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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론] 블소 매출로 보는 현실(수정)

아이콘 건호형
댓글: 46 개
조회: 6077
추천: 9
2015-12-07 15:23:42
착한과금으로 시작했던 블소가...
업데이트 후 변질되어 유저들이 떠나가며 인벤에서 원성을 사는 창렬의 대명사가 되었는데.

과금을 계속 후려쳐서 결국엔 망겜이 되었는가를 알기 위해서 확인을 한번 해봤습니다.

그래프를 보실때 1~3번 3개는 보라색을 보시고, 맨 마지막꺼는 살색을 보시면됩니다.

중국등에서 서비스된 것은 로열티로 따로 분류되어 제외되었기 때문에, 표는 국내매출이라고 생각하셔도 될것같습니다.
->중국판매는 로열티로 제외되었으나, 최근 자료는 대만,일본과 유럽판매수익이 섞여들어 있다는것을 확인할수 있었습니다. 표만 가지고 정확한 한국매출을 분리하는건 불가능하고 이 자료를 통해서 볼수 있는건 여러국가에 두루두루 잘 팔고 있다는것 뿐입니다. 4개국에 서비스중이죠....

출처: 엔씨소프트 홈페이지


1. 12년도 3분기(출시), 326억 
- 오픈효과와 6개월 정액판매 등



2. 13년도 2분기(141억) 
- 점점감소

3. 15년 1분기(267억) 
중국과 북미를 제외했습니다.
대만과 일본만 제외하면 됩니다.





- 267억에서 타이완의 101억을 제외하고 일본의 리니지2가 포함된 74억을 제외하려고하면
국내판매액은 92 ~ 166억 사이가 됩니다.

최근 국내에서 분기별 대략 100억 내외로 매출이 나오고 있는것 같습니다. 
정확하지 않은 자료라서 죄송합니다. 망겜 판단은 여러분이 해주세요


Lv84 건호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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