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크 역사관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설정] 와우의 가축들 [소] 편

사디스트
댓글: 2 개
조회: 2612
추천: 12
2020-08-03 12:00:56

 

소(Cow)는 아제로스에서 가장 흔하게 찾을 수 있는 사육된 유제류의 동물입니다. 소들은 농장과 같은 장소에서 대량으로 길러지며, 특히나 우유를 생산하기 위하여 길러지고는 하지요. 노움들은 자신들도 젖을 편하게 짜내기 위하여 크기 자체를 축소시킨 소들을 개량하기도 했습니다.

본인들은 부정하지만, 다른 종족들은 소들이 타우렌과 비슷한 외형 때문에 어느정도 연관이 있을거라 추정하고는 합니다. 실제로 타우렌에게 그닥 관심이 없는 이들에게 그들과 소의 차이는 말을 하고 두 다리로 걸어다니는 것 밖에 없지요.


일설에는 온갖 끔찍한 소머리 괴물이 있다는 젖소방으로 연결되는 지옥불 젖소(Diabolic Bovine)라는 존재가 있다고 하지만, 근거가 없는 소리로 취급됩니다.
소는 육류를 목적으로도 사용되지만, 정작 게임 내부에서 타우렌들을 제외하고는 어째 쇠고기(Beef)를 먹는 경우는 그리 흔하게 발견되지 않습니다.


-알려진 존재들




보시(Bossy)

보시는 무법항(Booty Bay)에서 가장 촉촉하고 검은 눈을 가진 소였습니다. 어느 날 악명 높은 붉은해적단(Bloodsail buccaneers)의 선장인 함장 피랠론(Fleet Master Firallon)이 자신의 목적에 방해되는 타우렌 해적인 함장 시혼(Fleet Master Seahorn)의 머리를 가져오라고 했을 당시에, 시혼은 피랠론을 속이기 위하여 보시의 머리로 구라를 치기로 결정했습니다. 결국 보시는 이러한 이유로 불운한 죽음을 맞이했고, 몸은 어찌하고 머리만 온 보시의 마지막 흔적은 훌륭한 속임수의 대상이 되었습니다.



베시(Bessy)


황천의 폭풍(Netherstorm)은 뒤틀린 황천의 영향으로 인하여 생과 사의 경계가 희미해진 경우가 많습니다. 그곳에서 농장을 운영하던 타델(Thadell)이라는 인간이 유령이 되었고, 그의 암소인 베시 역시 유령이 된 사건 역시 이 마경에서 일어난 놀라운 사건 중 하나였지요. 타델은 유령이 되버린 자신의 암소에게 "좋은 데로 가그레이!"라면서 포기하는 대신에 찾아달라고 부탁했고, 그렇게 용사는 베시의 워낭을 흔들고 찾아내어 주인과 상봉을 시켜주었지요. 적어도 이러한 일화는 죽음조차도 짐승과 주인의 유대를 끊을 수는 없다는 좋은 예시로 남아 있습니다.



+ 어느 세계에서나 쇠고기에 환장하는 것에 비해 유독 와우에서는 다른 고기에 인지도가 밀리는 경우가 많아 아리송한 경우가 있는데요. 아마 썬더블러드 내부에서 햄버거를 찾을 수 없다는 블러드엘프의 농담과 같은 것을 생각해보면, 쇠고기 포식 자체가 뭔가 타우렌을 비하하는 듯한 설정이라 잘 사용되지 않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그러한 이유일지는 몰라도 와우의 소들은 어째 죄다 타우렌과 비슷한 일반적인 황소(Bull) 대신에 젖소(Cattle)와 같은 품종인 경우가 태반이더군요.

Lv62 사디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와우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