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시간이 길어졌으면 하는 스킬은.
< 글로리아, 임포시티오 마누스 > 좀더 집어넣자면, 웨폰 퍼펙션이나 etc. 겠네요.
웨폰 퍼펙및 로드나이트 스킬들은 공성판도에 영향을 줄수 있기 때문에 좀 민감한 사안이겠지만..
리뉴얼후 라그는 2차 스킬들에 큰 변화없이 3차직업 스킬들을 배우도록 되어 있는데,
직접 게임을 해보니 무리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3차직업이 등장하기 이전에야,
글로리아 지속시간 짧다고 투덜대면서도 사냥이 가능하긴 했죠.
허나 3차 비숍이 등장하고 나서, 사정이 달라졌습니다.
제일 글로리아를 뻔질나게 쓰는건 전투 프리계열인데요.
몹 두세마리 잡을때마다 뭔 밀리캐 맛쪼니 먹는거마냥 글로리아 연타해 대는건 리뉴얼전엔 견딜만 했는데,
( 개발자 분들이 직접 글로쓰면서 세시간쯤 사냥해 보세요. 하늘이 노래집니다. 글로리아 쓴 기억밖에 안남아요 )
3차 비숍의 버프스킬들 - 오라티오및 듀플레/ 레노바티오/ 엑스피아티오 왕창왕창 버프창이 두줄이 넘어 안보이게된
상태에서 사냥할때, - 더이상은 글로리아에 신경쓰기 힘들어집니다. 아니, 틀렸군요.
토악질이 나옵니다. 이제 더는 임포와 글로 지속시간 떨어져가는걸 챙길 여유가 없어요.
현재 저는 스킬초기화로 글로리아를 아예 안찍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사냥하면서 글로리아 쓰느라 잡아먹히는 시간이 3분은 될거 같네요.
리뉴얼되면서 효과는 좋아졌죠.
하지만 전투 비숍에겐 너무나 부담되는 짤짤이 스킬이 되었습니다.
(다시 말하지만, 전투 하프때까진 버프창 지속시간 사라져 가는거에 짜증내며 걸어줄만은 햇어요 )
멈춰서 글로리아랑 임포쓰는데 들어가는 시간이 30분당 3분은 되는게 아닌가 하는 생각마저 드네요.
정말로 유저지향의 게임이 되고 싶다면,
유저 편의를 봐주셨으면 합니다. 글로리아 시간이 (마스터시) 30초에서 1분으로 늘어난들,
공성판도가 뒤집힌다거나 하는일은 없을거 같은데요.
물론 저야 60초가 아니라 마스터 마니피캇과 같은 90초 상향을 건의하고 싶지만, 절충안입니다.
젭알. 젭알 개발부님들. 임포랑 글로랑 같은 타이밍에만 걸어도 사냥중 스트레스가 30%는 감소할거에요.
혹시나 - 글로리아 효과가 출중해서 밸런스 상으로 안된다. 고 하실거 같으면, 아래는 다시 절충안입니다.
임포도 같은 타이밍에 걸리게끔 하면 좋겠네요. 정말 힘들어요.
- 글로리아 효과를 약화시킨뒤 (럭 + 15~20 ) 지속시간 90초 이상으로 상승
- sp 소모를 4 배로 늘린뒤, 지속시간 90초로 상승
- 비숍의 퀘스트 스킬로, 2차 스킬들의 버프시간 상향 ( 블스의 힐트 바인딩같은 예 )
여긴 더 말 안하겠지만.
블스의 웨폰 퍼펙션같은 스킬도 사냥중에 사용하려면 좀 귀찮습니다. 힐트로 지속시간이 로나 컨센에 가깝게 되긴 했지만..
;ㅅ; 우리는 이제 2차직업에서만 사냥하는게 아니라, 3차직업 버프들도 주르르 줄창 걸고 사냥한다는 점을 감안해,
막대한 정신적/시간적 소요와 피로를 창출하는 2차직업 버프들의 지속시간 상향을 건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