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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몬스터] (영상추가완료) 각호루 파티구성 및 퍼즐링

아이콘 지나가던영혼
댓글: 31 개
조회: 7755
추천: 24
2016-01-16 12:58:41

시작하며


 

안녕하세요.

 

작년에는 몽견의 마신장 아스타로트몽견의 마신장 아스타로트, 이 친구를 줄창 파던 다속성 늒네 지나가던영혼입니다.

 

아스타로트가 각성으로 각성 아스타로트 이렇게 되면서 너무 강해졌기에, 저는 사회에 소외받은 다른 불우 악마를 찾아나섰습니다.

 

그러던 와중에 제 눈에 띄인 악마가 바로

각성 호루스. 각성 호루스. 매운 간장맛 치킨이었습니다.

 

간장치킨이 제 생각에는 굉장히 강력하고, 단속으로 구성시 딜조절을 십만에서 몇천만은 우습게 뽑을수 있으며, 퍼즐력을 기르기에 적당한 우수한 리더라는 평을 하고 있었는데, 의외로 퍼벤이나, 다른 커뮤니티들에서 초심자들에게 언급되지가 않으며, 치킨 야캐요라는 이미지가 좀 있는 듯하여 이글을 쓰기 시작하였습니다.(팁게 이벤트하는지모르고 준비하던거임ㅇㄱㄹㅇ 딜도펜노리는거아님 ㅋ)

 

각설하고, 본격적인 각성 호루스소개글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기본 스펙 및 서브 구성 특징

각성 호루스

각성 : 불드롭 강화불드롭 강화2마리 공격조작 시간 연장스킬 봉인 내성스킬 봉인 내성스킬 부스트스킬 부스트 

체력 : 3375

공격 : 1324

회복 : 570

액티브 스킬 : 불속성 드랍의 공격력을 강화하고 1턴간 드롭 이동시간이 1초 증가한다.

리더스킬 : 4속성 이상 동시 공격시 공격력 4배, 5속성일 때 4.5배, 스킬 사용시 공격력과 회복력이 1.5배가 된다.

 

재료 각성 스핑크스각성 토트데빌릿데빌릿불의 보옥 입니다.

예전같으면 불의 맹금 호루스빛나는 불의 맹금 호루스폭열하는 불의 맹금 호루스스핑크스각성 토트를 얻어오는 방법에 대해 공략을 해야겠지만, 요새는 개꿀 강림 카니발이 생긴관계로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가챠를 굴려 나온 적당한 애들 조금 육성시켜서 서브로 넣고 굴리면 굴러가는게 호루스의 초반 지대한 장점이고, 강림카니발은 일반 강림보다 적이 약하게 나오므로 어렵지 않게 얻으실수있으리라 생각합니다. 가끔 물욕센서가 걸려서 원하는 강림몹만 안떨어지는 경우가 간간히 있으므로, 드랍율2배일때 코인던전을 사세요 ㅎ 아니면 게릴라 카니발때 도시던가... ㅎㅎ... ㅠ

 

 

각성 호루스를 얻으셨으면, 이 각성 호루스의 기본 특색부터 보도록 하겠습니다.

 

리더 스킬에 그 어떤 파티구성 제한이 붙어있지 않습니다. 이는 여러분이 가챠를 굴렸을때 튀어나오는 그 어떤 몬스터도 일단 서브로 고려를 할 수 있다는 점이죠.

드랍판을 2색, 3색으로 갈아없는 각성 하쿠각성 레이란각성 메이메이각성 카린절세의 붉은 용환사 소니아격세의 푸른 용환사 소니아숙세의 초록 용환사 소니아 이런 류의 애들만 아니면, 다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요새는 공략글에서조차 잊혀지고, 겅호들이 스작몹도 이제 내주지 않고 있는 디노 라이더 와일드 드레이크비스트 라이더 위즈 멀린마린 라이더 버드 로빈드래곤 라이더 킹 아서그리프스 라이더 벡터 핀 이 라이더 5형제마저 꿀서브로 기용이 가능하죠.

