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과 노하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공략] 퍼드를 처음 접하는 분들을 위한 글

아이콘 카멜롯
댓글: 12 개
조회: 5879
추천: 15
2016-01-11 23:43:36
퍼드를 처음 접하는 분들을 위한 팁입니다.

제가 퍼드를 하면서 나름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것들을 정리했습니다.



리세마라는 적당히 합시다.

리세마라 : 게임을 플레이하는 중 원하는 결과가 나오지 않았을 경우, 세이브해 둔 파일을 원하는 결과가 나올 때 까지 계속 리셋하는 행위

퍼드를 시작할 때 좋은 신을 가지고 시작하겠다고 리세마라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예전에야 황금용의 허락이 없다면 뱀로와 짝짝꿍 할 수 밖에 없었지만 이제는 은알도 안 나옵니다!!

진행하면서 굴려도 충분히 리더로 쓸 신을 뽑을 수 있기 때문에 리더스킬로 공배수가 있고 나중에 서브로 쓸 수 있는 몹이 나오면 바로 시작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물론 원하는 신이 있으시면 리세마라로 저격하셔도 괜찮습니다.(다만 몇 번째에 나올지는 황금용만 압니다.)

만약 퍼즐은 쥐약이라서 리세마라로 강하고 쉬운 신을 뽑아야겠다 라고 생각하신다면 시여신과거의 시여신 울드상방의 시여신 베르단디미래의 시여신 스쿨드(얘는 ㄴㄴ) 을 추천합니다.

과거의 시여신 울드 울드입니다. 10.89배의 준수한 공격배수와 1.82배의 체/회배수를 가지고 있습니다. 체/회배수로 인해 안정적인 공략이 가능하며, 투웨이를 이용하여 쉬운 딜링이 가능합니다. 왠만한 강림은 씹어먹고 스킬인 시공진(모든 드롭을 불, 물, 회복으로 변환)은 회복드랍 수급과 보복의 군신 아레스(아레스)와의 연계로 파괴신 시바 드래곤시바도라 파티에서 키서브로 이용되는 등 활용을 보여줍니다.

상방의 시여신 베르단디 베르단디입니다. 10.89배의 공격배수와 2.5배의 체배수를 가지고 있습니다. 높은 체배수로 안정적인 플레이가 가능하고 후반 리더로도 많이 사용합니다. 시공진으로각성 바스테트각바스 파티 서브로도 활용 가능합니다.

미래의 시여신 스쿨드 스쿨드입니다. 10.89배의 공격배수와 4배의 회배수를 가지고 있습니다. 물팟에서 키서브로 이용되지만 체배수가 없기 때문에 편하게 하려고 리세하시는 분께는 비추합니다.

신역 공략을 초반 목표로 삼읍시다.
별이 빛나는 밤의 신역 : 노말 던전 중에서는 최종역으로 제우스제우스가 마지막 보스로 나온다. 

게임을 할 때에는 목표가 필요합니다.

이놈의 퍼드는 스토리는 쥐뿔도 없어서 멍하니 열리는 던전을 차례대로 돌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최종 노말 던전이자 3~400랭을 찍을 때까지 랭작을 해야 될 신역을 목표로 추천합니다.

신역은 노말 던전이라지만 초보 퍼즐러에게 쉬운 곳은 아닙니다.

크리스탈 오로라 드래곤크리스탈 오로라 드래곤 : 공격력 12,810 방어력 140,000 체력 32,533 1턴 --- 14만을 넘기는 단일 데미지가 필요

그래비톤 어스 드래곤그래비톤 어스 드래곤 : 공격력 31,110 방어력 7,000 체력 1,222,033 3턴 --- 3턴 안에 120만의 데미지를 넣어야 함

제우스제우스 : 공격력 25,487 방어력 7,360 체력 5,305,418 1턴 --- 25,487의 데미지를 견디고 채울 체력과 회복력이 필요 또는 1턴 안에 500만의 체력을 깎을 딜링이 필요

퍼드를 막 시작해서 서브풀도 부족하고 기껏해야 4콤이 한계인 초보 퍼즐러들에게는 힘든 던전입니다.

