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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론] 중국식 물량공세 게임의 결정판 진온라인

문블
댓글: 12 개
조회: 6956
2010-10-11 02:19:07

 

 이 예기는 몇년전부터 게임업체에서 스스로 여러번 하던 예기입니다만 한편으로는 그

충격적 가능성때문에 다시 조용해졌던 예기지요.

 

근래 여러곳에서 반짝할것이나마 순위가 갑자기 높아진 중국산 게임이 나오니 슬슬

글 한번 써보고자 합니다.

 

 

 자 이런 주장을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사람이 많은 중국에는 게임제작자도 원래 많다. 그들이 저임금받으면서 퀘스트 한개씩만

만들어도 게임에 퀘스트 만개는 만들수 있다~

 

 물론 질은 뛰어나진 않겠지만...

 

 

 

 아마 그런식의 물량공세를 일차적으로 보여주고 있다라는게 근래의 진온라인 비슷하긴 할껍니다.

 

분명 그래픽부터 시작해서 마무리는 양산형이긴한데 양산형 답지 않게 컨텐츠 양은 많다라는 상황입니다.

묘한 게임은 분명 묘한게임이죠.

더해서 제작진이 천명이면 그중 한 열번정도는 소발에 뒤잡기라도 구성이 뛰어날수가 있고 말입니다.

 

 

양산형 물량공세 중국수입 게임. 품질은 낮아도 양은 많아요~~ 이제부터 판매 시작입니다.

진온라인도 찾아보니 내세우는게 만개가 넘는 퀘스트 숫자라더군요.

 

개발인력도 많은지 모든퀘가 사냥만은 아니라고 합니다. 중국 지나라의 배경을 설명한것도 조금은

있다고 하지요.

 

 

 결국 근래의 예기등에서 나오는 국내게임보호등도 어느정도 필요성은 있습니다.

 

다만 원래 취지와는 달리 먹고 살만하니 게임 하나만 십년간 죽도록 파는 역효과를 불러일으키기도 하지요. 

모모 단체처럼 지원해줘도 정말 십년동안 그것만 잡고 개발도 없이 먹고 삽니다. 무조건 지원만은 없어야 하겠죠.

 

 

 

 

 

 

 

 

Lv72 문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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