 

그렇다면 더블공격태세인 보복의 군신 아레스월화의 수렵신 아르테미스요람의 저승신 페르세포네혼천의 광명신 아폴론환혼의 상업신 헤르메스 얘들은 기용이 불가능할까요? 아닙니다. 호루스의 리더스킬의 최대배수인 4.5배를 만들지 못하고 4배를 고정시켜버린다고 해서 못쓰는애들이 아닙니다. 리더스킬 사용시의 배수가 1.5배 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슬프게도 단점이 장점이 되버립니다.)  파티에 어떤 특정 속성의 몬스터들을 도배해 두었을 경우, 리더스킬 풀발동 보다 오히려 더블공격태세가 더 강력합니다.

 

단속 드랍변환 사인 으스름달밤의 닌자 핫토리 한조푸른부채의 야차공주 하츠메노 츠보네천둥번개 뿔의 두령 후우마 코타로홍염의 춤추는 무녀, 모치즈키 치요메산들바람의 신동 사루토비 사스케들은 드랍판에 지우는 드롭의 수가 2개만 있는 경우에만 쓸수있지만, 발동이 안되는 드랍판을 발동이 되는 드랍판으로 바꿀수있게 해준다는 장점과 강한 공격력이 있어 하이엔드로서 기용은 무리여도 인벤에 굴러다니고 쓸게 없다면 기용해도 나쁘지 않습니다.

 

단일 공격태세의 경우 말할 필요도 없습니다. 신명을 받은 여신 발키리 로즈불타는 봉황의 여신 발키리 팜푸른날개의 여신 발키리 레인초록가시의 여신 발키리 엘리제검은날개의 여신 발키리 클레르작극의 성기신 안타레스은하수의 성기신 알레샤명수의 성기신 스피카멸장의 성기신 카스토르. 회복드랍은 호루스에게는 공격에 아무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따라서 극딜이 필요할 경우, 리더스킬의 스킬 사용조건을 만족함과 동시에 잉여 드랍이 되버린느 회복드랍을 공격할 수 있는 드랍으로 바꿔주는 아주 소중한 서브입니다.

 

단일 방어태세인도화용 삐에로 조커성수용 엔젤 라이온작조용 플레어 드랄천교용 메가 샤크각채용 포토 토이톱스들도 호루스의 리더스킬을 모두 꺼버리지는 않아서 서브로 기용을 할수 있습니다. 위의 단일 공태와 연계할시, 더블 공태의 효과도 낼수 있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속성이니까, 겁화의 위여신 칼리고성의 여왕신 칼리성당의 여주신 칼리기라의 비여신 칼리 이 분들이 있으면 아주아주아주아주아중자ㅜ아주아ㅜ자우 좋겠지만, 이들은 신께서 점지하는거니까 패스. 인벤에 추가가 안되었지만, 라그나로크가 추가된관계로 돈많으신분들은 라그나로크 쓰시면 되겠습니닷.

 

 

지금까지 언급된 서브들은 칼리를 제외하고는 다른 다속성 파티에서는 힘을 쓸수없는, 나오면 몬스터 포인트 행이되는 불쌍한 애들이 많죠. 하지만, 호루스는 그런 모든 몬스터를 서브로 기용이 가능하기에, 초심자들 혹은 과금력이 후달리신분들, 황금용이 스뎅용이거나, 물욕센서에 걸리신 분들이 쓰기에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이런 액티브들을 쓸 타이밍들을 적당히 재야하기 때문에, 퍼즐판을 보는 법을 스스로 익히게 되는, 아주 좋은 마치 이니셜D의 86과 같이 퍼즐러를 키우는 리더인 셈이죠 (ㅎㅎ)...

 

 

절지옥급 이상의 강림을 위한 서브세팅

초지옥급을 위한 서브 세팅은 정말로 아무거나 때려넣고 던전에 맞춰서 자신의 인벤에 있는걸로 굴려도 굴러갑니다. 초지옥급던전들은 각호루 이전 빛호루스가 지강치킨이던 때 털고 다닐수있던 던전이니까말이죠.

 따라서 이 공략글에서는 절지옥급 이상의 강림, 챌린지 던전등을 기준으로 작성을하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각성 호루스의 단점으로 꼽는것이 바로 딜입니다.

 요즘처럼 보스의 체력이 천만가까이 나오는 시기에, 다속성으로 6.75 x 6.75 = 45.5625배의 딜이라는 것은 그렇게 매력적이지 못합니다. 게다가 다속성으로 구성할 경우 호루스가 가지고 있는 각성과 스킬인 불드롭 강화의 이득을 많이 챙길 수가 없죠.

