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 첨쓰는 개편안이지만
첨쓰는거라서. 좀 어색할 수도 있어요...
스킬을 변경한 제 주관적인 생각도 적었으니 지적하기 전엔 제 주관적인 생각부터 한번 읽어보세요^^
※1차 스킬
컴뱃 스텝:방향키를 두번 입력하여 짧은 거리를 신속하게 이동한다. 추가로 이동속도와 최대 이동속도 상한을 영구적으로 증가시키는 패시브 효과가 있으며 스킬 사용시 마찰력이 0이 되며 마찰력설정은 on/off로 전환이 가능하다
전:MP 5 소비, 짧은 거리 이동
영구적으로 이동속도 15, 최대 이동속도 상한 20 증가
후:mp 5 소비 짧은 거리 이동,이동시 마찰력:0
영구적으로 이동속도 15.최대 이동속도 상한 20 증가
-이동시 딜레이가 있는 컴뱃 스텝의 이동속도 개편을 생각하다 엘나스에서 대쉬류 이동스킬의 장점을 고안해 한번 생각을 해봤습니다. 또한 얼음속성을 가진 아란에게 얼음의 미끄러지는 효과는 좀 어울리다고 생각해서 이런식으로 개편을 해보았습니다.^^ 아 글고 보스전에서는 마찰력 0이라는게 불편하단 의견이 나와서 on/off로 설정하였습니다.
※2차 스킬
파이널 차지:전방의 적들을 밀어내며 이동하며 확률적으로 스턴효과가 발동한다. [발동 커맨드:←+→+공격]
전:MP 29 소비, 230% 데미지로 최대 10명의 적을 공격하며 이동, 30%의 확률로 10초간 스턴발동
후:mp 30 소비, 230% 데미지로 최대 10명의 적을 공격하며 이동, 30%확률로 10초간 스턴 발동
-파이널 차지의 경우 4차의 스위프트 무브를 배워야만 선행콤보 없이 가능하지만 2차때의 기동성과 사냥 속도를 어느정도 보안해야 한다고 생각이 들어서 처음부터 선행콤보 없이 사용 가능하도록 변경해보았습니다.
바디 프레셔:일정 시간동안 바디 어택이 가능해진다.또한 공격 시 일정 확률로 대상을 5초간 무력화시킬 수 있으며 공반을 무시할 수 있다 또한 영구적으로 maxhp가 증가한다
전:MP 20 소비, 180초간 400% 데미지의 바디어택 가능, 공격 시 40% 확률로 대상을 5초간 무력화
후:mp 20 소비, 180초간 400%데미지의 바디어택 가능, 공격시 40% 확률로 대상을 5초간 무력화, 영구적으로 maxhp 50%증가
-공반이 시전될때 자연히 바디어택이 되어 죽는 경우가 많아 이번 데몬슬레이어 개편중 메타모포시스의 구체 데미지의 공반 무시를 활용하였구요. 아란의 단점중 하나인 적은 피를 보안하기 위해 maxhp증가를 넣었습니다. 여기에 maxhp를 여기에 넣은 이유는 pressure가 압력을 가하다란 동사의 뜻도 있지만 혈압이라는 명사의 뜻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넣었습니다.
풀 스윙: 더블 스윙과 트리플 스윙이 연타공격으로 업그레이드 된다. 또한 더블 스윙과 트리플 스윙,콤보 스매쉬의 데미지가 상승한다. 필요 스킬 : 트리플 스윙 20레벨 이상
전:더블 스윙 : MP 12 소비, 205% 데미지로 2번 공격, 트리플 스윙 : MP 14 소비, 570% 데미지
콤보 스매쉬의 데미지 50% 증가
후:더블 스윙 : mp12 소비, 210% 데미지로 2번 공격, 트리플 스윙 : mp 20 소비, 300% 데미지로 2번 공격
콤보 스매쉬의 데미지 50% 증가
-이번에 데몬슬레이어의 데몬 슬래쉬??의 공격횟수가 1회씩 증가한걸 보면서 아란은 여태까지 왜 데미지만 올라갔나 생각해보며 오버 스윙의 공격횟수를 증가시키려면 풀 스윙 역시 증가시켜야 한다는걸 깨우쳤죠 ㅎㅎ 콤보가 빠르게 증가하는게 보이지만 그건 공격 횟수가 많아서가 아니라 다단화이기 때문입니다. 뭐 스킬당 공격 횟수가 타수당 최대 4번이니..
