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의 라운드에 포함되는 드롭은 동시에 없어진다는 것을 알기에 우리는 1라운드의 모든 드롭이 적용이 안된다는 것을 알 고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에겐 남은 2라운드가 있습니다. 1라운드에서 바인드 회복이 되었기때문에 2라운드에서는 어둠드롭3개가 적용, 공격이 가능해집니다.
1라운드 : 물드롭3개 > 나무드롭3개 > 빛드롭3개 > 어둠드롭5개 > 회복드롭6개
2라운드 : 어둠드롭3개
3라운드 : 불드롭4개 > 물드롭3개
바인드 회복이 어디있는지 찾아볼까요? 1라운드네요! 1라운드에서 바인드 회복이 되었기 때문에 2, 3라운드의 어둠드롭3개, 불드롭4개, 물드롭3개가 적용이 됩니다.
라운드1 : 나무드롭4개 > 불드롭6개 > 물드롭4개 > 빛드롭4개
라운드2 : 회복드롭6개 > 어둠드롭4개
이번엔 좀 특이하네요. 여러분 어떻게 될까요? 라운드1일때 바인드 회복을 못하네요... 그럼 1라운드는 적용이 되지 않습니다. 그럼 2라운드를 보죠. 여기에 바인드 회복이 있네요! 근데 어둠드롭과 동시에 없어지네요... 결국 바인드 회복은 했지만 드롭이 적용되지 않아 공격에 실패하게 됩니다.
바인드를 회복하면서 공격해보자(실전편)
(이 부분은 저의 추측이 다수 포함되어 있습니다. 경험해 보셨거나 실험이 가능하신 분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다속배수편'
다속 배수의 조건은 해당 속성이 공격을 할때 적용되죠. 그렇기 때문에 바인드 회복 후 낙차로 드롭만 없어진다면 배수를 만드는 것이 가능합니다.
이론편에서 봤듯이 어둠드롭3개, 불드롭4개, 물드롭3개가 적용되므로 리더가 네프티스 같이 적은 수의 드롭 종류를 포함했다면 배수가 발동되는 것입니다.
(여기서부터는 추측) 만약 바인드 회복을 지닌 몬스터가 빛속성을 지니고 있었을 경우엔 빛속성이 처음부터 적용되므로 어둠드롭3개, 불드롭4개, 물드롭3개에 더해 빛드롭3개가 적용되므로 호루스 리더였다면 4속이 적용되어 4배가 될거라 예상합니다.
'콤보배수편'(추측)
저는 바인드가 회복 된 후 낙차로 단 하나라도 사라지는 경우에 그 콤보가 달성되어 있다면 배수가 발동될거라 예상됩니다.
위 상황일때 바스테트일 경우로 본다면 회복드롭6개가 없어질때까지 배수가 존재하지 않다가 어둠드롭3개가 없어지는 순간 16배가 표시될거라 예상합니다.
물론 리더가 바인드가 걸려있지 않은 경우 처음부터 배수는 적용됩니다. 하지만 다른 서브가 바인드가 풀리기 이전까지 드롭의 공격력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곱하기0이 되는거나 마찬가지 이므로 회복과 함께 낙차를 하는게 좋습니다.
'특정 개수 이어붙이기'
가장 간단합니다. 바인드 회복 후 낙차로 없어지는 것에 그 개수만 충족시켜준다면 바로 배수가 발동됩니다. 제 영상을 간단하게 보고 가시죠.
어때요. 간단하죠?
바인드를 회복하면서 공격해보자(고급편)
이 부분은 추후에 티폰이나 가디우스를 굴리면서 얻게되는 낙차진이나 각종 낙차진에 대해 서술할 예정입니다.
제가 부족하기에 이 부분은 다른 분들이 다른 공략으로 먼저 올릴 수도 있겠군요.
글을 마치며...
퍼즐앤드래곤... 생각보다 복잡한 시스템이 많습니다. 개발자들이 그냥 만들어두고 따로 설명을 하지 않았기 때문에 왜 저렇게 되는건지는 의문이지만 우리는 위 사실을 알게 되었기에 잘 이용해보도록 합시다.
부족한 공략이지만 제 능력이 여기까지기에 ㅠㅠ... 나중에 발전한 모습과 함께 더욱 완벽한 공략으로 찾아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