 따라서 저는 절지옥급 이상, 챌린지를 공략하기 위해 호루스의 액티브, 각성스킬 모두 최대한 살릴 수 있는 불 단속 파티를 제안합니다.

 

제 1안.

 각성 호루스디노 라이더 와일드 드레이크피닉스 라이더 발렌작극의 성기신 안타레스각성 이시스각성 호루스
선제가 강하게 들어오거나 오래 버텨야하는 절지옥급, 상대방의 버프지우기(공허의 파동)을 유도해야할 때 구성할 수 있는 파티입니다. 각성 이시스는 바인드와 짧은 스킬턴의 매력으로 대체할 몬스터를 불속에서는 찾을 수가 없었습니다.(소람의 기예여신 아메노우즈메 상향좀...) 바인드가 없거나 바인드 맞고 버틸만한 던전은 각시스를 각 프로이로 대체합니다.

 

제 2안.

각성 호루스각성 프로이디노 라이더 와일드 드레이크작극의 성기신 안타레스각성 이시스각성 호루스

딜이 모자라는 경우를 넘기기 위한 파티입니다. 대표적으로 딜이 모자랄수 있는 곳이라면 역시 칼리죠. 그라비티를 넣는것도 좋지만, 그라비티를 넣을 경우 칼리 까지 올라가는 길에서 쓸 스킬이 모자라기 때문에 저는 이 구성을 선호합니다.

안타레스의 경우 아레스로 바꾸어서 각성 호루스각성 프로이디노 라이더 와일드 드레이크보복의 군신 아레스각성 이시스각성 호루스와 같이 굴릴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저의 경우는 작극의 성기신 안타레스가 없는 관계로 이놈 대신 고고의 사자 스퀄을 쓰고있습니다. 스콜이 손가락이 하나 달려서 좀더 수월하다는 장점이 있긴하지만 안타레스가 불드롭 강화회복드롭 강화를 가지고 있어서 좀 더 지속딜과 지속 회복력에 도움이 된다는 장점이 있어서 가지고 싶은 몬스터중하나입니다.

 

일단 퍼즐링이나 잠재각성인 측은 고고의 사자 스퀄작극의 성기신 안타레스라 생각하고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아래는 추천 잠재각성 세팅입니다. 여기 제가 적어둔 잠재각성 세팅은 투기장 세팅도 어느 특정 던전을 위한 세팅도 아니며, 핵과금이 불가능한 저와 비슷한 유저들을 위한 가장 제너럴하게 쓸수있는 이득보는 방향으로 적었음을 미리 밝힙니다.

각성 호루스 : 회복 강화회복 강화빛 대미지 경감어둠 대미지 경감물 대미지 경감

현재까지 100% 그라비티 몹은 빛시작의 용환사 소니아 그랑, 어둠시작의 용환사 소니아 그랑검은 하늘의 진룡왕 제로그, 물낙원의 셀레브리티 헤라 이스, 밖에 없습니다. 특히 낙원의 셀레브리티 헤라 이스의 경우 호루스가 역속을 받아 원턴킬에 실패하고 100% 그라비티를 맞을일이 많기에 하나정도 파티에 두는것이 좋습니다. 그런데 딱히 이 경감을 넣을 곳이 없더군요. 다른 서브의 경우 담당하는 스탯 영역이 있는지라...

 

각성 프로이 : HP 강화HP 강화HP 강화HP 강화HP 강화

체력이 4천이 넘는 체력타입이므로 체력으로 올빵해줍니다. 호루스가 체력을 확보할 수있는 가장 큰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디노 라이더 와일드 드레이크 : 공격 강화공격 강화공격 강화공격 강화공격 강화

가장 강한 공격력을 가진 공격타입의 캐릭터입니다. 잠재각성을 모두 박으면 2천이 넘는 공격력을 가지고 2개의 투웨이를 가져서 고방어를 가진 몬스터들을 뚫기에 적합합니다. 또한, 물속 역속 고방어 몹의 경우 드레이크의 부속인 목속으로 투웨이를 박고 잡아야하는 경우도 종종있기에 특히나 추천을 드립니다.

