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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론] 대격변 퀘스트를 보고 앞으로 온라인 게임 퀘스트의 앞을 본다.!

깨깨
댓글: 12 개
조회: 2516
2011-01-13 14:05:04

와우의 대격변은 접하기 쉽게 초반 퀘스트를 상당히 쉽게 하고 햇습니다.

 

그래서 리치왕 까지 퀘스트 계열 애드온인 퀘스트 헬퍼 를 본격 지원 하엿죠.

 

대신 지루해진 퀘스트를 아이템의 능력 갭을 높이기 보다.

 

탑승,대화,특수 아이템 사용 퀘를 상당히 늘림니다. 재미를 주고 아템 갭을 줄이기 위함이죠.

 

또한 리얼리티를 높히기 위해 리치왕 일부 지역에 사용된

 

퀘스트 이용시 "위상 변화"라는 실시간(?) 지형 변화,엔피씨변화,개체변화 줍니다

 

위상 변화는 필드 지역 안에 또 다른 필드 가 있는... 같은 필드지만 다른 위상 변화라면 서로 볼수 없는 아리송한 시스템이지만 

 

대규모 전장 퀘스트를 가능케 하므로써 퀘스트의 리얼리티를 살리는데 충분히 큰 역활을 햇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의 온라인 알피지 퀘스트관은 과거의 수집, 사냥 이 아닌 쉽고,리얼리티성을 강조한 퀘스트로 변해 나갈거라 생각합니다.

 

물론 위상변화 만이 리얼리티를 높이는데 100% 답은 아님니다. 하나의 예죠.

 

그래서 차기작 게임인 바로 길드워 2 역시 제가 기대되는 이유중 하나가 아닐가 합니다.

 

 

*위상 변화 가 와우에서 시초가 되엇는지는 저도 모름?

 

 

 

 

 

 

 

<괴혼 패러디 를 한 위상변화의 예>

 

 

RoyalSF 실제 해보셧는지요???

Lv27 깨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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