욕설을 쏟아내는 사람의 글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싶지않아서 떠나있다가 와서 쭉읽어보니까
본인의 반대의견엔 지인총출동방어드립 / 다중이드립 / 파시즘스런 프레밍등등 가관이네요
저는 석주가 누구인지 몰랐습니다.
석주 표기가 된거도 아니고 따로 누가 언급해준거도 아니었구요
저는 글로벌 쐐기광고낸 당사자인 "엘렌샤"님에게 신청해서 파티에 합류했고
제가 생각하기에 아닌거같다는 점을 당연히 "엘렌샤"님에게 귓말로 질문했습니다
3인 길팟 모집한 당사자이며 파장이니 제게 대표성을 가진 사람은 "엘렌샤"님이죠.
제 귓말에 대한 답을 파티창으로 하셨고 그에 따라 저도 예의를 갖추고 파티창에 제 의견을 말했습니다.
스샷 보시면 아시겠지만 서로 의견이 다르기에 떠나기로했고 별일 없이 귀환석 시전하는데
하필이면 버스팟 아닐까 우려하게 만들었던 유물력26 악사가 제게 /힘자랑 하는걸 봤습니다
저에겐 모욕적으로 느껴졌습니다만 그걸로 악사와 대화 나누고싶지는 않았습니다.
제가 귀환하자마자 "엘렌샤"님께 귓말 드린건
글로벌에서 3인길팟 명시=무조건 자동 버스팟인건 아닐텐데
11단에서 386-392 템렙에 유물력 26에 아제활성 3개 길팟원이 포함돼있다면 따로 한줄 설명 붙여줬으면 좋았을 거같다는 점 때문이었습니다.
그래서 귀환타자마자 바로 귓말을 이렇게 드렸고...
저:
"일리콩님의 자유지대 시클 기록 자체가 없네요. 아제라이트가 26이구요
저도 대세 무법 아니라서 왠만해서는 그냥 말씀 안드리는데..
유물 26이면 그냥 길팟이라고만 명시하는거 외에 더 설명을 해주셔야하는게 아닌가싶네요 "
아래가 엘린샤님의 바로 이어지는 답변입니다.
"네 이미 나가신거 뒤끝있게 귓말로 굳이 안하셔도 될것같아요
즐와하세요
그리고 설마 이 세기말에 저게 본캐일까요; "
"세기말에" 저게 본캐인지 부캐인지 부부캐인지 남의걸 대신 돌리는지 글로벌 파티에서 어떻게 제가 알수 있나요?
문제는 모집 시점 아닌가요?
저는 저 답변을 이해를 할수 없었고 지금도 이해가 어렵습니다.
생판 모르는 사람들을 글로벌로 구인을 할땐...
템렙/유물이 낮은 길드원 있으면 유무 언급하고
시클 무난 또는 버스팟아님 정도 표기 또는 간략 설명하는게 상식이라고 생각합니다.
파티가 쐐기 도는걸 귓말로 방해할 의도는 없었습니다. 귀환타자마자 쐐기 시작 전의 대화였구요.
하지만 뒤늦게 생각해보니 귓말 대화가 길어져서 엘렌샤님과 일리콩님 외
다른 3명의 파티원분들께는 피해를 드린거같아서 죄송하다는 말씀 드립니다.
아래 링크는 일리콩 / 케이샤이님이
힘자랑한 본인을 두고 왜 "엘린샤"님에게 귓말했냐고 따지는 부분에 대한 답변이 될거같습니다.
링크를 보고 혹시 맥락없이 말 꼬투리만 잡으실까봐서 구조를 보시라고 케이샤이님께는 특별히 당부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