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까지 몰아보았던 골탱중에 이렇게까지 만족스러운 골탱은 없었기에 후기를 남겨봄.
몰아봤던 골탱은 갓삼사, 88야티, 슈퍼퍼싱,112,kv-220t 등등 뢰베랑 엑셀시어는 빌려서 타봄
갓삼사,뢰베: 인간적으로 10탑 너무 많이 가고.. 10탑 유저들 겜을 너무 치열하게 한다 -_-..
88야티: 200판까지는 괜찮았는대 300판 넘으니까 미칠것같이 노잼 -_-
112: 와 이렇게 모듈 잘나가는 탱크 처음이다; 불도 미친듯이 난다 ; ; 뻥안치고 티거보다 잘남 ; 상상이상임;
슈퍼퍼싱: 너프가 너무 치명적이며, 약점이 명확하여 근접전에서 극복이 힘듬. 역티 안됨. 근대 은근 괜찮던대
수사사: 7탑 잘 안걸리고 목이 안돌아가서 재미가 숙육보다 떨어짐.
kv-220t: 인간적으로 너무 못생겼음 -_- 타고다닐 맛이 안남..
근대 숙육만큼은 정말.. 계속 타게 된다.. 10티어 찍었음에도 숙육만 타게됨.
시간이 없으므로 간단하게 장점,단점,운용법,대전팁으로 구성하였다.
1.장점



