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머 토론장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토론] Descin 님의 결정적 오류.

아이콘 진언
댓글: 10 개
조회: 3922
2012-08-04 19:35:59

 

 블소의 기반은 RPG 라는 점입니다.

 

 

 RPG는 클래스 혹은 케릭터의 성장 자체가 하나의 컨텐츠 입니다.

 

 

 그러한 케릭터의 성장의 비중에 아이템에 있느냐, 레벨링에 있느냐, 아니면 롤의 수행 능력에 있느냐로 인해

 

 

 이 게임은 "무엇 무엇에 더 큰 비중을 두고 있다" 라고 말 할 수 있다는 점이죠.

 

 

 

 27레벨의 컨텐츠 ( 케릭터의 성장 한계선)과 45 만렙의 컨텐츠 ( 만렙의 성장 한계선) 자체가 동일하지 않은데

 

 27레벨의 성장치로 45레벨의 성장치를 롤의 수행 능력만으로 뒤집지 못 한다해서

 

 블소는 컨트롤 게임이 아니다. 라고 단언하는 것은 좀 어거지성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1레벨로 45레벨을 잡는것은 어떻습니까?

 

 

 클래스를 만들자 마자 만레벨과 동일한 능력을 보유하고 있어야한다면

 

 

 그건 더 이상 RPG가 아닌 대전 격투 게임일뿐이죠.

 

 

 

 RPG는 성장 지점에 따른 컨텐츠의 분화가 있는 장르입니다.

 

 

 성장을 빼놓는다면, RPG는 더이상 RPG라고 부를 수 없는 게임이 되어버리죠.

 

 

 즉, 이러한 이유로 27레벨과 45레벨은 아이와 어른의 싸움입니다.

 

 

 

 컨트롤 게임이냐 아니냐라를 판가름 하기 위해서는, 성장 한계치가 동등한

 

 케릭터끼리 엔드 컨텐츠의 통과 유무와 상관없이 대전을 펼쳐 보는 겁니다.

 

 

 한 예로, 만레벨 누구에게나 손쉽고 평등하게 얻을 수 있는 성장 한계지점인 수월 대영웅패 무기와 보패를 마련한

 

 평균적인 케릭터와,  포화란을 졸업한 케릭터의 싸움 정도라면, 컨트롤이냐 아니면 템빨이냐 하는

 

 누구나 납득할 만한 승부가 나오지 않을런지요???

 

 

 

Lv58 진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