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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멸] 용군단 알파 악마사냥꾼 특성 분석

아이콘 Evanesco
댓글: 12 개
조회: 5245
추천: 18
2022-08-27 19:27:33


안녕하세요, 래쓰브링어입니다.
악게에는 간만에 글을 남기네요 ㅎㅎ
어둠땅의 악사는 그야말로... 1 2 시즌까지는 어떻게든 버틸 만했는데
3시즌, 그리고 4시즌까지 이어지는 변화 없는 찬밥 신세에 지쳐서
솔직히 저도 정이 많이 떨어지고, 손도 안 가게 되더라고요.
4시즌은 1주일 하고 찍 쌌습니다.

각설하고, 몇 일 전에 드디어! 악마사냥꾼의 용군단 특성이 공개되었습니다.
많은 분들 말마따나 특성이 2개 밖에 없는 직업이면서 더럽게 늦게 나왔다 싶네요.

살펴본바 '현재'로서는 전망이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영상에서도 언급하지만 자원기가 정말 많습니다. 많아도 너무 많아요.



실제로 특성 트리 짤 때는 버려지는 자원기가 2~3개 생길 듯 합니다.
자원기가 많은 건 당연히 좋은 일이고, 신규 핵심 특성인 '부서진 운명' 이라는 특성은
격노 5 소모당 탈태 지속 시간을 0.1초씩 연장시키기에
넘쳐흐르는 격노를 계속 소모하는 것으로 탈태 업타임도 상당히 늘어날 듯 합니다.



이외에 추억의 유혈(용군단 버젼으로 soulrend, 영혼 찢기(의역)으로 등록)이 재등장하였고,
탄력과 악마성을 같이 쓴다거나, 원소 마법 피해 전부를 혼돈 속성으로 취급하는 특성도 있습니다.
비록 기본은 재탕의 재탕의 재탕 천국이지만, 다양한 빌드를 만들어 볼 수 있는 점에 한해서
저는 긍정적으로 보고 있습니다. 재미있는 빌드가 많이 나올 것 같아요.


- 레이드용 단일 및 지속 딜링 빌드 예시 -


- 쐐기 및 광딜 버스트 용 빌드 예시 -

영상에서는 공개된 특성을 와우헤드 시뮬레이터를 기준으로 살펴보고
주요 특성을 분석, 대략적으로 어떤 빌드가 가능한지 알아봅니다.

이제야 처음으로 공개되었기 때문에 분명히 밸런스 조정이 있을 것입니다.
아쉬운 점도 분명히 있는데(일부 기술의 쓸데없이 과한 세부화)
이런 것들은 충분한 피드백을 통해 좋은 방향으로 개선되었으면 하네요.

안그래도 영상 만드는 도중에도 최신 포스트에서 변경 사항에 대한 내용이 있더라구요.


지옥 돌진 횟수 추가 특성은 파멸 특성에서 공용 특성 1번 자리로 이동 예정
 글레이브의 대가(글투 횟수 추가)쇠약시키는 상처(글투 이감) 합쳐질 예정
 탄력을 발동 시키는 조건에 활공 제외 예정
 탄력과 정수 파쇄 위치 변경 예정

특히 탄력을 증오하는 건 국내를 막론하고 해외 성님들도 마찬가지이기 때문에
탄력이 마지막 핵심 특성에 자리잡은 것에 대해 불같은 피드백이 있었던 모양입니다.
(탄력을 선택해야만 하는 핵심 DPS 특성으로 만들지 말라, 선택 요소로 남겨라 등)

끝으로 영상 후반에 나오는 레이드용/ 쐐기용 빌드의 경우 결코 정답이 아닙니다.
이제 막 공개된 정보를 가지고 정답을 낸다는 것 자체가 어불성설이죠...
다른 분들도 시뮬레이터를 통해 다양한 빌드를 찍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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