1-1 잘생긴 외형
위에 사진들은 8티어 헤비 골탱이며 9탑까지만 가는 탱크들의 사진이다. 그냥 사진만 보고 셋중 고르라면 뭘 고르겠는가??
탱크가... 탱크처럼 생겨야지 -_-..;; 5만원이나 주고 사는 탱크다. 기왕 멋있는 탱크를 골라야 자주 손이 가게된다.
아, 물론 취향은 다 다를수 있으며 존중되어야 하지..
아!! 8티 헤비 골탱중 112와 함께 얼마 안되는 포탑 기관총 장착 탱크다. 잊지말자.
1-2 9탑까지 밖에 안감 ^_^
이게 진짜 엄청난거다.. 10티어에는 정말 최하티어는 할맛 안나게끔 하는 상상초월 탑티어 탱크가 널려있다.
특히 183이랑 바이백.. 문제는 얘네들이 수가 적은게 아니고 10탑가면 꼭 있는 단골 손님이란말씀..
자주포 스플도 장난이 아님 -_-;;
갓삼사 탈때는 8탑이면 "아싸 ㅋㅋ 드디어 8탑 ㅋㅋ" 이랬는대
숙육타니까 8탑은 당연한거고.. 재수 없으면 9탑인것이다...
1-3 튼튼한 장갑
장갑은 차체기준 전면 측면 후면기준 100/100/60 포탑은 150/150/100 이다.
아니 이런.. ㅁㅊ.. 전면이 점보셔먼은 그렇다 쳐도 티거보다도 못하잖아... 이게 헤비여??
라고 할수 있는대.. 탑승자를 배려하지 않은 매끈한 디자인으로 엄청난 방어력 향상을 꾀했다.
어느정도냐면, 8티어 헤비탱크중에 제약없이 이렇게 무난한 방어력을 보여주는 헤비는 없다고 생각된다.
(애를들어, 킹티거의 하부허벌엔진이라던지; 병오의 밥통이라던지; 숙삼의 티탐ㄴㄴ 라던지)
물론 전면에 관측창이 있기는 한대.. 이게 측면장갑과 민첩성과 티탐과 역티로 극복이 가능하다.
1-4 시원한 포성음과 높은 DPM
8티어 헤비가 됬음에도 불구하고 아직도 딱총소리 내는 헤비탱크가 몇몇 있다 -_- 사운드좀 올리고 신나고 질리는 배경음과 함께 122mm 대구경포의 굉음을 들으면 절로 신이나서 포탑을 이리저리 돌리게 된다. 쿠~~~~앙~~~~~~~~!!;;
구축전차들도 포성음은 시원하지만 애내들은 목고자에 둔하여 넘치는 끼를 발산할수 없으니 제외한다...
1-5 생각보다 뛰어난 민첩성
가끔 숙육이 헤듐이라고 엄청 빠르다고 착각할 수도 있는대, 그건 아니다. 헤비탱크중에 준수한 속도를 보여줄 뿐이다.
다만, 지형적응력이라고 해야할지.. 간단하게 앞뒤로 빠지거나 역티로 옆구리를 보여줄시 반응속도가 매우 괜찮다.
이 민첩성을 이용해서 측면 옆구리 장갑으로 포탄을 받아내는게 숙육의 기본이다.
2.단점
2-1 관통력이 좀 많이 후달림 -_-
어쩔수 없잖은가.. 덕분에 10탑 안간다고 생각하자.. 하나를 얻으면 하나를 잃는것이여... 세상에 완벽한건 없느니..
2-2 전면 조종수가 잘죽음 -_-;
내가 만약 숙육의 전차병을 하게 된다면, 조종수만큼은 하지 않을거다;; 너무 위험한 위치에 있다;;
근대 겉보기엔 그런대 아까 언급한것처름 역티와 티탐을 주로 쓰기땜에 생각보다 안죽는다.
2-3 포 명중률이 좀 -_-;;
주포 명중률이 0.46이다.. 주포의 신뢰도가 좀 아쉽다. 근대 숙육 리뷰글은 보면 생각보다 숙육이 잘 맞춘다고 하는데, 그건 사실이다. 그 이유는
1. 숙육 유저가 0.46의 명중률에 애초에 기대를 하지 않았었다;;
2. 조준원의 조임이 생각보다 빠르다.
3. 기존 사골포를 쏘다가 수직 갓정기가 장착되어 더 좋게 느껴진다..
뭐 대충 이런 이유겠지..
2-4 협소한 공간으로 인해 포탄 적재량이 적음 -_-;;;
근대 어차피 30발 다 썼으면 당신이 캐리한 판이니, 누가 당신보고 모라할수 없는거다.
3.운용법
우선 포탄 적재법부터 언급하겠다.
포탄 적재는 철갑 /고철/ 고폭순 5/20/5 -최고의 선택!!
용도를 가이드해 드리겠다.
철갑 5발은 자주포,경전등의 잔당처리용이다.
고철 20발은 적의 주력들에게 먹여줄 주력 펀치이다.
고폭 5발은 바펜트리거라고 신흥 10사기 구축전차들이 생겼는대 애내들한테 먹여주면 좋아 죽는다.
여기서 들어오는 이의있음!!
이의있는놈:아니,골탱이란놈이 골탄만 팍팍쓰면 돈은 어떻게 번단 말이야? 이건 모순이야!!
Re: 골탱을 오로지 돈벌이에만 쓴다고 생각하는 당신의 생각부터 고쳐야해!! 이건 9탑까지밖에 안간다고!!
9탑까지밖에 안가는건 주로 골탱만의 특권이며, 일반탱크는 누릴수 없는 이점이다. 우리는 이걸 이용해서 유희를 즐긴다고 보면 되는것이다. 그래, 이 탱크는 유희용 탱크인 걸로 밝혀진것이다.
그리고 당신이 프리미엄 유저라면 올골탄이어도 2~4만정도 돈 벌린다.이건 8티어 골탱만의 특권이다. 진짜다 -_-;
추천이큅은
개량형주포구동장치/대구경장전기/수직갓정기
모듈이 잘 나가지는 않기 때문에 별도의 추가장비를 장착할 필요는 없는대,
개량형 주포구동장치or 환풍기가 문제다. 취향것 쓸수 있도록.
추천스킬은
딴거 없고 무조건 수리 있어야 된다 -_-; 육감도 물론이고. 근대 수리가 first!!
나머지는 창의것 찍을 수 있도록.. 아!!
우리의 항상 위험한 자리에 탑승하는 조종수는 선회향상과 험지주파를 찍어 주는게 좋다.
역티 낚시랑 기동역티등에 응용할때 매우 좋다.
사용스킬은
티타임은 언급 안하겠다 -_- 인벤 오른쪽에 전술 가이드에 티타임이 있으니 참고 하도록..
역티타임: 말그대로 측면으로 적의 탄을 받아내는 기술이다.
역티를 쓸경우 티타임에 비해서 측면 유효방어력이 상승치가 매우 높으므로, 숙육같이 측면과 정면장갑수치가 같고
측면도 경사가 있는 탱크가 쓰기 매우 좋다. 물론 측면 공간장갑이 있으면 더 좋고.
역티에는 절대 도탄각이라고 황금의 각도를 주면 철갑은 무조건 튕겨내는 마법의 각도가 있지만,
사람이 기계도 아니고 그걸 항상 맞출수는 없을뿐더러 맞추기도 힘들다.
역티가 이해가 안된다고??! 그러면 네이버 이미지에 "역티타임"이라고 검색하면 이미지가 뜨는대, 이거 보면 바로 이해할수 있다.
기동역티: 주로 역티로 받아내야하는 고관통주포를 가진 상대측 전차의 경우 조준시간이 좀 있기 때문에 발사에 텀이 있기 마련. (그러니까 사람심리가 조준원이 다 쪼이지 않고 쏘면 걱정되잖습니까.. 그시간을 이용하는거죠)
대표적으로 갓삼사가 그렇다.
상대가 날 조준하는 시간에 적을 쏘려고 조준하거나, 티탐을 잡는게 아니라, 달리면서 상대의 포탄을 측면으로 흡수후에
반격하는 역티성애자 기술이다.

