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 역사관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토론] 공허의 군주들에 대해서?

검은잠자리
댓글: 6 개
조회: 9088
추천: 1
2016-03-05 13:33:27
크로니클에서 갑자기 나타난 존재라 의문만이 가득한데....

이 공허의 군주들은 막강하지만 물질계로 스스로를 현현할 수가 없기 때문에 고대 신들을 보내 세계영혼들을 찾아다니며, 아제로스를 오염시키려는 등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그런데 반해 공허의 신이나 공허군주들과 같은 공허방랑자들의 무수한 군대는 황천에서든, 드레노어나 아제로스에서도 그동안 잔뜩 보여진 바가 있죠. 

유명한 공허의 신 엔트로피우스는 태양샘에서 싸운 적이 있고, 공허군주 디멘시우스 또한 크아레쉬에 나타나 행성을 정복했으며, 아웃랜드에서 모험가들은 에테리얼 연합군과 함께 쓰러뜨렸습니다. 드레노어의 데시마투스는 초갈에 의해 탄생했고, 그 외 어둠달 골짜기에서도 공허군주들과 공허의 신들이 활개치는 걸 많이 봤습니다.

티탄과 살게라스가 두려워 하던, 고대 신들의 창조주인 공허의 군주들과 이 공허방랑자들은 같거나, 연관있는 존재들일까요? 아님 전혀 다른 존재라고 봐야할까요? 헌데 와우 우주관 그림을 보면



공허의 군주를 나타낸 모습은 공허방랑자 계열 중 하나인 공허소환사의 모습과 똑같습니다. 만일 이 그림이 공허의 군주의 정체를 암시한다면, 공허의 군주들과 공허방랑자 또한 상당히 깊은 관계라는 것일텐데요.

가설을 세워보자면

1. 공허방랑자들은 공허의 군주들의 편린일 뿐이다.
공허의 군주가 물질계로 들어오려고 시도할 때 떨어져나온 부스러기같은 존재라거나, 혹은 그들이 스스로의 정수를 잘게 나눠 고대 신들과 함께 끝없는 암흑 너머로 보낸 것이 공허방랑자들의 기원이다.

1-2. 혹은 공허의 군주들은 공허방랑자들(특히 공허군주) 그 자체다.
우리가 게임상에서 본 공허군주들은 공허의 군주들이 물질계로 진입하는 과정에서 상당히 약화된 존재들이다. 공허의 군주들은 이런 불완전한 현현이 아닌 완전한 현신을 위해 세계영혼을 찾는 것이다.

2. 공허의 군주들은 공허방랑자와는 전혀 다른 존재들이다.
공허방랑자들은 그저 공허라는 차원에서 자연적으로 탄생하는 정령같은 존재들이며, 공허의 군주들은 전혀 다른 별개의 사악한 미지의 존재들이다.

2-1 그래서 공허의 군주들은 고대 신들의 비틀린 형상이 반영하듯 더욱 기괴한 존재들이다.
마치 크툴루 신화의 아우터 갓같은 존재들이며, 고대 신들은 그들의 화신이자 전령으로서 행동하는 니알라토엡이나 하수인, 그레이트 올드 원같은 괴물들이다.

3. 둘 다 합쳐서 공허방랑자와 고대 신들을 모두 창조한 공허의 절대적인 지배자 공허물딩딩 검정촉수괴물이다. 아몬


또 어떻게 생각해볼 수 있을까요?

Lv0 검은잠자리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와우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