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가장 기본적인 [지역] 에 관해서 부터 설명하겠음.
[호드 지역] -> 각 지역 대도시와 쪼렙마을. 예를들어 오그리마,듀로타,북부 불모의 땅정도
[분쟁 지역] -> 초중반~마지막까지의 모든 레벨업 필드. 진입과 동시에 [PVP]상태 유지.
*추가 [성역] -> 딱히 쓸덴없지만 성역은 샤트라스/달라란에 적용되며,
모든 얼라와 호드가 PVP가 불가능해짐. 심지어 얼라가 뭘 입고있는지 살펴보기도 가능.
이제부터 설명 - 저는 호드기때문에 호드가 "아군"이라는거 기준으로 씁니다. 헷갈리지 마시길
노랑 -
상대방이 노란색으로 보인다면, [나는 pvp참여를 안했으며, 호드 지역에 있는것] 이고, [노란색 이름의 적은 나를 공격하지 못함]
만약에 그 대상을 공격하거나 [PVP상태인 아군 초록색이름] 에게 치유를 했을시에 [나 자신도 PVP상태가 되는] 동시에
그 노란색 아이디가 빨간색으로 변함. 그럼 그 적은 나를 칠수있음.
연보라색 비슷한 밝은 하늘색 -
[친구추가 된 사람]
빨강 -
[나 자신에게 선빵을 갈길수있는 적대적 대상]
초록 -
[아군이고, PVP상태]
파란색 -
[아군이고, PVP상태가 아님.]
예를 하나 들자면. 얼라가 호드를 썰려고 듀로타에 왔다고 가정해보자.
듀로타는 [호드 지역]이고, [분쟁 지역]과는 다르게 PVP상태로 돌입하지 않을 수 있는 지역이됨.
(분쟁지역으로 들어가면 자동 PVP ON)
호드 지역에서 PVP에 참여하지 않고 5분인가? 있는다면 논피빕상태가 됨.
그럼 얼라의 눈으론 그 호드가 적인데도 불구하고 [파란색] 아이디로 뜨고, 공격이 불가능.
재미있는건 파란색 아이디로 떠있는 대상에게는 [/결투] 로 결투가 가능. 그때는 결투가 끝나기 전까진 싸워도 PVP상태가 안됨.
만약에 당신이 호드고, 아는 얼라가 듀로타에 와서 결투나 하려고하는데 자꾸 결투신청을 안한다.
그러면 호드인 자신이 장난으로라도 얼라를 툭툭 치지말고 명령어 [/PVP]를 치고 5분정도만 기다리면
그걸 아는 얼라라면 알아서 결투 걸어줄거임.
[하지만 호드지역의 NON PVP 상태인 파란색이름 호드가 노란색이름 얼라에게 결투신청은 불가.]
간단 정리해서
내가 호드고
내 자신이 [초록색]인경우 -> 얼라를 보면 [빨간색]으로 보인다.
내 자신이 [파란색]인경우 -> [호드 지역에서] 얼라를 보면 [노란색]으로 보인다.
내 타겟이 [밝은 하늘색]인 경우 -> 내가 찍은놈이 내 친구
내 자신이 [노란색]이 되는경우 -> 반대로 [얼라이언스 지역]인 던 모로에서의 [PVP상태가 아닌] 얼라가 날 보면 노란색.
얼라가 [파란색]인 경우 -> 위의 상황에서 얼라는 PVP상태가 아니니까 파란색. 가까이가서 [/결투] 하면 결투신청 됨.
얼라가 [빨간색]인 경우 -> 위의 상황에서 결투가 끝났는데 얼라놈이 날 결투 끝나서 피없는데 패죽였다.
그럼 서로 [빨간색]이 되며 [얼라이언스 지역]에서 5~10분 이내에 얼라를 선빵쳐서 죽일수있음.
그 NON PVP상태에 돌입하는 대기시간에 다시 싸우면 시간 리셋 (확실히 리셋되는지는 모르나 길긴 길어지는거같음)
끝
스샷첨부 -
듀로타는 호드지역이라 사람들이 다 NON PVP상태인걸 알수있음. 전장등에서 얼라와의 전투를 일정시간동안 안했기때문에.
허나 저 한명 있는 초록색이름.......
쉽게말해서 얼라가 놀러오면 다른호드는 다 못치는데 저 안주탄 누군가만 신나게 맞는게 가능하게됨.
초보분들은 적이 놀러왔을때 멋모르고 저런 초록색이름 유저한테 힐주고 놀다가 불의의 뒷치기를 맞을 수가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