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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론] 왜 mmo에서는 스토리또는 세계관이 패키지 만큼 중요하지 않을까?

강철의매
댓글: 11 개
조회: 3375
추천: 1
비공감: 1
2012-04-30 20:41:09

이것도 전에 썼었는대 누구 때문에 또쓴다

 

긁어 오기는 성의가 없는거 같으니 직접쓰지

 

1. 긴 레벨링구간

 

mmo의 특징은 긴 레벨링 구간이다.

 

가령 와우같은경우 라이트 유져가 아무도움 없이 만렙 찍는대 걸리는 시간은 대략 못해도 한달

 

아무리 스토리 쩔고 세계관 쩔어도 어차피 퀘는 반복퀘가 될수 밖에 없고

 

가장 큰 줄기의 스토리를 즐긴다 해도 연속성이 많이 떨어지기에 글로 치자면 가독성 개판이라

 

감동이 없다.

 

2. 만렙후 컨테츠의 반복 노가다성

 

자 이제 만렙이다. 요즘 게임의 시작은 만렙 부터라고 만렙 부터 먼가 즐기수 있을거라 생각 한다

 

하지만 현실은 보상좋은 일일퀘와 던젼 작업이다.

 

스토리 그런거 즐기다가는 남들보다 뒤쳐져서 같이 못논다.

 

또는 만렙 달았는대 퀘스트 찾아 다니며 하기도 귀찮다

 

그렇다고 보상이 일일퀘보다 좋은것도 아니고

 

그러므로 모든 퀘스트는 패스~~~

 

게다가 보는것도 한두번이지 이건 매번 보는건대 또 왜봐 ~~ 그냥 버려 라는게 현실

 

3. pvp 를 통해 스토리를

 

그우리는 달린다. pvp 스토리가 어딨어 가 싸워 이것아 ~~~

 

5그럼 공성전에서라도 세계관과 스토리를 ~~ 저거 강퇴

 

라는게 현실이다.

 

물론 와우는 스토리 따진다. 왜냐 워크래프트 팬들이 포진하고 있기 때문이다.

 

애들은 워크래프트에서 파생된 스토리 부분을 좋아 하니깐

 

하지만 보통 mmo에서는 스토리 멀따져

 

그런건 쪼렙때나 조금 즐기고 레벨링이 최고인거임 ~~`

 

이 현실

 

 

미국에서 조차 세계관과 스토리 쩐다는 후기 올라왔던 구공온 ~~ 망하기 일보직전 이라고 하더라

 

.. mmo에서 세계관은 양념임

Lv85 강철의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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