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오파드 출시 이후 많은분들이 어느 중형라인을 탈까 고민하시는것 같아
예전에 올렸던 글을 약간 수정해 다시 올려보려고 합니다 ㅎㅎ

독일의 E-50M은 월오탱내 최고의 명중률을 자랑하고 (0.3) 전체적으로 각진 차체에 60도 경사장갑으로 '비교적' 준수한 방호력을 지녔죠.
약 65톤에 1200마력으로 준수한 기동성 뿐만아니라
그에 따른 충각의 무시무시함으로 최종질량병기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카렐리아, 스텝 엘할룹 등 언덕을 이용한 충각에 성공할 시 바샷 등의 가벼운 전차에는 최대 1000에 가까운 충각데미지를 입힐 수 있습니다. 지금은 잠시 사라진 고요한 해안이라는 맵의 언덕에서, 돌진하며 사격, 충각 후 사격으로 필자가 직접 풀피 바샷을 차고로 보낸 경험이 있습니다.)
헤듐의 표본이라고 불리울정도로 장갑 또한 신용할 수 있고, 독일차체 특유의 직각직각으로 각을 줬을 시 도탄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단점이라면 독일 특유의 부앙각으로 위치선점에 애로가 있고 큰 차체로 낮은위장 + 잘 맞는다는게...
아참 그리고 선회속도도 타국들에 비해 약 6도 즈음 부족한 44도입니다.
+ 이제 레오파드와 수치상으론 명중률 동급의 월탱 내 최강의 명중률이 되었습니다...만 레오를 직접 200판 가량 탄 후 느끼는건 그래도 오공맘이 이상하게 체감 명중률이 더 높습니다.
더 자세한 전차정보 http://wot.inven.co.kr/dataninfo/vehicle/detail.php?code=300048

프랑스의 BatChat.25t은 프랑스 10티어 특유의 클립탄창으로 배고밀 5발을 쏟아부을수 있죠.
그리고 25톤에 720마력으로 엄청난 기동성을 보여줍니다. 독일과 마찬가지로 부앙각이 좋다고 할수는 없지만 인파이팅에서는 바샷이 무섭지 않은사람은 없을겁니다.
경전라인의 끝에 미디움으로 진화한 바샷은 경전 못지않은 위장력으로 우회기동 급습에 특화되어있다고 볼수있어요.
작은차체로 적절한 회피기동시 장거리사격에 어느정도 보호? 되는 점도 큰장점이죠.
단점은 곧 장점이기도 한 클립탄창인데, 재장전시간이 짧지 않은만큼 미숙한 기동은 바로 차고로 이어질 수있습니다,
또한 화력을 위해 포기한 아주 얇은 장갑덕분에 자주포 사격에 매우 매우 취약한 모습을 보이니 클립분들의 정지 후 연발사격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해보입니다. 8티어 자주포들은 아주아주무시무시하거든요...
바샷의 선회력은 42도로 중형 중 가장 낮지만, 우수한 추중비로 커버하는것같네요.
전차정보: http://wot.inven.co.kr/dataninfo/vehicle/detail.php?code=400014

미국의 M48패튼의 별명은 언덕의요정입니다. (지금도 그런가요?)
너프됬음에도 420미터를 자랑하는 관측시야는 경전차를 대신해 팀의 눈이 되어 적에게 아주 큰 짜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미국 특유의부앙각으로 위치선정에 자유롭습니다.만 두껍지 않은 포탑두께로 헐다운을 한다해도 대응사격에 절대적으로 안전을 보장받지는 못합니다.
미디움의 정석, 미디움의 표본을 보여주는 전차입니다.
전차정보 : http://wot.inven.co.kr/dataninfo/vehicle/detail.php?code=100055

