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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론] 퀘스트가 끊겨서 문제..?

아이콘 나데군
댓글: 9 개
조회: 4189
추천: 5
2012-04-30 08:58:28

[본 글은 활력과는 다른 이야기입니다.

 활력 반대글중에서, 레벨업이 더디고 퀘스트가 끊긴다는 이야기가 있어 한 자 적습니다.

 

 물론 이 이유가 아닌, 레벨업이 더디어 활력시스템이 좋지않다.

 라는 전반적인 부분에는 동의하는 바입니다.

 본문 내용에도 현재 블소의 활력시스템을 동의하지 않는 표현도 있습니다.]

 

 

 

어느샌가 부터, MMORPG는 퀘스트의 형식으로 이어져왔습니다.

 

하나의 마을을 가면 퀘스트가 덕지덕지 있죠.

이 퀘스트를 하다보면 메인퀘스트도, 중요한 장비도, 스킬도 익힐수가 있습니다.

해당 던전/퀘스트에서 얻을수있는 "희귀" 아이템이 있기때문에, 그걸 노가다 하는사람도 생기구요.

 

이름바 '컨텐츠' 가 생깁니다.

 

 

 

하지만 레벨업을 하다보면 퀘스트가 끊길때가 있습니다.

 

과연 이것은 다음 레벨업을 하기위한 경험치가 많아서 문제일까요?

 

 

 

 

저는 그렇게 보지않습니다.

 

레벨업을 늦든, 퀘스트가 중간에 끊기든 문제가 없습니다.

 

 

 

그 사이사이의 컨텐츠를 만들지 못하고, 유저를 쉽게 지루하게 만드는 게임제작의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현재 블소에서 문제는 무엇일까요?

 

경험치가 제대로 못따라가는것도, 퀘스트가 없는것도 맞습니다.

 

하지만 더욱 본질적인 문제는, 그중간중간 부분에서 유저가 즐길수있는 컨텐츠가 없다는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이 부분을 보강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Lv76 나데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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