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머 토론장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토론] 랜덤 박스는 취향 맞습니다.

디오프랜트
댓글: 5 개
조회: 2357
2015-11-04 00:55:09

 일단 밑에 아니라는 분이 장황하게 뭔가를 열심히 설명하셨는데.

 

 ....간단하게 말하자면

 

 고기도 먹어본 놈이 잘 안다. 라고 할수 있겠군요.

 

 .................................

 

 하도 우리나라 과금 체계에 대해서 불만이 많으신분들이 많으니. 그건 그렇다치고.

 

 이 망할 놈의 랜덤박스의 선두주자 라고 할수 있는 그룹이 있습니다.

 

 중국계 웹게임이죠.

 

 중국계 웹게임의 대표적인 시스템을 보자면 vip시스템이 있습니다.

 

 음.. 혹시 vip시스템의 최종 테크에 올라갈려면 어느정도의 과금을 해야 하는지 아십니까?

 

 물론 아 저딴 망할 게임에 과금을 하느니 그 돈으로 x이나 닦겠다는 마인드인 분들이야 별로 관심도 없어서 잘 모르실겁니다.

 

 ....그러니까 저런 글이 나오는거죠.

 

 밑의 글의 요지는 이렇습니다.

 

 어떤 게임이 있다.

 

 무료다.

 

 무료로 하는 놈들이 무지 많으니 내가 한번 짱먹어보겠다.

 

 그래서 랜덤박스를 돌린다.

 

 퍼펙트!

 

 여기까지만의 상황으로 보자면 저 과금액은 도저히 답이 안나옵니다. 왜냐고요? 너무 많거든요. 저거의 10분지 1만 사용... 아니지 한 100분지 1만 사용해도 충분한 쾌감(??)을 느낄수가 있습니다.

 

 네? 혹시 순진하신 분들은 저 금액을 아~~주 오랬동안 과금을 하는걸 가정하고 책정했다 라고 생각하시는건 아니겠죠?

 

 물론 게임사에 물어보면 '우린 장기적인 안목에서 어쩌구 저쩌구' 그러겠지만

 

 ...그걸 누가 믿어요? 일단 써있다는건 '거기까지 지를수 있다' 라고 책정한겁니다. 진짜 장기적인 안목 어쩌구를 생각했음 한 1년쯤 뒤에 풀겠죠.

 

 참고로 말하자면 최종테크에 올라간 사람들은 개발사 한테 1:1 문의를 합니다. 왜 vip 안푸냐고.(..)

 

 그럼. 질문을 하죠.

 

 저걸 만든 게임사는 도대체 무슨 생각을 하고 저딴식의 금액을 책정했을까요?

 

 당연히 저 돈을 쓰는 사람이 있으니까 하겠죠.

 

 ...그럼 또다른 질문.

 

 그럼 저 돈을 쓰는 인간은 대체 왜 돈을 날릴까요?

 

 누구 말대로 누가 따라오니까?

 

 그럴리가. 여러분이 생각하는 그런 내가 5만원 쓰면 다른놈도 5만원쓰니까 난 8만원을 쓰겠다는 마인드는 이미 저 세계(?)에서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이 사람들은 하수죠. 사실 게임사도 저 사람들은 그다지 신경 안씁니다. 덤이랄까. 간식이랄까? 뭐 그런거죠.

 

 그럼 뭐라고 답할까요?

 

 '그냥 거기에 그게 있으니까 쓴다.'

 

 저걸 취향이 아니면 대체 뭐라고 해야할까요? 당신의 취향이 뭡니까? 라고 물어본다면 돈g-lal 입니다 라고 하겠지만 어차피 여러분이 하고 있는 모든 취향은 돈을 거쳐서 들어오는 행위입니다. 심지어 방바닥에 가만히 누워서 숨만 쉬는게 취향이라고 할지라도요. 다이렉트로 오느냐 거쳐서 오느냐의 차이죠.

 

 이 이야기를 좀더 해봅시다. 사실 저렇게만 써놓으면 '저게 뭔소린가' 하는 사람이 있을지도 모르겠군요.

 

 저 사람들의 특징이 있습니다.

 

 뭐가 나오던 간에 돌립니다.

 

 게시판에서 '아씨 뭐 이딴 쓰레기를 보상이라고 내놔' 라고 도배를 했더라도 저 사람들은 돌립니다.

 

 그게 필요해서요? 그럴리가. 저 사람들 인벤이든 뭐든 간에 보면 저거보다 좋은게 훨씬 많을겁니다.

 

 그럼 돌리는데 쾌감이 있어서요? 역시 그럴리가. 뽑아봐야 별로 좋은것도 안나오는데 쾌감이 있을리가 없잖습니까.

 

 그럼 콜렉션 모으기? 이건 좀 답이 있을거 같군요. 대부분 물어보면 없으니까 뽑는다 라고 하니까요. 하지만 이건 주가 아니죠. ....어차피 자기거 가져오는거 '손가락 노동' 하는 셈 친다고 하는 사람들한테 주된 이유는 아니죠.

 

 결론은 간단해요. 그냥 있으니까 뽑는겁니다. 여러분이 생각하는 것처럼 그런 거창한 이유따윈 없어요.

 

 아 맞다. 이 이야기는 철저하게 상위 몇명에 한정된 이야깁니다.

 

 ..근데 저런 게임 만드는 개발사들은 저런 상위 몇명만 보고 장사를 합니다.

 

 그도 그럴게 저런 사람 한 3명만 데리고 있음 1년치 회식비는 문제 없거든요. 3명은 너무했나? 아니지 과금액들 들어보면 너무한건 아닐지도.

 

 그럼 저 개발사들은 '상위 몇명만' 손님으로 본다는 이야깁니다.

 

 그러니까 댓글에 아 그건 극소수 이야기고 라는 소린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이건 덤.

 

 밑에 랜덤박스 이야기 하면서 롤 이야기를 하는데

 

 롤은 철저하게 '공짜' 라서 성공한 게임입니다.

 

 당시 존재하는 모든 과금체계를 완전히 부정한 게임입니다.

 

 그래서 성공했어요. 다른 이유는 없습니다. 뭐 다른 이유를 주절주절 대고 싶겠지만 우린 자본주의 시대에 살고 있고 당신도 나도 이름모를 누군가도 '돈을 안쓰는게 좋잖아?' 그러니까 돈을 안쓰고 할수 있다면 일단 손이 가니까 성공한겁니다. 게임성이고 뭐고 솔직히 말하자면 다 쓸데 없는 소리임. 일단 손이 가야지 게임성이고 뭐고 그런게 눈이 들어오지.

 

 댁들이 가상현실 게임이 나와서 진짜 실제처럼 움직인다고 선전하는데 기술상 보안상 시간상의 이유로 10분에 천만원씩 내야한다면 일단 안할거잖아. 10분 하겠다고 사채쓰고 장기팔고 그럴 사람 없잖..(..)

Lv42 디오프랜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