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과 노하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몬스터] 퍼드 생초보를 위한 퍼드 길라잡이 part.1

아이콘 Gloribella
댓글: 11 개
조회: 13497
추천: 28
2016-01-28 03:18:02
0. 퍼즐앤드래곤(이하 퍼드)은 어떤 게임인가?

퍼드는 CCG와 퍼즐 게임을 융합한 게임입니다. 퍼즐을 맞추면, 맞춘 퍼즐의 양과 몬스터의 공격력에 비례하여 적에게 데미지를 입히는 형식이죠.
바꾸어 말하면, 퍼드에서 강해지고 싶다면, 퍼즐 실력(=퍼즐력)을 기르고, 몬스터를 육성해서 공격력을 높이면 된다는 의미지요. 딜 드롭을 늘려주거나, 조작 시간을 늘려주는 등 좋은 스킬을 가진 몬스터 역시 좋습니다. 이런 부분을 염두에 두고 앞으로의 내용을 읽어나가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1. 처음에는 무엇을 해야 할까?

많은 사람들이 처음에는 리세마라를 해야한다고 말합니다. 리세마라는 처음에 튜토리얼에서 얻는 마법석 5개로 레어 에그를 굴려보고, 좋은 몬스터가 나올 때까지 리셋하는 과정을 반복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왕 시작하는 거 좋은 몬스터 하나 들고 시작하면 좋잖아요?
그러니 오래 하실 생각이라면 리세마라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만, 그 과정이 좀 고되므로 일단은 좋은 몬스터 같은 건 머릿속에서 지우시고, 노말 던전을 천천히 깨나가면서 퍼즐에 재미를 먼저 붙이고 그 이후에 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노말 던전을 깨다보면, 어느 순간 한계가 느껴지면서 '강력한 몬스터를 갖고 싶다!'는 생각이 들면, 그 때 리세마라를 해도 늦지 않으니까요.

리세마라 목표로 삼을 만한 몬스터는 후술하도록 할게요.
물론, 나는 그런 거 귀찮아~ 하시는 분들은 굳이 안 하셔도 됩니다. 이벤트마다 마법석을 주기 때문에 오래하면 좋은 몬스터를 얻을 기회는 언제든지 생깁니다.

퍼드가이드라는 앱을 까시면 도움이 많이 됩니다!

2. 레어 에그와 갓페스, 마법석 사용

0의 이유로, 준수한 스탯과 좋은 스킬을 가진 몬스터를 확보하는 것이 굉장히 중요한데, 이들을 손쉽게 얻을 수 있는 방법이 레어 에그입니다. (EGG-레어 에그) 튜토리얼 마지막에 다들 한번씩 굴려보셨죠?
레어 에그에서는 앞으로의 던전 공략에 큰 도움이 될 강력한 몬스터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레어 에그에서 나오는 몬스터 간에도 차이가 존재하고, 주로 '신' 타입의 몬스터가 더 강력한 편입니다.
이러한 신들의 출현 확률이 증가하는 시기가 '갓페스'입니다. 이벤트마다 2~3일 정도 특정 시리즈의 신 등장 확률이 증가하고, 이 시기에만 나오는 '한정신'이 출현하기도 하죠.
그러니 평소에는 레어 에그를 굴리지 말고 마법석을 모으다가, 갓페스 때 한꺼번에 굴리는 것이 좋습니다.
리세마라도 이 시기에 하면 덜 피로하고요.

마법석은 크게 레어 에그, 창고 확장, 친구 수 늘리기, 컨티뉴, 스태미너 회복 등에 사용 가능한데, (SHOP) 뒤의 세 가지는 퍼드에 대한 이해를 충분히 하기 전에는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이 글의 도움이 전혀 필요하지 않은 시기 쯤이면 어느 시기에 이들 셋이 필요한 지 알게 될 거에요.
레어 에그를 통해 강한 몬스터를 얻었다면, 적어도 100칸 정도까지는 창고를 늘려두는 것이 좋아요. 창고가 좁으면 시도때도 없이 합성이나 판매를 하라고 하고, 필요한 재료들도 보관할 수 없거든요.
그보다 더 늘려도 손해볼 건 없습니다. 언젠가는 늘려야 하니까요. 저는 지금 600칸 쯤 됩니다.


3. 초반에 팔아버리면 후회하는 것들

레어 에그를 통해 얻은 몬스터와 별이 잔뜩 (5개 이상) 달린 몬스터, +가 달린 몬스터를 제외하고는 크게 보관해야할 필요는 없습니다. 레어 에그를 통해 얻은 몬스터는 퍼드러가 팔아도 된다고 하기 전까지 아껴두세요.
+가 달린 몬스터를 +가 달린 몬스터에게 먹이면 +가 누적됩니다. 레어 에그 외의 방법으로 얻은 유용한 몬스터에게 모아두세요. 별 많이 달린 몬스터들도 나중에는 쉽게 얻을 수 있지만 초반에는 아껴두는 것이 좋습니다.
다른 애들은 괜찮아도 얘들은 먹거나 파시면 절대절대 안됩니다!
호노피미즈피모쿠피히카피야미피
보옥불의 보옥물의 보옥나무의 보옥빛의 보옥어둠의 보옥
레어진화재료황금의 파수꾼고대의 신비한 파란 가면고대의 신비한 초록 가면레드 드래곤 후르츠블루 드래곤 후르츠그린 드래곤 후르츠엔젤릿데빌릿


레어 에그를 제외한 방법으로 얻을 수 있는 몬스터 중 몇 가지 도움이 되는 것들을 정리해드릴게요.

