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10추글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힐링_신성] 신기 에메랄드악몽 영웅 올킬 후기

아이콘 소울드레인
댓글: 9 개
조회: 2805
추천: 14
2016-09-24 00:09:29


안녕하세요.

에메랄드악몽 신기로 올킬을 하게되서 후기를 써보려고 합니다.

일반과 영웅은 공략상 차이가 있더군요..

선요약을 하자면, 신기는 상당히 좋다는걸 알려드리고 싶습니다. (막넴에서 전탱 이겼습니다)

제 생각에 이번 레이드는 공대 피를 확 빼버린다음에 '너희 힐러들 이거한번 힐업 해볼래?' 이런 느낌? 마나관리도 어려웠던것으로 기억합니다.

특성은 대부분의 네임드에서 신념수여/자비의오라/신성한목적/신념의봉화를 고정으로 하였습니다.

특성의경우 개인마다 힐을하는 스타일이 다르기때문에 무조건 따라하지마시고 자신의 스타일대로 하시는게 좋을거 같아요.

그리고 날개+자비오라+2금테오숙(오숙효과에 받는치유효과15% 증가)이면 평온의 50~60%?정도의 힐량을 가지고있기때문에 충분히 한번의 공생기로써 사용이 가능합니다. 전 이걸 자주 이용했습니다.

유물은 공대피가 확 빠지는순간에 사용하면 힐량도 나쁘지않고 스마트힐이라 쿨마다 사용하였습니다.

대부분을 5힐로 진행하였고 자비우스를 4힐로 진행하였습니다.



1넴 니센드라   난이도:중하

특성 : 빛의 망치/자비의 오라/신성한 목적/축성의 분노/신념의 봉화

일반과 영웅의 차이가 별로 없는 네임드였던거같습니다. 그냥 단지 쌜뿐

쉬운네임드라서 딱히 설명드릴게 없는것같습니다.

피빠지는구간에 날개펴고 힐했습니다.



2넴 타락의 심장 일기노스   난이도:중

이놈역시 일반과 차이가 별로 없었던걸로 기억합니다. 그냥 단지 쌜뿐

바닥만 피하시면서 하시면 됩니다.



3넴 우르속    난이도: 중상

일반과 다른점 : 엄청큰 바닥생성과, 엄청나게 출렁이는 탱커들

특성 신념의 봉화가 빛을 보는 네임드입니다. 망치도 괜찮을수있겠네요.

울부짖는 불협화음 << 이 스킬과함께 우르속의 환영이나타나고, 그 자리에 엄청나게큰 바닥이 생깁니다. 이것을 탱이 무빙하고 공대 전체가 무빙했습니다.

중요한건 '울부짖는 불협화음' 저 스킬을 공대원이 같이 맞고 이동해야한다는점입니다.

또 신기가 여기서 좋은점은, 보축으로 '상처분쇄' 이 디버프가 지워지는것입니다. 보통 처음에 시작하면 맨탱이 압도를 맞은뒤 오프탱이 도발후 '상처 분쇄'를 맞고, 다시 맨탱이 도발 이런식일텐데요. '상처 분쇄' 디버프를 보축으로 지울수가있습니다. 엄청 아파서 한번이라도 지워버리면 마나에 도움이 될거같네요.

이것 이외엔 공대피 빠지는건 엄청납니다.



4넴 악몽의 용   난이도 : 하

10명씩 나눠서 했던 기억이납니다. 일반과 다른점 없습니다.

악몽만개 바닥에는 흑마님들이 대신 올라가서 쫄을 막아줬습니다.


5넴 엘레레스 랜퍼럴  난이도 : 중상

일반에서도 난이도가 있던 거미입니다.

일반과 난이도가 매우 차이납니다.

이곳역시 신념의 봉화가 좋습니다.

탱커 두명의 피가 엄청나게 빠집니다. 신축/희축 아끼지 마세요.

제일 중요한것은 '뒤틀리는 그림자' 이 디버프로 바닥을 지우지 않는것입니다.

이 디버프로 바닥을 지우게되면 나중에, '칼날 날개' 이 스킬을 네임드가 사용시 피할수없는 매우 어마어마한 바닥들이 엄청나게 바닥에 생겨버립니다. 이 바닥들은 거의 피할수도없이 생기고 공생기(평온+날개+오숙 등등)전부 사용하여도 최소 두명 세명씩은 죽습니다.

