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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전차] (2차수정)옆동네 친구에게 밀린 슬픈 전차. VK 4502 (P) Ausf. A 설명서

Soloest
댓글: 12 개
조회: 13710
추천: 20
2013-06-07 22:22:47

안녕하세요

저는 일단 이제 갓 4300판을 졸업하고 승률 50대 초반을 달리고 있는 유저입니다.

이번 해 초반에 월탱을 접하게 되어 즐겁게 게임하고 있구요.

국가는 독일, 병과는 중전차를 주로 플레이합니다.

T34로 생계를 꾸려나가고 있구요, 10티어 전차는 MAUS하나뿐입니다.

영국, 중국을 제외한 모든 국가 중전차 8티어를 뚫는바람에;;

 

각설하고, 제가 이 글에서 설명드릴 전차는 독일 포르쉐 트리의 8티어 중전차 VK 4502 (P) Ausf. A입니다.

저는 200전 가까이에 마스터와 54%의 승률을 보유하고 있었군요 (높지는 않습니다 ㅎㅎ)

 

 

편의상 이제부턴 VKA 라고 부르도록 하겠습니다.

바로 글 시작하도록 하지요.

 

목차

1. 들어가기에 앞서...

2. VKA는 어떤 전차인가?

3. 그렇다면 VKA는 어떻게 플레이하여야 하는가?

4. VKA의 상황별 운용법

5. 그 외 꿀팁 등등...

 

 

1.들어가기에 앞서

 

지피지기는 백전백승이라고 하지요.

적 전차를 알고 내 전차를 알면 백전백승입니다. (그런데 아니더라구요 엘크가 내 사골포 도탄냈어...)

 

일단, 저희가 알아보게 될 VKA는 '독일 포르쉐 라인의 8티어 중전차' 입니다.

 

 

 

'독일' 이라는 국가의 특징은 높은 정확도와 내구도, 큰 덩치에 걸맞는 장갑과 높은 부품 호환도 정도가 되겠군요.

독일의 중전차는 트리가 두개입니다. 헨쉘과 포르쉐사의 전차에 따라 나뉘게 되지요.

 

포르쉐사의 트리는 업하게 될수록 운용법과 전차의 특징이 들쭉날쭉해지게 됩니다. 10티어는 MAUS입니다.

헨쉘사의 트리는 7티어의 티거를 견뎌내시면 비교적 비슷한 특징의 전차들을 접하게 됩니다. 10티어는 E100입니다.

저희는 포르쉐 박사의 발자취를 따라가기로 했으니 저 나쁜 헨쉘사의 전차는 거들떠보지맙시다.

 

일단 우리는 7티어의 바위. Tiger P(이제부턴 편의상 피거로 부르겠습니다)를 운용하다 왔지요.

그렇습니다. 방금 우리는 포르쉐 트리의 꽃. 7티어를 타다 온 겁니다. 이제 이런 전차 없습니다. (마우스...?!?!)

 

탑방에서 1선에 나가 도탄도탄으로 적들에게 충격과 공포를 안겨주던 우리의 피거는 이제 없습니다.

이젠 우리는 변화합니다. 진화한다구요!

빨라지고 민첩해지며 약해집니다! (네? 맞아요 약해진다구요. 진짜에요)

 

7티어때 무시하고 조롱하던 옆동네 티거는 이제 무서운 왕호랑이로 변신해서 저희에게 충격과 공포를 선사해줍니다.

저희보다 좋은 포를 쓰고, 저희보다 좋은 장갑을 쓰고, 저희보다 좋은 엔진을 씁니다.

그리고 쟤는 우리보다 20KG가벼운 포탑 써요. (하지만 난 너네보다 이만원 더 싼 포탑쓴다 낄낄낄)

무게랑 가격빼고 다똑같은데 괜히 쟤들은 9티어라그러고...쫀심상해서 원...

 

ㅋㅋㅋㅋ종합해서 말해보면 옆동네 왕호랑이보다 중전차 면에서 보았을때 좋은게 하나도 없습니다.

장갑도 낮고 체력도 낮고 관통력도 낮고 정확도도 낮고 시팔 심지어 탄속까지 느리군여

 

자 그렇다면 이제 우린 중전차로 비교를 하지 맙시다!

오! 추중비는 우리가 높아요!

오! 회전속도 우리가 쪼오오끔 더 높군여!

오! 포탑회전 우리가 쪼오오오오끔 더 높군여!

오! 연사력 우리가 쪼오오오끔 더 높아요!

 

그렇다면 우리는 이제 어떡해야할까요?

그렇습니다. 옆동네 왕호랑이가 느릿느릿한 위엄돋는 늙은호랑이라고 하면

우리는 팔팔한 젊은호랑이가 되보자구여! (그럼 YoungTiger인가)

 

기존의 탱킹보다는 우회전술을 통한 옆구리 푸슉푸슉!

기존의 너한대 나한대보다는 옆구리 푸슉푸슉!

기존의 티타임보다는 옆구리 푸슉푸슉!

옆구리 푸슉푸슉 푸슉푸슉 푸슉푸슉 푸슉푸슉....이 필요한 전차입니다.