 

각성 이시스 : 어둠 대미지 경감어둠 대미지 경감어둠 대미지 경감어둠 대미지 경감어둠 대미지 경감

각시스는 사실 호루스 이외에도 다른 파티에 다양히 기용되기때문에 때문에, 특히나 암속성경감을 자주 쓰이기에 암경감을 대표로 올려드렸습니다. 하지만 만약에 아쿠아 카니발에서 이시스를 여러마리 뽑으셨다면(저처럼) 각시스 하나는 암경감 도배, 하나는 회복 강화회복 강화회복 강화회복 강화회복 강화을 넣는것을 추천드립니다. 현재 언급된 서브들이 대부분 체력, 공격타입, 그리고 악마타입이다보니 공격력과 체력에 비해서 회복력이 낮은 편이기 때문에, 호루스의 리더스킬에 달린 1.5배 회복력이 없으면 굴릴수 없을 정도로 회복력이 끔찍하기 때문입니다.

 

피닉스 라이더 : 회복 강화회복 강화회복 강화회복 강화회복 강화

353의 우월한 (ㅡㅡ) 회복력을 담당하는 발렌입니다. 사실, 회복력이 가장 높은 것은 호루스입니다. 사실 제가 원한것은 발렌에게 경감을 박고, 호루스에게 회복각성을 박아주는것이 좋다고 생각을 했지만, 발렌은 스킬이 4턴 경감이라는 특성상, 각시스의 짧은 액티브를 방해하는 성격을 지녔고, 오히려 30%의 4턴 경감보다 15%의 각시스의 경감과 바인드 2턴회복이 훨씬더 자주 쓰여 울며 겨자먹기로 발렌에게 회복 경감을 다 때려박은 경우입니다. 353에게 회복 경감을 달아줘봐야 회복력이 얼마나 오르겠어라고 생각하시겠지만, 그 조금이 이시스가 없는 호루스에게는 아주아주 소중합니다.

 

고고의 사자 스퀄 : 스킬 부스트스킬 부스트나무 대미지 경감나무 대미지 경감불 대미지 경감

인벤에 스킬 턴밀 방지 각성 아이콘이 없네요 ㅠ 저 스부 두개는 스킬 턴밀 방지입니다. 이 파티에서 가장 짧은 턴은 각성 호루스각성 이시스이지만, 그 다음으로 짧은것이 바로 이 고고의 사자 스퀄이죠. 고고의 사자 스퀄의 스킬에는 스킬 턴감 1턴이 있기때문에, 2턴밀을 해버리는 나쁜아이들은 한턴을 버티고, 고고의 사자 스퀄로 감아주면, 모두 액티브가 원래대로 돌아오게 됩니다. 2턴 감아주는 스킬이 매우 드물기 때문에 이 1턴밀을 어떻게 활용하느냐도 매우 중요한 요소로 쓰이게 되더라고요.

 

 

이 파티들로 절지옥급을 깨는 영상을 예제로 올려드리겠습니다.

 

 











 

퍼즐링

많은 분들이 가장 기다리셨을 파트라고 생각되는데요.

 

사실 이 부분은 호루스뿐아니라 제가 전반적으로 퍼즐을 연습한 방향과 퍼즐을 맞춰나가는 방식, 맞추는 마인드를 기록하기 위해서 만들어놓은 부분이라 이미 핵고이신 분들에게는 아무런 도움이 안될겁니다 ㅎㅎ

 

각성 호루스조작 시간 연장이 생각보다 적습니다. 단속 구성시 가장 많이 쓸수있는 구성은 성당의 여주신 칼리가 없다면 4개 정도라고 생각합니다. 모자란 조작시간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서는, 똑똑한 머리를 이용해서 퍼즐길을 완벽하게, 다른 드롭이 움직일것까지 생각해서 한꺼번에 해결을 해버리는 방법, 그리고 낙차를 최대한 활용해서 동선을 줄이는 방법, 그리고 판을 보는 눈을 키워서 드랍을 맞추면서 순간순간 보이는 드랍을 맞추어나가는 방법으로 3가지를 들수가 있을 겁니다.

 

그 중에서 제가 택한 방법은 마지막 방법으로 현재 판에서 보이는 드랍만 맞춰나가는 방식입니다.

