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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신치 환각 질풍 1기류 3역류 연구

럿핌
댓글: 2 개
조회: 1089
추천: 4
2022-07-12 10:03:49
(큰 의미가 있는진 모르겠지만  잡담 탭에 올렸어서 정보탭으로 다시 내용 보충해서 올려봅니다)

나름 열심히 한거니 비난은 자제해주세요! 비판은 얼마든지 ok..


-세팅 

-특성
신 1250+, 치 1050-  
치명: 스텟 37.5%+ 시너지 10%+ 직각 12% + 환각 28% = 87.5%
팀 치적 시너지를 고려해서 신속을 더 올리고 치명을 낮춰도 됩니다.

-보석
7멸홍 펼치기만 9홍(사실 7홍써도 큰 상관은 없는데 제일 밑 영상찍을때 9홍이었어서 9홍으로 써놨습니다)

-장비
환각 6셋 예정

환각셋에 대하여
환각이 나사가 빠진 유물셋인것은 맞습니다.
조우시 딜몰이/기믹 직후 무력시 딜몰이에
하지만 치피가 높은 기상에게 치적은 아주 중요한 옵션중 하나이기도 하고,
질풍 기상 자체가 칼바람과 바람송곳에 딜이 몰려있긴 하지만 결국엔 지속형 싸이클 딜러라고 생각하기에 환각이 나쁜 선택지는 아니라고 생각하기에 환각 6셋으로 생각해 보았습니다.

다른 세트에 대하여
펼치기 2트포 때문에 마나가 잘 마르지 않고, 악몽의 마중-끝마 컨 또한 "짧은쿨 사전작업 - 긴쿨 주력기" 의 싸이클을 가진 질풍술사에게 리스크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하고(아직 4셋이 아니라 사실 해봐야 알긴 합니다), 끝마의 쿨과 공속의 효율을 온전히 받지 못한다고 판단했습니다.
극신 노각 지배 또한 극신 + 지배의 쿨감을 실전에서 온전히 활용하기 힘들다 판단했습니다. (근데 사실 얘도 직접 해봐야 알긴 합니다)

-스킬
펼치기 1 3 속행 홍
회오리걸음 1 1 2 심판 멸 홍
몰아치기 1 3 1 질풍 멸 홍
돌개바람 3 3 1 단죄 (홍)
바람송곳 1 3 2 집중 멸 홍
칼바람 2or3 3 1 집중 멸 홍
센바람 1 2 2 풍요 홍
한자리 자유 ( )
요약 - 1기류 3역류

(한자리는 카운터/반격/짤딜기(뙤약 등)/이동기 등등 상황에 맞게 채용이 가능한게 장점중 하나입니다.)


회오리걸음 2트포 역류대신 치피 트포 이용합니다
2트포만 보았을때, 저 치적과 직각 치피로 계산해보면, 치피 트포는 65%딜증, 역류트포는 95% 딜증입니다. 
2트포만 보면 30%라 꽤 커보이기도 하고 실제로 큰건 맞습니다만, 3트포도 존재하고 딜지분이 그렇게 막 높지는 않은 스킬이기도 합니다.
또한, 회오리걸음의 역류 트포를 채용하지 않아 족쇄가 하나 사라지게 되는데, 블레이드의 문라처럼(다른 족쇄긴 한데 그냥 예를 들어...) 족쇄가 하나 풀린 스킬의 채용 유무는 실전에서 크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다른 빌드들 연구하느라 며칠동안 몇십만골이 나가서.. 33333을 맞추고 실전을 해보진 못했으나
지인들이랑 특성비랑 직각만 맞춰서 가봤는데 확실히 편한 감은 있었습니다.


펼치기 2트포 마나트포 채용시 마나가 마르지 않습니다.


1기류(펼치기) 3역류 (칼바람 바람송곳 몰아치기),
어느정도 정해져있지만 2기류보다 유동적일수 있는 딜싸이클입니다.
큰 틀 자체는 다른 빌드와 비슷합니다. (아덴 있을때는 그냥 시너지 묻히면서 기류 역류 써주고 아덴 없을때는 센바람 -기류 역류 돌개바람으로 시너지 넣으며 아덴채우고, 회오리걸음은 아무때나) 



-각인
원(저or타or예 중 택2)돌질
환각셋을 채용하기 때문에 아드레날린을 채용하지 않습니다.


아드채용을 안해서 스트레스가 조금 줄어듭니다. (아드 유지가 어렵진 않지만 귀찮으니까)




-장단점 정리
장점
기류스킬 하나를 뺀 자리에 다양한 유틸기(반격/시너지추가/카운터/이동기/짤딜기/무력부파 등)가 채용 가능해집니다.
족쇄가 풀린 스킬이 하나 생겨서 편하게 싸이클 중간에 집어넣을 수 있습니다.

단점
환각 예열이 필요합니다
허수기준, 지속딜은 2기류 빌드한테 밀립니다.
신속이 많이 높아지고 모든 스킬의 홍염 레벨이 높아지면, 주력기 쿨이 돌았을때 펼치기 쿨이 돌아 있지 않는 경우가 한두번씩 존재하게 됩니다.


+ 잡담탭에 올렸을때 해주신 질문
- 신속 더주면 마나 마르나요?
신속 200 정도까지는 펼치기를 계속 써주니 마나는 마르지 않습니다. 
신속이 높으면 펼치기 홍염 요구치도 낮아지고 편의성 유동성도 올라가는게 장점이긴 합니다.

- 펼치기 하나로 3역류 굴러가나요?
신속이 높을수록, 3역류 스킬의 홍염이 높을수록 쿨이 남습니다
7홍, 신속 1250 기준으로는 기류가 3초 지속이란걸 이용해서 미리써두는식의 요령을 부리면 쿨이 제법 맞게 돕니다.


참고영상 (원래 여기 올릴 용도로 찍은게 아니라 지인한테 연구 공유겸 찍은거라 잔실수가 많습니다. (그리고 월루중이었음)
https://youtu.be/LZkMOi8Eyp8
개선점이나 질문 있으시면 남겨주세요!

Lv10 럿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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