 

네 그렇죠. 이 전차는 Medieavy탱크입니다. (무리했구만 ㅋ)

뭐 어때요 우리보다 더 잘나고 더 멋진 옆동네 왕호랑이한테 맞으라고 하면 되죠 ㅋ

 

기억하세요. 우리는 젊고 팔팔하고 재빠른 젊은호랭이입니다.

어린노무시키인만큼 옆동네 아저씨들이랑 싸우면 큰일나요.

 

아아....안돼!!!안대 킹타!!!응어얽

 

그럼 본론. 시작합니다.

 

2.VKA는 어떤 전차인가?

 

자 일단 제원부터 봐 봅시다!

 

중전차라는 것의 능력치를 크게 나눈다면,

 

"체력-방어력의 방어적 능력"

"관통력-공격력의 공격적 능력"

"선회-추중비의 기동적 능력"

 

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VKA의 점수를 제 나름대로 매겨 보도록 하죠.

 

"체력-방어력의 방어적 능력" - 중하

"관통력-공격력의 공격적 능력"- 중

"선회-추중비의 기동적 능력" -중상

 

中이 빠지지 않는 中전차군여.

 

방어적 측면. 들어갑니다.

 

 

VKA가 업포탑을 올리지 않았을 경우의 장갑 수치입니다.

 

차체부터 보죠.

 

전면 차체는 킹타의 150보다 30부족한 120mm의 두께를 가지고 있습니다.

여전히 하부는 찰지구요.

 

전면 한정으로는 각을 이상적으로 주었을 시에, 한정적인 도탄이 가능합니다. 물론 8탑방에서요.

말이 120이지 경사장갑 채용으로 180 - 200언저리의 관통력은 티타임으로 후라이팬 놀이가 가능해요.

 

차체 측면과 후면은 80mm의 두께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측면의 차체 부분이 킹타보다 넓습니다. 캐터필러가 휘어 있기 때문이죠.

덕분에 대충 쏴도 차체에 직격당하는 확률이 높습니다.

 

후면은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내주지 마세요.

 

포탑은 킹타와 같기 때문에 전면 한정으로 매우 단단합니다.

해치샷을 피하기 위해 도리도리를 습관화합시다.

 

측후면은 걍 봐줍시다. 거기까지 단단하면 반칙이죠. (근데 가끔 측면에서 쏘면 입사각이 그지라 튕길때도 많음)

 

이젠 모듈을 봅시다!

 

 

전면의 기관총좌가 관대합니다.

킹타와 다르게 오른쪽에도 관측창이 있군요.

 

전면 하부는 탄약고입니다. (맞으면 포탄이 아야해요)

모듈은 탄약고가 보이지만, 실제 플레이하면서 탄약고가 많이 손상된다는 느낌을 많이 받지는 못했습니다.

(라인배틀을 안해서그런가.....?!)

 

측면은 관대합니다.

역티 시전시 뚫린다면 높은 확률로 탄약고가 나갑니다. 최대한 각을 살려서 궤도로 받아줍시다.

 

후면은 찰진 주요모듈이 다 들어있지요.

인간적으로 맞지 맙시다.

 

그리고 이상한 점은 , 킹타는 포탑 맞으면 승무원이 자주죽던데, VKA는 승무원이 잘 죽지 않는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역시 독일전차장병들의 체력이란!!!)

 

종합해서, 방어적 측면은 쓸만한 수준에서 약간 처진 모습을 보입니다.

뭐 기동성도 좋은데 방어력까지 좋으면 안되니 봐 줍니다.

 

 

다음은 공격적 측면입니다.

 

제원을 보시면 알겠듯이, VKA는 킹타의 2차포를 최종포로 사용합니다.

그만큼 관통력이 낮지요.

 

하지만 직접 플레이하다 보면, 관통력에 연연할 필요가 없습니다.

주로 적 측후면을 때리게 되는 상황이 많기 때문이죠.

실제로 제가 VKA를 먼저 타고, 킹타를 나중에탔는데, 확실히 킹타처럼 라인배틀을 하는 전차에게는 관통력 차이가 체감이 크더군요.

 

연사력은 조금 아주정말 미묘하게 높습니다.

(좋게 해석하면 DPM이 더 좋죠 음하하)

 

조준속도, 정확도 면에서는 한마디면 됩니다.

'독일산입니다 독일산 후후'

 

하지만 왠지 기동사격은 명중률이 좋지 않아요. 기동사격은 되도록 급할때만 합시다.

 

종합해보면, 만족할만한 성능을 뽑아줍니다.

정확도도 좋고, 연사속도도 보통이상이고, 데미지가 좀 아쉽긴 하지만 헤비움인데 봐주죠 뭐.

관통력은 200이면 넘치는겁니다. 하ㅠ휴ㅠ

 

이제 마지막! 우리의 자부심 기동성 부분입니다.

 

"Who i am!? Yeah 아임 YoungTiger!! 젊은 Blood가 펄펄 Over되어 Speed의 Maximum를 보여줄수 있지"

 

자그마치 킹타보다 13톤이나 가볍습니다!

 

가속력은 비교가 안되요. 정말 부드러운 기동이 가능합니다.

 

최고속력이 38KM로 표기되어있지만 평지에서 2초만에 30까지 뽑고 선회시에도 이속감소가 거의 없습니다.

 

제 졸음도 감소가 없군여 아힣힣 졸리당 내일쓸게여 죄송해염

 

 

 

 

Lv55 Soloe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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