 

다음 기초적 모양을 보겠습니다.

 

 

http://serizawa.web5.jp/puzzdra_theory_maker/index.html?layout=777777007777207777772777727777&route=26,311136644&ctwMode=false

 

http://serizawa.web5.jp/puzzdra_theory_maker/index.html?layout=777777007777207777772777727777&route=15,111136644636&ctwMode=false

 

 

같은 모양을 만들더라도 시작점과 끝나는점이 다르게 만들수있다는 점, 그리고

 

http://serizawa.web5.jp/puzzdra_theory_maker/index.html?layout=777777007777207777772777727777&route=15,11146311364663114&ctwMode=false

 

http://serizawa.web5.jp/puzzdra_theory_maker/index.html?layout=777777007777207777772777727777&route=18,1364413364466314&ctwMode=false

 

같은 상황에서도 다른 모양을 만들어내는 방식이 존재한다는 것을 명심하고 퍼즐을 맞추셔야합니다.

 

위에서 시작해서 다시 위로 올라오는 법, 위에서 시작해서 아래로 내려가는법 등등을 염두에 두신다면 훨씬 나을 겁니다.

또한, 내가 맞추고 싶은 드랍이 멀면 가까운것들을 해결하면서 먼걸 해결할수있도록 많은 것을 흩뿌리는 연습이 필요합니다.

 

다음은 물드랍이 매우 많은 상황에서 불, 나무, 빛 투웨이를 맞추고 싶은 예제입니다. 하지만 모두 투웨이를 맞추면 콤보가 낮아지므로 의도적으로 빛을 투웨이를 내지않고 찢어서 불, 나무 투웨이 빛 한셋을 터뜨릴 것입니다.

 

http://serizawa.web5.jp/puzzdra_theory_maker/index.html?layout=221222023232202132201023222122&route=36,36313111446413364666411366444111364&ctwMode=false

 

물이 충분히 찢어지지 않아서 6콤보가 났습니다. 물을 더 찢어보도록 하죠

http://serizawa.web5.jp/puzzdra_theory_maker/index.html?layout=221222023232202132201023222122&route=27,14133646633644114436414154631113364136463146413&ctwMode=false

 

찢어진게 잘 안보이신다면, 두개씩붙어있는 부분은 무조건 찢어진것이라고 생각하고 퍼즐판을 보시면 좀더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의식하지 않고 두개씩 찢으면 어느샌가 위에서 낙차를 만든 자신을 볼수 있을겁니다.

 

 

딱 저 두가지만 마음에 두고, 보이는대로 맞추기, 찢기, 두가지만을 예로 생각해 랜덤 배치한것을 맞추는 것이 아래의 모양입니다.

 

http://serizawa.web5.jp/puzzdra_theory_maker/index.html?layout=303023035105554411415312301051&route=36,6441131463336364144131333144633144446331446313&ctwMode=false

위의 상황에서 방향으로 바꾸고 해보겠습니다.

 

http://serizawa.web5.jp/puzzdra_theory_maker/index.html?layout=303023035105554411415312301051&route=26,364113364111364144633146313644663144133646414631136411464136313644136466463&ctwMode=false

 

약 10수정도 차이가 나게 되는것은... 연습을 통해서 만들수있습니닷 ㅎㅎ

 

 

 

호루스의 파티는 투웨이를 많이 넣는것이 중요하지만, 드변을 통해 불드랍이 많아진 경우, 횡을 하나 긋고 아래쪽에서 투웨일를 맞추는 것 역시 좋습니다.

http://serizawa.web5.jp/puzzdra_theory_maker/index.html?layout=303024324330102443001404230104&route=19,66441146413333631463666441363144631114446631464631331&ctwMode=false

 

마무으리

사실 마무리로 할말은

 

치킨이 맛있.. 아니

 

각치킨이 세고 강하며, 딜조절이 쉽다는걸 보여드리고자 한것인데, 잘 전달이 되었나 모르겠습니다.

 

한동안 영상계속 추가하면서 글 보충하도록 하겠습니다 ㅎ

모자란점이나 피드백 필요하시면 댓글로 달아주세요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모자란글 읽어주셔 감사합니다.

 

- 퍼존못

 

 

 

Lv63 지나가던영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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