해당 자리에 딜 스킬 추가로 운용난이도는 적게, 딜은 비슷하게 가져가고자 고안하였습니다.
때문에 회오리걸음과 몰아치기에는 역류를 채용하지 않았으며 내려치기 또한 기류를 채용하지 않고 치적 시너지겸 딜링기로 사용하는 스킬트리 입니다.
장비)
악세 특성비는 귀걸이 치명, 반지 신속, 펫 치명 주었고 악몽세트 착용 할 생각 중입니다.
각인)
원돌저아 질풍
내려치기가 은근 쏠쏠한 대미지가 나오기 때문에 타대 효과를 받지 못하는 내려치기는 타대 대신 저받을 추천한다는 글을 보고 저받을 채용했습니다.
아드같은 경우 내려찍기를 기류용도가 아닌 딜링기로 사용하였을 때 신속 1100 7랩홍염 기준 내려찍기 외에 다른 스킬없이 아드 유지 가능합니다.
스킬트리)
펼치기 7 / 12 / 속행 or 광분 /
내려찍기 10 / 231 / 출혈 / 멸홍
몰아치기 12 / 331 / 영웅 질풍 / 멸홍
회오리걸음 12 / 112 / 속행 or 정화 or 광분 / 멸홍
바람송곳 12 / 132 / 영웅 질풍 /멸홍
칼바람 12 / 331 / 전설 질풍 / 멸홍
소용돌이 10 / 312 / 전설 풍요
싹쓸바람 12 / 111 / 속행 or 정화 or 광분 / 멸
왜 그렇게 찍었나여?
내려찍기, 몰아치기, 회오리걸음 - 기류 대신 치적시너지를 채용해서 무지성으로 스킬 난사하고 싶었습니다.
소용돌이 - 보통 쌘바람 채용하시지만 몰아치기와 회오리걸음의 딜을 어느정도 포기한 스킬트리기 때문에 쌘바람보다 딜이 더 높은 소용돌이를 채용했고 공이속 같은경우 펼치기와 아덴으로 충분하다 판단했습니다.
예) 펼치기 - 송곳 - 회오리 (전부 풀이속 들어감)
싹쓸바람 - 솔라빔채용 상관없습니다. 솔라빔이랑 딜은 비슷한데 선후딜 면에서 이점이 있는것 같아 싹쓸바람 채용했습니다.
(소용돌이를 빼고 솔라빔 싹쓸바람 둘다 채용은 둘 중 하나를 아덴 게이지 용으로 써야하며, 트포 개수 문제로 비추합니다.)
운용법)
시작 사이클
내려찍기 - 펼치기(이속) - 칼바람 - 회오리걸음 - 몰아치기 - 내려찍기 - 펼치기(이속) - 바람송곳 - 소용돌이 - 아덴 - 싹쓸바람 - 이후 쿨 도는대로 몇가지 주의해서 사용
1. 내려찍기, 몰아치기, 회오리걸음은 쿨 도는대로 눌러줍니다.
2. 소용돌이는 아덴 꺼져있거나 아덴 막 낀 상태에만 눌러줍니다.
3. 싹쓸바람은 아덴 낀 상태에서만 씁니다. 쿨이 놀아도 조금 기다려줍니다.
4. 송곳과 칼바람은 펼치기와 연계합니다.
※아덴이 꺼져있어도 펼치기 이속증가로 질풍직각 풀효율을 받으며 송곳과 칼바람 사용이 가능합니다.
※첫 시작 사이클 펼치기 - 칼바람부터 몰아치기까지 펼치기 이속 받으며 전부 우겨넣기 가능합니다.
※첫 사이클 이후 아덴과 펼치기로 직각 최대효율 은근히 많이 받으며 회오리걸음과 몰아치기가 들어가긴 하는데... 솔직히 신경안썼습니다.
DPS)
무기 - 21
장비 레벨 - 1487.5
트포 - 올 5
보석 - 올 7
카드 - 세구18
세트효과 - 악몽2 예정2 선택2
각인은 정흡2 최마1 설정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