차차 팀을 꾸리고 퍼즐 연습도 하면서 신역을 꺤다면 이미 퍼드에 애정을 느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콜라보는 고효율만

퍼드는 콜라보가 꽤 많습니다. 현재 36종의 콜라보가 있고 앞으로고 계속 추가되겠지요.

하지만 확률이 창렬합니다.

금알 비율이 턱없이 적고 8성은 저격하려고 하면 감당이 안 됩니다.

효율이 좋고 활용 가능한 4성과 활용도가 높은 5성이 좋습니다.

4성아스카&에바 2호기(저코스트 던전용) 바기 네코(7턴 쿨, 6턴 경감 꿀서브) 아르민 알레르토(목속 6턴 쿨, 4턴 경감)

5성시프(코인벌이, 3턴 75퍼 뎀감 서브) 

물론 꼭 뽑고 싶은 캐릭터가 있다면 뽑으시면 됩니다.(다만 6~8성은 소를 팔아야..)

친구를 구합시다.

퍼드는 기본적으로 던전에 입장할 때 친구의 리더를 사용합니다.

캐릭터들의 리더스킬이 각각 다르기 때문에 효율을 위해서 자신의 리더와 같은 리더 또는 상성이 좋은 리더를 이용합니다.

다만 막 시작했을 때는 친구창은 텅텅 비어있고 모험가들이 기다리고 있죠.

절친 시스템을 이용한다면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절친 : 친구의 1, 2, 3번 리더(1번 팀, 2번 팀, 현재 사용중 리더)를 친구가 24시간 내에 접속한 내역이 있을 때 횟수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고 이용했을 때 100의 우정 포인트가 지급된다. 절친 신청은 50랭크 이상일 때 가능하다.

절친을 쓴다면 리더를 횟수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프랜 부족에 시달릴 일이 거의 없는 편입니다.

절친 신청 기준

1. 자신이 쓰는 리더의 완전체(+297, 스킬M)를 항상 세워두는 사람

2. 자신과 같은 조면서 게릴라일 때 파밍리더(환신, 고에몬)을 세우는 사람 --- 조는 A, B, C, D, E 로 구분되며 게릴라가 조에 따라 시간이 다릅니다. 아이디 세 번째 숫자가 자신과 같거나 +-5 라면 자신과 같은 조 ( 1과 6은 같은 조)

3. 자신을 짜르지 않고 접을 일이 없는 사람

1, 3번은 필수 요건이고 2번은 해당하면 좋습니다.

자유게시판에 절친 모집글을 쓰면 절친에 굶주린 ㄸㅎㅇ님들이 와서 납치해가므로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또한, 일판이시라면 http://pazudora-friend.com/ 에서 원하는 리더를 찾을 수 있습니다.

정보 확인은 어디서 하나?

퍼드를 하다보면 정보가 꽤 부족한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특히 일판을 하시는 분들은 언어의 장벽에 몬스터 정보도 제대로 볼 수 없을지도 모르죠.

퍼드가이드라는 어플이 있습니다.

이벤트와 게릴라 일정이 게시되고 몬스터와 던전 DB가 있기 때문에 대부분의 자료는 여기서 찾을 수 있습니다.

또한, 커뮤니티 팁 게시판에 가면 파티 구성 팁, 특정 리더 공략, 던전 공략, 퍼즐 공략 등의 다양한 공략들이 즐비합니다.

자신에게 필요한 글을 골라 읽으면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마치며..

퍼드를 처음 접하시는 분들을 위한 팁들을 정리해봤습니다.

제가 경험한 내용을 토대로 필요한 것들을 추려서 써봤습니다.

나름 열심히 썼는데 중복이 많아서 욕먹을 듯 ㅠㅠ

Lv51 카멜롯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퍼드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