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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론] 결국 게임이가야할 지향점은??

아이콘 nill
댓글: 9 개
조회: 2943
2013-09-05 00:14:48

인류가 문명화 되고나서 "게임화" 했던 모든 것들중 ...아직도 살아남은문화는 ...? 승부! 다

 

이기기위한것! ..인간은 이겼을때 가장큰 재미를 느끼는것이 분명한듯하다~

 

화투,포커,장기,바둑,체스 등등 ...더 나아가서는 현존하는 모든 스포츠까지~

게임을 넘어 문화에이른것들

 

더 나아가서는 전쟁까지..

 

 

 

 

 

승부를 겨루어 물질적 피해가 발생하지않는것을, 우린 "게임" 이라고 말하는지도 모른다.

 

 

이런관점에서 볼때

몇몇유저가 현거래게임은 게임이 아니다라고 말하는것이 설명된다.  피해가발생하니..

 

 

 

요즘한참뜨고있는 aos 가 그렇고,그전에 스타가 그랬으며 리니지?? 또한 그랬다

대전없던 디아블로? 과연 pk ,시폭 없이 그만큼 뜰수잇었을까?

 

게임을 통해 사람은 유희를 즐긴다지만

결국 그유희라는것도 타인을 이긴 승부욕에서 가장크게작용하는것이 분명하다

 

 

액션게임?   대전을 해야하고

mmorpg??  pk 가능해야하며

시뮬레이션?? 자랑가능해야하고

fps?   좀비따위는 필요없다는것이다

 

물론 싸우는것이 꼭 타유저 일필요는없다

상대는 게임개발자 일수도있고( 이거깨면 넌 천재다 )

게임내 npc 일수도있다 ( 컴퓨터랑 1:1 로 졌어 ㅜ.ㅜ)

 

 

그런데

승부에서 항상 지는 ...유저를 배려한다는것이  [쉬운게임=재미없는게임 ] 으로 귀결되버린다 

npc 로 상대하여 위로하면될것을...

 

 

 

어떤 승부를 하게할까?

게임개발의고민은 여기서 출발해야하지않을까?

 

 

Lv18 nil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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