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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군단] 용군단의 위크오라와 애드온에 대한 개발진의 언급

아이콘 사디스트
댓글: 19 개
조회: 7863
추천: 2
2022-04-28 07:32:19



Breakflip과의 인터뷰에서 위크오라에 대한 제한이 있을지에 대한 질문에 블리자드의 프로덕션 디렉터인 패트릭 도슨은 이렇게 대답했습니다.

패트릭 도슨: 공격대를 공략하는 과정은 애드온과 같은 보조 프로그램과의 싸움이 아니라 플레이어가 스스로 해결해야 하는 퍼즐과 같은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한 꼼수들은 저희가 원했던 바가 아닙니다. 저희는 유저들의 능력과 숙력도를 바탕으로 한 전투를 만드는 것을 성공하는 것에 즐거움을 느낍니다. 어쩌면 저희는 제한적인 사항을 포함할지도 모릅니다. 아직 계획은 없지만, 필요하다면 과거 리치왕의 분노나 드레노어의 전쟁군주 확장팩에서 그렇듯이 몇몇 기능을 삭제할지도 모르지요. 와우의 핵심은 스스로의 전투를 관리해주는 고급 알고리즘에 의지하는 것이 아니라 여러분과 여러분의 친구들이 퍼즐에 대한 해결책을 스스로 찾아내는 것입니다.



인터페이스에 관한 Buffed의 질문에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개발 및 관리자인 이언 해지코스타스는 애드온과 관련된 대답을 하기도 했습니다. 

질문: 새로운 사용자 인터페이스(UI)가 좀 멋있어 보입니다. 하지만 원하는 경우 이전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사용할 수 있으려나요? 옛날 캐릭터 모델들의 경우와 비슷한데, 오랫동안 우리가 사용했던 것들을 다시 보고 싶어 하는 유저들이 있을겁니다.

이언 해지코스타스: 모든 항목을 이동할 수 있는 기능을 사용하여 이전 위치를 다시 만들 수 있습니다만, 오래된 저해상도 텍스처를 원하신다면 그건 현재 계획 중인 옵션이 아닙니다. 하지만 애드온들은 그러한 요구 사항들을 쉽게 재현할 수 있고, 저는 당신이 고전적인 클래식 유저 인터페이스를 원한다면 손쉽게 설치할 수 있는 애드온을 위한 텍스처 팩이 있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이러한 질문과 대답을 보면 제작진은 편의성을 위한 애드온이나 위크오라와 같은 보조 프로그램을 긍정하지만, 던전이나 레이드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유저들이 공략보다는 그러한 것들에 의지하는 현상이 일어날 경우 제한이 있을 수 있다는 입장을 표명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실제로 대부분의 공격대에서는 많은 애드온과 위크오라를 사용하고 있기에 이후 삭제 패치가 일어난다면 적지 않은 파장이 일어날지도 모르는 일입니다.

Lv62 사디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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