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어가기에 앞서 프랑스 전차 특징을 알아보고
어디서 싸워야 할지 뭘 해야될지 아는게 좋읍니다.
프랑스 클립 헤비 트리의 장점
- 헤비탱크조차도 웬만한 경전, 미디움 급으로 기동성이 좋다.
- 8티어부터는 모든 포가 클립식이다.
- 기본적으로 관통력이 좋고 골크탄도 고속철갑탄이다.
프랑스 클립 헤비 트리의 단점
- 기동성을 얻은 만큼 장갑이 약하고 체력조차 낮다.
- 차체가 커서 위장이 낮다.
- 표시된 명중률은 준수하지만 프랑스 고질적인 문제인 탄튀는 현상이 심하다.
- 기동간 사격 명중률이 구리다.
- 자주포들이 좋아함
- 조준시간이 길다.
클립식 장전장치는 재장전이 긴 대신에 장전이 완료되었을때 엄청난 화력투사로 순식간에 차고로 보낼 수 있고
장전이 완료되었을때 탄약고가 나가도 이미 장전된 포탄은 딜레이 없이 쏠 수가 있읍니다. 또한
프랑스는 장갑이 구려서 1선에서 싸우기에는 부담이되고 그렇다고해서 2선에서 저격을 하기엔 탄튀는 현상이 심해서 저격또한 힘듭니다. 그러므로 최대한 앞에서 싸우지 말아야 하며 자신이 안맞을 상황에서 딜을 하고 빠져야할 타이밍을 잘 알아야 오래 활약할 수 있기에 기본적으로 상급자용 트리입니다.
VIII
AMX 50 100
처음으로 만나는 프랑스 클립 헤비입니다.
7티어에서 엔진 풀업 하고 왔으면 처음부터 최종엔진을 사용 할 수 있고 풀업포 기준으로 300데미지 6발을 줄 수가있음
무슨소리냐면 유효딜로 6발을 꽂았을때 8티어 이하 탱크는 KV-5 빼고 전부 한클립으로 차고 보낼 수 있다는 얘기입니다.
그리고 9티어 중형도 E-50 같이 체력 좀 높은 애들 제외하고는 원클립 순삭가능 물론 이건 최상의 경우이고
나 한발 너 한발 이런식으로 딜교 하는거보다
맞으면서 확실하게 잡을 수 있을 때 들어가던가 한대 맞고 세대이상 때릴 수 있을때 들가는게 좋음
1400의 낮은 체력과 얇은 장갑을 가지고 있기에 적 장전시간동안 최대한 안맞고 딜을 많이 해야 하므로 몇 발 쏴야 재장전 시간이 돌아올까 이런걸 늘 생각하면서 타야됩니다.
AMX 50 120
얘는 다음 티어인 50B의 포를 땡겨와서 씁니다. 10티어 포를 쓰는 만큼 약간의 페널티를 줬는데
재장전시간 조준시간 클립탄간격 모두 조금씩 안 좋게 되있음 특히 탄간격이 3.33초 라서 클립식임에도 불구하고 이 특성을
제대로 살리지 못하는 경우가 많지만 기동성 만큼은 최상위권
그리고 50 120의 가장 큰 특징인 부앙각이 너무 구립니다. 대부분 탱크는 앙각은 준수하고 부각이 안좋아서 밑에를 못 보는 애들이 대부분인데 얘는 밑도 못보고 위도 못보는 포탑장애 탱크라 조금만 상대가 언덕위에 있으면 위에도 못쏘고 죽는 경우가 허다함, 50 100보다 더욱 몸 사리면서 플레이 해야 합니다.
AMX 50 B
흔히 50B를 57헤비랑 비교를 하는데 골탄이랑 기동성, 휴행탄수 빼고 모든 면이 50B가 구린게 맞습니다.
그런데 두 전차의 역할은 전혀 다름 50B는 중형라인에서 서포트 해주면서 좋은 기동성으로 소방수 역할을 해주는거고
57헤비는 헤비 라인전에서 헤비 화력지원이 주 역할임
57헤비가 더 좋은데 왜 50B 뽑나여 이런 소리는 그냥 단순히 카탈 스펙 보고 말하는겁니다.
정면이 170미리 경사장갑이라 멋모르고 정면장갑 때리면 자주 도탄 내기도 하지만 대부분은 포탑이 약점인걸 알기에...
시간 없어서 길게 못 씀
나중에 수정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