그래서 풀 스윙을 오버 스윙화 시켰습니다. 딱히 이펙트는 바꿀 생각 없어요.. (이펙트를 제작하기란 숙련된 분들만 할 수 있는 거니 ㅎㅎ)
파이널 토스: 전방의 적 다수를 공중으로 띄운다. 띄운 상태의 몬스터를 공격하면 더 큰 데미지를 줄 수 있다. 트리플 스윙 직후에만 사용 가능하다. [발동 커맨드 : 트리플 스윙 + ↑ + 공격키]
전:MP 25 소비, 최대 8명의 적을 공중으로 띄우며 400% 데미지, 띄운 상태에서 공격 시 100% 추가 데미지
후:mp 25 소비, 최대 8명의 적을 공중으로 띄우며 200% 데미지로 3번 공격, 띄운 상태에서 공격시 100% 추가데미지
-파이널 토스를 한번 공격으로 치면 너무 쓸모가 없고,,, 그렇다고 삭제하면 트리플 스윙의 후반부가 허전하기 때문에
파이널 토스의 공격횟수를 증가시켰습니다. 또한 파이널 토스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파이널 블로우의 선행 스킬로 조정하고자 생각합니다. 또한 댓글을 보고 마스터레벨을 10으로 조정하였습니다.
(아 그리고 밑에 댓글중 롤링 스핀이 필요하다는 증거가 나왔기에 파이널 토스와 롤링스핀의 마스터레벨을 10으로 조정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롤링 스핀:제자리에서 점프 후 회전하며 주변 적들을 연속 공격한다. 대상은 일정활률로 기절상태가 된다.
[발동 커맨드 : ↑ + ↑ + 공격키]
전:MP 35 소비, 최대 6명의 적을 160% 데미지로 4번 공격, 90% 확률로 2초간 기절
후:MP 35 소비, 최대 6명의 적을 160% 데미지로 4번 공격, 90% 확률로 2초간 기절
-알고보니 롤링 스핀이 무릉에서 효율성이 많다는 걸 깜박하고 있었습니다 .. ㅈㅅㅈㅅ 뭐 설명이나 효과는 바뀐게 없지만 전 공격속도와 범위를 2배정도 상향시켰으면 하는 바입니다. 범위는 자쿰 팔 8개 다 때리는 정도로?? ㅎㅎㅎ 아 글고 마스터레벨을 10으로 줄였다는 것도 추가시킬꼐요
신스킬:콤보 인듀어
콤보 레지스턴스: 자신의 몸에 상태이상.마법.속성등의 내성을 부여한다. 단 콤보 카운트가 90이상 모였을 때만 사용할 수 있다. [발동 커맨드 : ↑+↑+공격키] 필요 스킬 : 콤보 드레인 10레벨 이상
max 20 : 360초간 상태이상 내성 60%, 속성 내성 60%, 마법 내성 60% 증가.
-아란의 최대의 약점인 내성을 콤보를 모아 사용하도록 설정하였습니다. 전사 직업군에겐 회피확률 증가 스킬 자체가 없으니 넣을 수는 없고 그리하여 전사직업군이 전체적으로 가지고 있는 내성을 증가시키는 신스킬을 추가하였습니다.
추가적으로 마이트와 블레싱 마하의 지속시간을 200초로 변경시켰습니다. 너무 지속시간이 짧다 보니 버프스킬이 많은 아란에겐 버프 시전중도 너무 고비입니다 ㅠㅠ
※4차 스킬
오버 스윙: 더블 스윙과 트리플 스윙 모두 3연타 공격으로 업그레이드 된다. 또한 더블 스윙과 트리플 스윙, 콤보 펜릴의 데미지가 극한까지 상승한다. 필요 스킬 : 풀 스윙 20레벨 이상
전:더블 스윙 : MP 20 소비, 400% 데미지로 2번 공격, 트리플 스윙 : MP 22 소비, 490% 데미지로 2번 공격
콤보 펜릴의 데미지 40% 증가
후:더블 스윙 : mp 30 소비, 350% 데미지로 3번 공격, 트리플 스윙 : mp 40 소비, 450% 데미지로 3번 공격
콤보 펜릴의 데미지 40% 증가
-아까 풀 스윙이 오버 스윙화 되었듯이 오버 스윙도 공격 횟수를 한번씩 늘렸습니다. 왠만해선 4번 공격까지 올리고 싶지만 그렇게 하면 지적받을거 같아서... 게다가 한방 공격이 강한 아란이기에 %데미지도 크게 깎질 못하겠어요...
