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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론] 으잌 ㅎㅎ 컨빨 게임이라 하면!

가녀린꽃수
댓글: 27 개
조회: 4253
2012-08-06 17:01:01
1.기본적으로 갖추게 돼는게 선판정 후모션 시스템.
0.15초 라는 짧은 시간속에서도 무수한 공방이 오가기에

누가 먼저 빠르게 스킬을 사용했는지 에 따라 때릴수 있는가와 그러지 못한가로 판정나버리는

상대보다 먼저 판정의 우위를 가진이후에 움직임이 연결돼기에

손이 빠른사람에게 유리한 시스템.

2.패턴분석.
상대와 나와의 거리쌈을 해야 하는게임인가? 아닌가로 애기할수 있는데.

예를 들어 상대가 직선공격을 한다손 치면 같이 치고박고 싸우면 된다고 하지만

상대가 직선인 일반공격이 아닌 스킬을 써서 범위 공격을 해온다고 할시에

상대방의 스킬모션을 파악한후에 빈틈을 보고 그 짧은 시간에 직선이 아닌 대각선이나 뒤로 순간 파고 들어서

상대방의 스킬중간을 끊어버리며 판정의 우위를 가져가버리면 컨빨 게임이라고 애기를 할수 있습니다.


3.한정된 스킬로 싸우는 게임인가? 아닌가로 애기해볼수 있습니다.
레벨이 올라도 저렙때와 마찬가지로 스킬갯수가 같고 단순 데미지가 늘어난 것이라면 이건 컨빨게임으로 봐야하죠.

똑같은 스킬을 써도 고렙이 쓰는 스킬데미지와 저렙이 쓰는 스킬이 데미지만 다를뿐 똑같은 스킬이라는 가정하에
레벨차이는 무의미 하다고 봐야 합니다.

레벨이 오를수록 스킬갯수가 많아지며 다양해진다?면
이건 컨빨 게임이 아니라 스펙게임으로 봐도 무방하죠.

저렙이 암만 발버둥을 쳐도 스킬갯수가 많은 고렙을 이긴다는건 사실상 힘듭니다.


위 3가지를 가지고 한번 곰곰히 생각들을 해보세요. 자신이 컨빨게임을 하고 있나? 아닌가를요 ㅎㅎ!


Lv34 가녀린꽃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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