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사

10추글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파멸] 쐐기 악딜의 나페 신전설 '업화의 학살' 지극히 주관적인 분석 및 고찰

아이콘 Zinai97
댓글: 16 개
조회: 5704
추천: 11
2021-09-10 15:02:25


안녕하십니까 2시즌 글로벌 쐐기판을 어슬렁대는 흔한 악딜입니다.
오늘은 나이트페이 2시즌 신전설인 '업화의 학살' 전설을 체감하고 효용성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목차
1. 왜 이 전설을 쓰게 되었는가
2. 언제 이 전설을 써야하는가
3. 대략적인 딜 사이클
4. 실전 사진, 영상


1. 왜 이 전설을 쓰게되었는가.
저도 최근에 강령 악딜에 너무 빠져있어서 나이트 페이로 돌아올 예정은 없었습니다.
하지만 최근들어 조드,화법이 떠오르는 쿨기딜러로 원딜자리를 채우고있고, 일반적인 빅풀에서는 각자 쿨기 하나씩만 털어줘도 준수한 속도에 밀리지만, 특정 던전 20+타겟 초빅풀에서는 셋이서 쿨기를 다 같이 털어도 전투가 2~3분이 끌려버리면서 굉장히 위험한 상황이 나오게됩니다.
그러는 와중 Psychox 라는 해외 악딜 고수분이 이 전설을 사용하시는 방송을 보았고 사용하시는 영상을 보면서 활용하는 모습을 보았을때 빅풀이 많은 구간이나 빅풀 한번이 굉장히 위험한 던전에서는 지속딜을 포기하면서 이 전설을 채용할 가치는 충분히 있다고 판단하였습니다.


2. 언제 이 전설을 사용해야하는가.
상술했다시피 이 전설은 초빅풀에서만 효율이 있습니다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불상,집단고뇌가 이 전설보다 전체 DP가 높게 찍히는게 당연합니다.
Psychox가 사용했던 던전은 죽상,심연,속죄 이 세 던전에서만 사용했습니다.
공통점은 일단 죽상 20마리 가까이 되는 빅풀이 있는 던전이고 이와 같은 풀링이 2~3번 정도 됩니다.
두번째 심연, 오프닝 그리고 1넴 이후 위험한 법사무리 3넴 이후 카알복도 등등 빅풀구간이 많아 사용할 여지가 많습니다.
세번째 속죄 당연히 초 빅풀 타이밍이 엄청많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이 세 던전에서 사용 가치가 높은 편입니다. 다른 던전의 경우 저편 정도가 그나마 사용 할 가치가 있을 것 같습니다.


3. 대략적인 딜 사이클
가장 중요한 부분이지 않나 싶습니다. 거의 필수적으로 양자장치는 들고가셔야합니다
코레인 선제공격을 당연히 채용하고 간다는 것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본론으로 바로 들어가면
특성은 3323332 정수탄력 특성입니다.
3-1. 풀혼 - 지돌 시작 오프닝
(비격),(양자장치) - 제물의오라 - 지옥 돌진{지옥칼} - 안광 - 사냥 - 지옥 돌진 - 정수파쇄 - 칼춤 - 복수의 퇴각{탈태} - 안광 - 칼춤

기본적으로 소 괄호 안에 들어있는 것들은 없으면 쓰지 못 할 수도 있는 것 들입니다.
중괄호 안에 들어있는 것들은 이동기와 같은 글쿨을 쓰지 않기 때문에 같이 쓸 수 있는것들입니다.
이 사이클이 제가 쓰는 버스트 광 딜사이클입니다. 
3-2 사냥 시작 오프닝
(비격),(양자장치) - 사냥(타겟에게 도착할 타이밍에 지옥돌진) - 제물의 오라 - 지옥 돌진(지옥칼) - 안광 - 정수파쇄 - 칼춤 - 복수의 퇴각(탈태) - 안광 -칼춤

댓글에서 사냥 시작 오프닝이 좋다고 의견을 주신 분이 있고, 사냥 시작 오프닝도 좋은 것 같아 추가하게 되었습니다. 풀혼 지돌을 선제 공격 버프 안에 다 넣을 수 있도록 설계했습니다.
다자알로 4타겟 허수아비 기준으로 오프닝 한 사이클에 DP차이는 크게 없었습니다.
다만 이는 4타겟 허수아비이고 빅풀일 경우에 차이가 크기 때문에 참고만 해주셨으면 합니다

4. 실전 사진, 영상


제가 직접 녹화한 영상입니다. 조금 설명이랑 깡신에서 19마리 풀링에서 DP측정을 대략적으로 해둔 영상입니다. 영상에서는 양자가 가속이 올라가서 DP 손실이 조금 있는 편이었습니다 치타,유연이 나오면 훨씬 높아요. 추가적으로 몹들이 때리는거 버티느라고 딜사이클이 많이 꼬여있습니다..
제가 다시 들어보니까 얼음 씹어먹는 소리가 좀 들리네요;; 죄송합니다

죽상 20단 첫 풀링 DPS

죽상 20단 2넴 전 빅풀

죽상 20단 최종 DPS


여기 까지입니다. 집단고뇌, 불상에 이어서 262 전설 어떤것을 만들까 고민중이시라면 이 전설도 한번 만들어보시는건 어떤가 싶습니다

Lv26 Zinai97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와우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