파이널 블로우: 폴암을 크게 휘둘러 최대 다수의 적에게 치명적인 공격을 가한다. 몬스터의 방어율을 일정수준 추가로 무시하며 반드시 크리티컬 판정으로 적중한다. 단독으로는 사용할 수 없으며 트리플 스윙 직후에만 사용 가능하다.
[발동 커맨드 : 트리플 스윙 + ↓ + 공격키] 필요 스킬 : 파이널 토스 10레벨 이상
전:MP 35 소비, 355% 데미지로 최대 8명의 적을 3번 공격, 몬스터 방어율 20% 무시, 추가 크리티컬 확률 100%
후:mp 40 소비, 300% 데미지로 최대 8명의 적을 4번 공격, 몬스터 방어율 20% 무시, 추가 크리티컬 확률 100%
-앞에 언급했듯이 파이널 블로우의 선행 스킬을 파이널 토스로 변경하였고 3번 공격하면 파이널 토스를 3번 공격으로 변경한게 헛수고가 되기 때문에 4번 공격으로 변경하였습니다.
프리즈 스탠딩: 얼어붙은 빙하의 기운을 받아 일정시간동안 적의 공격에도 뒤로 물러서지 않는 상태가 된다.
전:MP 55 소비, 300초간 90% 확률로 넉백되지 않음.
후:MP 55 소비, 300초간 100% 확률로 넉백되지 않음.
-전사 직업군중에서 유일하게 아란만 스탠스가 10% 적기에 이것도한 보충해주었습니다. 10%확률로 넉백될때 끊기는 공격을 보안하기 위해서죠..
콤보 배리어: 일정 시간동안 받는 데미지를 감소시켜주고, 방어력을 올려주는 파티 버프를 사용한다. 콤보 카운트가 150 이상 모였을때만 사용할 수 있다. [발동 커맨드 : ↑ + → + 공격키] 필요 스킬: 콤보 레지스턴스 20레벨 이상
전:480초간 받는 데미지의 20%를 흡수, 물리방어력 360, 마법방어력 360 상승
후:480초간 받는 데미지의 20%를 흡수, 물리방어력 100%, 마법방어력 50% 상승
-방어력 또한 아란이 빨리 죽는 요인중 하나죠.. 대부분 전사는 방어력이 거의 갑빠수준이지만 아란은 그렇지가 않기에 ... 방어력을 %단위로 변경하였습니다. 또한 파티버프이기 때문에 이 %방어력은 파티한테도 효과가 발동되죠..
(그럼 인듀어에 방어력 100% 있는 데몬은 이 버프 받을시 방어력 200% 되는거네요.... ㄷ걍 50%로 조정할까요??)
신스킬/삭제된 스킬
신스킬
아이스 타임:전방의 적들을 빙결시켜 모든 버프를 헤제하고 일정시간동안 공격 및 버프 사용을 제한한다.
max:10 : 최대 10마리의 적을 500% 데미지로 공격, 100% 확률로 버프 헤제, 30초간 공격 및 버프 사용 제한
[재사용 대기시간: 80초]
-첨엔 비난을 받을까봐 언급은 안했는데 밑에 댓글에 크래쉬류를 넣어도 된다는 의견이 나와서 아이스 타임이라는 크래시류 스킬을 넣었습니다. 아이스 타임은 만화 원피스의 아오키지가 썼던 기술인데요 적을 꽁꽁 얼려 무방비 상태로 만드는 기술입니다. 아란또한 얼음속성을 가졌기 때문에 이 스킬과 잘 어울릴거라 생각하고 크래쉬 이름을 위와 같이 정하엿습니다.
삭제된 스킬
스위프트 무브
- 파이널 차지는 2차부터 선행콤보가 없이 사용가능하게 설정하고, 파이널 토스는 풀 스윙의 허전한 부분을 채워주지만 즉석으로 사용하면 오버 스윙의 면모가 없어지기 때문에 스위프트 무브를 제거하고 신스킬인 아이스 타임을 추가하였습니다. ^^
제가 생각해낸 아란 상상 개편안은 여기까지구요
하이퍼 스킬을 건드리면 비난을 받을거 같아서 하이퍼 스킬은 생략!
지적은 제가 적은 생각을 본뒤 가능한 많이 해주시구요
마음에 안드시는 곳이 있으면 원하는 대로 수정할께요 단! 현재 아란의 상태보다 하향시키는건 용납못해요!!!
아 글고 보라색 글씨로 써진 건 밑에 댓글로 중요한 지적을 남겨주신 분들의 의견을 추가한 것입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