지우지않으면 저 패턴은 없습니다. 독바닥을 잘 까는것이 중요합니다.

단상을 바꾸더라도 저 내용은 그대로 유지됩니다.

깃털은 저와 탱커, 수사가 무조건먹고 남는걸 나머지가 먹고 넘어가는방식으로 했습니다. 넘어갈때 조심해야할것이 쾅 내려찍을때 쫄을잡으면 바닥이생깁니다. 그 바닥이 깃털을 안먹고 넘어가는 공대원들에게 매우 방해가 되기때문에, 쫄들은 다음 단상에서 내려찍어 죽여야합니다.


6넴 세나리우스   난이도 : 상

일반 막공파괴자, 영웅에서도 역시 파괴자 입니다.

위습 - 위습 - 자매 - 용 - 정령 순으로 정화했습니다.

'악몽 고대정령'의 '말라비틀어진 발구르기' 때문에 전 밀리들과 붙어서 힐했습니다.

이넴드가 매우 헬인것이, 상황도 엄청 어려운데 바닥엔 계속 쫓아다니는 '악몽 가시나무'가 있어서 매우 짜증납니다. 데미지도 쌘데 따라다니고, 한 대상이 맞으면 이동불가디버프와 함께 그 다음 대상을 랜덤으로 찍어서 계속 가기때문에, 첫 대상이 바깥으로 유인하여 최대한 공대에 안쓸리게 하는것이 중요 포인트인것같네요. 
쿨마다 바닥들을 군마+무적으로 지웠습니다. 여유가있다면 바닥 3개정도를 구축걸도 지우기도 했습니다.

공대 피가 빠지는 타이밍은 '부패한 비룡'이 '악몽 강타'를 사용할때입니다. 이때마다 공생기를 써서 넘겼습니다.

저희 공대 택틱은 5번째에 정령을 정화했기때문에 마나관리가 매우 힘들었습니다.

날개를 펴는것이 마나관리에도 도움되기때문에 아끼지않고 썻습니다.


7넴 자비우스    난이도 : 중상? 중?

일반과 다른점은 1페가 좀 어렵습니다. 

1페에 네임드가 탱커한테 거는 디버프 '어둠에 물드는 영혼' 이 디버프가 일반은 15미터, 영웅은 25미터입니다.

그래서 4중첩때 탱커님이 외각으로 빠진뒤 첫 꿈에 걸린 힐러중 한명이 빠진걸 확인하고 해제하는 방식이였습니다.

그리고 중요한게 첫 꿈에 만약 자기가 안걸리면 마나관리를 하셔야합니다. 마나관리가 안된채로 두번째 꿈에 진입한다면

마나는 그대로이며 꿈상태에서 마나가없어서 공대 힐업을 못하는경우가 있습니다.

2페에서 다른점은 두 대상에게 칼날말고 '공포의 결속' 이라는걸 거는데 그냥 붙으시면됩니다. 안붙으시면 많이 아파요.

선블로 시작하였고 3페를 처음볼때 킬나왔습니다. 3페땐 오히려 꿈이 끝난상태라 마나도 풀이였고, 쿨기도 다 있어서 힐업에 딱히 문제가 없었습니다.

타락관리에도 크게 문제가 없었습니다.

막넴은 4힐로 하였고 힐순위는 (미터기 찍기전에 초기화해서;; 죄송합니다)

1위 : 복술
2위 : 저(신기)
3위 : 전탱
4위 : 수사
5위 : 회드


전설은 없고 아이템레벨 845로 시작했습니다. 세나전까진 2금테도 아니였구요.

신기 이번레이드 상당히 좋습니다. 그리고 회드 평온이 상당히 좋아서 2회드로 가는 공대도 많을거 같습니다.

글내용이 조금 부실한것같은데 궁금하신거있으면 댓글 달아주세요. 아는선으로 답해보겠습니다.

이번 확장팩에 처음 신기를 시작해서 부족한점도 있습니다. 

처음 헤딩해서 어렵다고 느낄뿐이지 못잡을 정도는 아닌것같습니다. 다들 즐거운 헤딩 되시길 ㅎ

Lv76 소울드레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와우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