*여친류
나가나가 (진화체: 에키드나붉은 여제 에키드나홍련의 여걸 에키드나)
적의 공격 빈도를 낮추는 위협 스킬을 가지고 있습니다. 초반에 갈 수 있는 던전에서는 얻기가 매우 힘들지만, 안 떨어지는 정도는 아니니까 운이 좋다면 창고에 있을 지도 모릅니다. 우정에그에서도 드물게 나오고요. 강력한 몬스터가 나오는 던전을 공략할 때 유용하니 아껴두세요.

머메이드머메이드 (진화체: 세이렌바다의 요정 세이렌바다의 가희 세이렌)
나가보다는 활용도가 떨어지지만 그래도 가지고 있으면 쓸 일이 있을 지도 모릅니다.

서큐버스서큐버스 (진화체: 릴리스밤의 마녀 릴리스월광의 마녀 릴리스칠흑의 마녀 릴리스)
독 스킬을 가지고 있습니다. 방어력이 높은 몬스터를 상대로 유용합니다. (ex. 금요던전)

*마검사류
약점드롭을 주속성 드롭으로 바꾸는 스킬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불의 마법검사얼음의 마법검사숲의 마법검사빛의 마법검사어둠의 마법검사
불사조 기사늑대의 기사용기사바체어둠의 용기사
불사조 기사 호무라늑대의 기사 카무이고대의 용기사하늘의 기사 바체혼돈의 용기사
타오르는 불사조 기사 호무라범람하는 늑대의 기사 카무이유구한 고대의 용기사 세로성스러운 하늘의 기사 바체어두운 혼돈의 용기사 보이스

*특마검사류
힐 드롭을 주속성 드롭으로 바꾸는 스킬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무라이 고블린황무자 레드 고블린  /  기간테스강한 팔의 거인 기간테스강완무쌍 기간테스 그레이트
베르세르크창검의 패왕 지크프리트창패왕 카이저 지크프리트파룡황제 그랜드 지크프리트휘룡황제 버스터 지크프리트
하이랜더창의 영웅 쿠 훌린대영웅 모어 쿠 훌린늑대왕의 영웅 노블 쿠 훌린늑대의 제왕 이그니스 쿠 훌린
발키리하얀방패의 여신 발키리전쟁의 소녀 프린세스 발키리전쟁의 장미공주 그레이스 발키리신명을 받은 여신 발키리 로즈
뱀파이어뱀파이어로드마왕 뱀파이어로드극야의 마왕 뱀파이어 듀크영원의 마왕 뱀파이어 듀크

*오거류
스킬 부스트 각성 (던전 입장 시 모아야 하는 스킬 턴을 줄여줍니다. 각성에 관해서도 후술할게요.) 을 가지고 있습니다.
같은 몬스터를 강화합성을 통해 먹이면 각성이 됩니다. 타마도라를 먹여도 되는데 얘네한테 먹이기는 아깝....
사무라이 오거아이스 사무라이 오거우드 사무라이 오거
아이스 오거파이어 아이스 오거우드 아이스 오거
아머 오거파이어 아머 오거아이스 아머 오거

*더블릿류
진화소재 카니발 시의 우정에그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코스트 대비 스탯이 빵빵하기 때문에 초반에 상당히 유용합니다. 우정 포인트는 모아두었다가 진화소재 카니발 때 굴리세요.
더블 루비릿더블 사파릿더블 에메릿더블 토파릿더블 애미릿더블 미스릿

*황제드래곤류
낮은 코스트에 비해 준수한 체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적당히 쓰다가 대체 유닛이 생기면 밥으로 쓰시면 됩니다.
황제 루비드래곤황제 사파이어드래곤황제 에메랄드드래곤황제 골드드래곤황제 메탈드래곤초황제 메탈드래곤

*골렘/가디언류
짱짱한 체력에 적에게 받는 데미지를 줄여주는 스킬을 가지고 있습니다
.플레임 골렘아이스 골렘어스 골렘
플레임 가디언아이스 가디언어스 가디언
화염의 기계신병 요툰물의 기계신병 미드가르드나무의 기계신병 아스가르드
붉은 기계신 엘더 요툰 장군파란 기계신 마르 미드가르드 장군초록 기계신 뷔즈 아스가르드 장군


