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크 역사관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설정] 와우의 가축들 [야크] 편

사디스트
댓글: 2 개
조회: 2019
추천: 13
2020-08-05 08:51:53


 


야크(Yak)는 판다리아(Pandaria)에서 살아가는 유제류의 동물로, 그 어떤 소보다 거대한 몸집이 특징입니다. 이들은 판다리아 전역에서 발견되며, 멀리 떨어진 유랑도(Wandering Isle)과 같은 장소에서도 발견되었습니다. 

 

야크의 고기는 일반적인 고기보다 지방이 많고 포만감을 주기에 많은 종족에게 가축으로 사용됩니다. 위대한 천신회의 일원이자 흑우 니우짜오 (Niuzao the Black Ox)의 사원의 판다렌들은 상당히 많은 수의 야크들을 기르고 있으며, 종종 니우짜오가 '검은 야크(The Black Yak)'라는 칭호로 불리우기에 혹자는 야크들이 니우짜오의 창조물이거나 머나먼 후손으로 추정하고 있지요. 야운골들은 야크를 식량과 탈것의 목적으로 사용하지만, 직접 사육하기보다는 약탈의 결과물인 경우가 태반입니다.

 


 

 

특히나 그루멀은 그 어느 종족보다 야크에 대한 친숙함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에게 야크는 젖과 고기를 제공해줄 뿐만이 아니라, 수많은 짐을 옮기는 이동 수단이자 탈것으로 소중하게 여겨집니다. 어떤 그루멀들은 야크를 복덩이(Lluckydou)와 같은 행운의 상징으로 여기면서 이름에 이용하기도 하지요.

 

야밤에 쿤라이 봉우리를 여행하는 그루멀들은 검은 탑승 야크(Black Riding Yak)라는 어두운 털을 가진 야크를 타면서 아무도 모르게 여정을 떠납니다. 물론 언제나 야크와 함께하는 그루멀들이 그렇듯이 장식들이 내는 소리 덕분에 모르는 경우는 정말 드물지만요. 


 



 

 

야크는 그 강인한 성격때문에 종종 군마를 넘어 전투용으로 사용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특히나 영원의 섬(Timeless Isle)에서 자생하는 무쇠가죽 야크(Ironfur Grazer)는 일반적인 야크보다도 거대하며, 산양도 꼬마처럼 느껴질 만큼 큰 몸집을 가지고 있지요. 이런 야크들은 돌진하여 강력한 뿔로 상대를 꿰뚫는 방식의 공격을 하며, 아예 돌진하는 반동만으로 사람들을 자빠지게 하는 경우도 있을 정도로 강인합니다. 일설에는 흑우 조각상(Black Ox Statue)이 그런 야크들의 전투방식에서 영감을 받아 만들어졌다는 주장도 있습니다.

 

 


야크는 보통 등에 누가 타는 것을 좋아하지 않지만, 올라 타는데 성공한다면 좋은 탈것이 됩니다. 탈것으로 길들인 야크들은 다른 야크들에 비해 날씬하지만 더 민첩하며, 짐꾼으로 사용되는 야크는 육중하고 거대한 경우가 많습니다. 강인한 지구력과 탁월한 힘을 가진 이 야수들은 자신보다 다섯 배는 무거운 화물도 등에 질 수 있고 음식과 물 없이도 며칠을 버틸 수 있습니다.

 

종종 야크는 야크쥐(Yakrat)라는 쥐와 함께 살아갑니다. 어떻게 야크와 쥐가 어떻게 협력하게 되었는지도 기묘하지만, 사실 이 공생 관계에서 쥐가 어떤 이익을 얻는지는 수수께끼로 남아 있습니다.

 


 

사냥꾼의 경우에는 일부 야크를 길들일 수 있으며, 종류는 소(Oxen)로 취급됩니다.

 

 

 

 

+ 수많은 유저들의 탈것으로 사랑받는 야크의 설정입니다. 그저 지나가는 듯한 설정을 가졌던 다른 가축들에 비해서도 꽤나 위상이 높은 게 특이하면 특이하네요.


Lv62 사디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와우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