홍차국의 FV4202는 많이 보이지는 않는데, 미국보다 뛰어난 우수한 부앙각을 가지고 있습니다...만 포방패가 없-_-어서 헐다운시 맞으면 많이 아파보이더군요. (포탑장갑은 200mm) 추중비도 좋아서 (40톤 810마력) 준수한 기동성과 선회가 가능하지만 최대속력은 아쉬운 40km입니다/ 독중형 몰면서 영국중형이 제일 부러운건 골드탄이 고폭탄이란거? 210mm 관통에 490이라는 공격력..
주포의 명중률은 0.32로 독일 다음으로 뛰어납니다.
단점은 위에서 언급한대로 포방패의 부재와 전방에 위치한 탄약고로 우수한 연사를 가지고있음에도 탄약고가 자주 나가고(지인말에따르면) 습식탄약고 추가이큅과 적재함강화 추가스킬이 반강제 된다하더군요 ㅇㅅㅇ 물론 저도 적재함강화스킬을 씁니다. (장전수 찍을게 음슴..)


전차정보: http://wot.inven.co.kr/dataninfo/vehicle/detail.php?code=200028

소련중형 T-62A는 분당 8.4발의 재장전과 56도의 엄청난 선회로 근접 인파이팅에 특화된 전차라고 생각합니다. (빠른 재장전의 반대급부로 100mm구경의 320으로 다소 낮은 평균공격력)
스펙상의 살짝 부족해보이는 추중비에도 불구하고 뛰어난 기동력을 자랑합니다.
240mm로 매우 단단한 구형 포탑으로 헐다운 가능한 자리를 잡을 시 정말 정말 상대하기 힘들죠.
전차정보 http://wot.inven.co.kr/dataninfo/vehicle/detail.php?code=500054

중국의 121입니다. 타 국가에 비해 잘 보이지 않습니다... 소련의 T-62A와 매우 흡사하게 생겼고, 장갑스펙도 비슷합니다.
주포는 전 국가중 가장 구경이 큰 122mm를 사용하며 440의 평균데미지로 상대할 시 매우 무섭습니다. 명중률도 0.35로 미국의 패튼보다 높죠. 더 큰 장점으로는 골탄의 관통력이 400입니다. 타 국가 골탄의 350과 비교해 무려 50이나 높아 사용하기에 따라 괴물탱크 소리를 듣기도 합니다.
최대단점으로는 극악한 부앙각이라고들 하는데 직접 몰아본적이 없어서 + 지인분들중 이 탱크를 타는분들이 없어 자세한 장단점은 잘 모르겠네요 ㅠㅠ
기동력의 경우 최고속도 56km/h, 선회력 50으로 평균이라고 봅니다.
이 글을 쓰며 다시 한번 전차스펙을 보았는데, 왜 많지 않을까 란 생각이 들정도로 좋습니다! 중국이라서그런가...?
전차정보: http://wot.inven.co.kr/dataninfo/vehicle/detail.php?code=600016
마지막으로

신형 중형전차 레오파드1입니다.
이 전차의 경우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216&l=450
이 글에 첫 10판부터 200판 후기를 포함해 전차에 관해 상세히 적어놓았으니
요걸 봐주시와요.
그래도 간단히 요약하자면
바샷급의 뛰어난 위장, 기동력. 바샷급의 물장. (7~8티어 자주포에 피격시 한방에 차고, 홍차183구축에 한방에 차고)
우주제일 독궈놀로지 주포 명중률 및 E-50M보다 살짝 뛰어난 연사력.
54도의 2등 선회력. 영국 뺨치는 전방탄약고. 가 되겠습니다
전차정보 http://wot.inven.co.kr/dataninfo/vehicle/detail.php?code=300057
아래 글은 Crather님이 작성하신 각 전차별 험지주파력입니다. 참고하시라고 올려요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216&query=view&p=1&my=&category=&sort=PID&orderby=&where=&name=&subject=&content=&keyword=&sterm=&iskin=&l=443
전차별 위장수치입니다.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197&query=view&p=1&my=&category=&sort=PID&orderby=&where=&name=subjcont&subject=&content=&keyword=%C0%A7%C0%E5&sterm=&iskin=&l=8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