그림이 후잡해서 미안하다. 위에가 갓삼사라 하고 아래가 숙육이라고 하자. 저기서 숙육이 티탐을 줘봣자 뚫릴 확률이 매우 높다.

그래! 갓삼사가 쏘기전에, 물론 빨리 쏠지도 모르지만 -_-; 희망을 놓치 말고, 브레이크를 밟지 말고 그냥 냅다 달리는 거다. 저렇게 측면으로 갓삼사의 포탄을 받아낸다 생각하고 !! (각도 조절은 알아서!)
갓삼사는 숙육이 빠른속도로 벽에 붙어서 역티를 쓸까 두렵기도 하고, 반격당할 걱정도 있기에 대충 숄더아머쪽에 발사를 할것이다.
그러나 숙륙이 가만히 있다면 숄더아머에 맞겠지만, 앞으로 계속 엑셀 밟는 중인대 숄더아머에 맞을까?? 측면장갑에 맞아서 포탄이 흡수가 되겠지..!
그러기에 숙육은 멈추지 말고 계속 기동하는게 중요한것이다.
4.주요전차 대전팁

IS-3
8탑 단골 손님이다. 당신이 철갑탄만 고집한다면 정말 힘든 상대지만.. 아까 언급했듯이 우리는 무자비한 고철탄을 이녀석에게 먹여주면 된다.
다만 고철이어도 이녀석이 티탐을 하나도 안줬을경우에는 튕기게 되며, 좀만 티탐을 줘도 관통할수 있다.
티탐을 주지 않은 상태일 경우 이마를 노리면 된다. 첨엔 이마 노리기 어려운대 하다보면 적응되고 쉬워진다.

T32
가끔 숙육 유저들이 골탄을 쓰고도 이녀석 정면을 못뚫는걸 자주 봐서 언급을 하고자 한다 -_-;
흔히 미국탱크들은 차체장갑이 약하다는 편견때문에 T32 보면 걍 쏴버리는 경우가 많은대, T32 장갑 은근히 괜찮다.
정면 120에 경사장갑이다. 떼오사랑 비슷하려나?;; 아마 그렇다. 차체 걍 쏘면 안뚫릴 확률이 매우 높다.
그럼 어딜 쏘면 되냐?? 차체 하부 쏘면 걍 뚫린다 -_-; 숙달된 숙육 유저라면야 티삼이 쯤이야 ^^

갓삼사
8티 헤비중에 최강의 관통력을 보유한놈이다. 솔직히 만나면 상대하기 싫지 -_-;
갓삼사를 상대하려면, 역티를 잘해야 하며, 어느정도의 역티 각도가 갓삼사의 포탄을 튕겨낼수 있는지 직접 몸으로 맞아가면서 터득을 해야 한다.
생각보다 보급이 널리되서 그런지 숙달이 안된 갓삼사들이 많다.

카나번
간지만큼은 정말 최강인대,. 그냥 차체 밑에 쏘면 맞다가 죽던대요;;
지금 영국탱크 떠오르는놈이 이놈밖에 없음; 영국 하나정도는 넣어야지;;

이치로
흔히들 숙육이 이치로 정면에서 만나면 그냥 뒤져야지 -_- 하는대, 그건 아니다.
정면에서 공략가능한 약점이 있는대, 바로 햇치를 쏘면 된다. 물론 0.46의 명중률로는 힘들기는 하지만, 차체 쏘는것보다 나을 뿐더러, 이치로 햇치 은근히 크다 -_-;; 게다가 보통 이치로 만나면 근접한 상황일 경우가 많기 때문에...
아 물론 골탄이어도 이치로 하부 쏴봤자 튕긴다. 헛된 골탄낭비 ㄴㄴ ㅠㅠ

떼오사
정면에서 만나면 뚫을 수 있는 곳 없다. 궤도나 높이차 이용해서 쏴야지 뭐..
근대 이놈 HD모델링 적용되면 너프된다는대 사실인가요??

그 외에 나머지 탱크들, 기타등등
지금까지 제가 알려주고 강조하고 추천한 내용을 되새기며 실전에서 응용하면, 뛰어난 실력의 여러분이라면 숙육으로 충분히 승리를 쟁취할수 있을거라고 믿는다.
맛스타 점수
대략 이쯤 점수 받으면 맛스타 받더라.. 하면서 자기자랑.. 이글 올리는 목적입니다..
대략 4500딜, 24 피격 (10관통 14비관통) 잠재피해 6000 ?? 생존 하면 맛스타 따더군요.

마지막으로 숙육을 살지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어차피 갓삼사 살거잖아.. 다 알고 있어요...
근대 은근 FCM 50톤도 괜찮다고함..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