4. 퍼드의 던전 구조

퍼드의 던전은 크게 노말, 테크니컬, 스페셜, 랭킹, 협력 던전으로 구성됩니다. (뒤의 두개는 작성일 기준 일판 한정)
노말과 테크니컬은 상시 접근 가능하고, 테크니컬의 경우 적 몬스터들이 특수한 공격 패턴(연속 공격, 바인드 등)을 사용합니다. 스페셜은 요일에 따라 오픈되는 요일 던전, 특정 시간대에 열리는 게릴라 던전, 강력한 몬스터를 얻을 수 있는 강림 던전 등이 있습니다. 스페셜 던전은 난이도에 따라 초급, 중급, 상급, 최상급, 지옥급, 초지옥급, 절대지옥급(절옥급), 초절지옥급, 괴멸급으로 나뉩니다. (뒤의 두개는 작성일 기준 일판 한정)

초보자가 비벼볼 수 있는 건 중급~상급 정도이고 최상급 정도만 되어도 힘들테니 초반에는 노말과 테크니컬에 집중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스페셜 중에 이벤트 던전은 성수 던전을 제외하고는 쉬우니 (타마도라, 초황제, 삐, 노엘 등) 놓치지 마세요!




5. 진화, 궁극 진화, 스킬, 리더스킬, 각성

몬스터가 최고 레벨이 되면,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몬스터로 진화시킬 수 있습니다. (몬스터-진화/궁극진화) 요구하는 진화재료를 준비하여 '진화하기' 버튼을 누르면 다음 단계의 몬스터로 진화합니다. 진화 후에는 스탯이 약간 낮아지긴 하지만, 단순히 레벨이 1이 되어서 그런 것이니 조금만 키우면 이전 단계보다 훨씬 세집니다.
궁극진화는 진화와 거의 같지만, 각성이 가능하고 궁극진화가 존재하는 몬스터만 가능합니다. 또, 진화와 달리 만렙이 아니어도 진화가 가능하지요.
두 방법 모두 진화 후에는 코스트가 증가하니 팀의 코스트 제한에 걸리지 않도록 미리 확인하는 거, 잊지 마세요~

동일한 스킬을 가진 몬스터를 먹이면, 일정 확률(10%)로 스킬 레벨이 오릅니다. 스킬 레벨이 오르면 스킬을 사용하기 위해 기다려야 하는 턴 수가 감소하니 올려놓으면 더 자주 스킬을 쓸 수 있겠죠?
스킬업 확률 2배, 2.5배, 3배 이벤트를 하니 아무 때나 먹이지 말고 아껴두었다 이벤트 때 모아서 먹이는 게 좋아요!

스킬이 액티브라면 리더 스킬과 각성은 패시브입니다.
먼저, 리더 스킬은 내 팀의 5마리 몬스터 중 첫 몬스터와 친구의 것만 발동이 되고, 주로 특정 속성이나 타입의 패러미터 (공격력/회복력/체력)을 증가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조작 시간을 연장시켜 주거나 적에게 받는 데미지를 줄여주는 스킬, 일정 체력 이상에서는 즉사하지 않는 스킬 등도 있습니다.) 친구와 내 리더 스킬을 통일시켜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겠죠?

각성은 각성이 존재하는 몬스터에게 타마도라를 먹이거나 같은 몬스터를 (진화상태까지 정확히 같아야 합니다!) 먹이면 개방되고, 추가 효과를 줍니다.
스탯을 올려주는 스탯 각성HP 강화공격 강화회복 강화
드롭에 강화 효과를 주는 드롭 강화(드강) 각성불드롭 강화물드롭 강화나무드롭 강화빛드롭 강화어둠드롭 강화회복드롭 강화
조작 시간을 늘려주는 조작(손가락) 각성조작 시간 연장
드롭을 4개 맞추면 적 2기를 공격하고 데미지를 증가시키는 투웨이 각성2마리 공격
가로로 1횡을 지우면 데미지 증가 효과를 주는 횡강 각성불속성 강화물속성 강화나무속성 강화빛속성 강화어둠속성 강화
회복 드롭을 가로로 1횡을 지우면 바인드를 회복 시켜주는 바인드 회복 각성바인드 회복
던전 입장 시 스킬 턴을 미리 모은 것처럼 해주는 스킬 부스트(스부) 각성스킬 부스트
드롭을 지우면 체력을 조금 회복하는 자동 회복(자회) 각성자동회복
방해효과를 막아주는 방해 / 독 / 암흑 막기 / 스킬 봉인 내성(스봉) 각성방해 막기독 막기암흑 막기바인드 막기스킬 봉인 내성
특정 속성 데미지를 줄여주는 경감 각성불 대미지 경감물 대미지 경감나무 대미지 경감빛 대미지 경감어둠 대미지 경감
특정 타입 몬스터에게 추가 데미지를 주는 킬러 각성신 킬러머신 킬러악마 킬러드래곤 킬러

이 있습니다.

Lv76 Gloribella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퍼드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