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의 기준으로 skip하는 이유
1. 읽기가 귀찮다. 수없이 많은 퀘스트 내가 책 읽자고 게임을 하는 건 아냐!
2. 경쟁의식 때문, 퀘스트 읽을 시간이 어디있나 열렙하기도 바쁜데, 패스패스 빨리 사냥사냥!
뭐 이렇게 요점할 수 있는데요
심지어 블소 메인 퀘스트만큼은 영상연출도 많고 상당히 흥미있죠
근데, 저는 서브는 안 읽고 메인 퀘스트라도 성실하게 읽고 빠져보자, 라고 생각했으나..
몇몇 메인 퀘스트는 대충 읽거나 적당히 넘기는 모습이 중간에 나오더군요
유저가 퀘스트를 읽지 않음 > 개발자도 신경 안 씀 > 유저는 더 재미없어 함 > 개발자는 더 신경 안 씀 > 퀘스트 문제를 제시함 > 갑작스러움에 개발자 당혹스러움 > 유저 다시 퀘스트 재미없어 함 > 개발자 역시 컨텐츠 개발이 시급한데 퀘스트 따위..
비슷한 부분인데 대부분 유저들은 배경음악을 끄고 따로 가요나 음악을 듣죠
그렇다면 그렇게 공들여 만든 배경음악,게임사운드가 소용이 없는 거죠
게임의 큰 일부분이 사운드 부분인데, 유저가 이렇게 신경도 안 쓰고 꺼버린다면 개발자도 어느 순간 신경 안 쓰지 않을까 생각 되네요, 정말 잘 만든 게임 배경음악이 참 많죠. 근데 유저 상당수가 신경도 안 쓰더군요
결국에는 제 생각이지만 유저가 잘못한 부분이 많다고 봅니다
물론 게임은 개발자가 만드는 거지만, 결국에는 상호작용을하고 피드백을 거치니깐요
유저의 니즈가 결국 게임으로 만들어 집니다
우리가 무엇을 요구하는지, 어떤 패턴을 보여주느냐에 따라 게임 내용도 달라지고 있다고 봅니다
하지만, 너무 게임이 경쟁만 부추기거나 또는 우리사회, 그리고 우리가 게임을 즐기는 마인드가 경쟁만 생각하다면
이미 퀘스트와 게임의 세계관은 물건너가겠죠
자고로 게임의 기본이란 좋은 세계관과 그 세계관이 고스란히 녹아있는 게임일 텐데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