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저격을 위한 필수준비물!
2-1 실전에서 큰 도움이 되는 기초 소모품!
RPG 게임이던지 AOS 게임이던지 간에 아이템은 필수적인 요소로써 존재한다. 이도 그럴것이 WoT에도 탱크를 위한 쓸만한 몇가지 소모형 아이템이 존재한다. 그 중 가장 대표적으로 사용되는 소모품 두가지를 설명하겠다.
▲ 왠만큼 즐겨본 WoT 유저라면 큰 부담이 없는 소모품!
위의 이미지에 나와있는 두가지의 소모품은 개당 3천 크레딧 정도의 가격으로 4~5티어 전차 정도만 된다면 지갑에 큰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고 효율 또한 높은 소모품이다.
소형 수리도구의 경우 어느 부품이던지 간에 망가지 부품 한가지를 완벽히 바로 수리해내기 때문에 적의 기습공격이나 혹은 고폭탄의 파편으로 인해 망가진 궤도 등을 수리해 바로 이동할 수 있다. 그렇기에 매 판마다 한두번씩 발생하는 중요한 상황에 부품이 망가져 생기는 고역을 어느정도 커버해 줄 수 있다.
▲ 게임을 시작하기전 차고에서 장착한 소모품은 게임내에서 4, 5, 6 의 숫자 버튼을 이용해 사용 할 수 있다.
수동 소화기의 경우 간혹 발생하는 엔진의 화재로 인한 급격한 내구도 감소를 빠르게 소화시켜 파괴를 막아준다. 수리도구에 비하면 쓸일은 별로 없지만 어이없이 화재로 죽는 사태가 발생하는걸 경험해 보았다면 하나쯤 들고다니는 것도 나쁠 것 없다.
2-2 좀 더 멀리! 좀 더 은밀하게! 장비품!
WoT에서는 자신의 탱크에 장착하여 성능을 강화시킬 수 있는 부품과는 다른 장비품이라는 것이 존재한다. 그 종류 또한 다양한데 많은 장비품 중 구축 전차에게 많은 도움이되는 몇가지 장비품을 소개하겠다.
▲ 한 번 장착하면 골드로만 해제가 가능한 주포 구동장치(50만 크레딧)
▲ 주포 구동장치와 마찬가지로 해제에 제약이 있는 장전기(50만 크레딧)
▲위장과 엄폐의 생명줄! 다른 장비에 비해 저렴하고 고효율 (10만 크레딧)
▲이것 단 하나만으로 대부분의 탱크의 관측범위를 대폭 향상 시켜준다! (50만 크레딧)
▲ 헤제에 제약이 있지만 쌍안경과 함께 사용시 엄청난 시야를 확보해주는 광학 장비(50만 크레딧)
▲광학과 쌍안경은 중첩이 되지 않는 것으로 확인 됬습니다. 이동시 광학, 미이동시 쌍안경이 적용됩니다.
위의 장비들은 게임 초반에 마련하기에는 제법 부담이 있는 장비들이지만 일부 장비는 탈착이 용이하고 가격이 낮은 것도 존재하기에 필요에 따라 탱크에 장착하는 것도 좋다. 더욱이 돈이 된다면 구축에게 생명인 위장율과 엄폐율을 높여주는 위장막과 시야를 대폭 상향 시켜주는 쌍안경 or 광학장비를 마련해두는 것이 좋다.
2-3 스나이핑에 적합한 주포는 무엇일까?
한걸음 뒤의 후방에서 화력을 지원하는 구축은 자신의 여린 장갑을 커버해줄만큼 괴랄한 데미지를 필요로 한다. 그만큼 적 전방에 있는 중전차와 중형전차의 장갑을 뚫을 만큼 강력한 포가 필요한데, 보통 연구를 완료한 구축은 자신의 티어보다 1, 2 정도 높은 주포를 사용하기에 자신보다 높은 티어의 전차에게 데미지를 주기가 용의하다.
▲포의 관통력이 낮다면 데미지는 커녕 탄환만 낭비하기 일쑤다.
보통 주포에서 데미지를 결정하는데 높은 영향을 끼치는 것은 관통력과 공격력이다. 관통력은 적의 장갑을 뚫을 수 있는 수치, 공격력은 장갑을 뚫은 직후 적에게 직접적으로 타격을 줄 수 있는 데미지를 말한다.
그렇다면 우리는 어떤 주포를 선택하는 것이 현명할까? 답은 간단하다. 모든 상황에 대처가 가능하도록 관통력과 공격력을 모두 소유한, 두 수치가 모두 높지는 않지만 안정적인 딜링이 가능한 주포를 고르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