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전설 / 특성
신기는 성약 전설+마라아드 전설을 기본으로 세팅합니다.
클래스 숙련도 및 네임드에 따라 마라아드 대신 어둠파괴자 전설을 기용할 수도 있습니다.
<성약 전설>
강령군주
강령군주 성약 전설로, 제압자의 망치가 2충전이 되며 망치 효과도 2중첩이 됩니다. 중첩 지속시간은 20초로 최대 4중첩까지 쌓을 수 있고 지속시간도 갱신 가능합니다.
벤티르
벤티르 성약 전설로, 잿성화의 지속시간을 30초에서 최대 45초로 증가시켜줍니다. 기존 4분 쿨타임을 3분으로 줄이는 등 전략적으로 잿성화의 지속시간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일반 전설>
마라아드
단일 찍힐인 순교자의 빛 을 강화시켜주는 신기의 메인 전설입니다. 이 전설로 인해 광역힐과 단일힐을 모두 챙길 수 있게됩니다. 또한 여빛을 적중시킨 대상 당 치유량이 10%만큼 증가하며 기본적으로는 최대 5중첩이지만 티어효과인 쌍여빛을 시전할 때는 최대 10중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도관으로 인한 치유량 증가도 적용하게 되면 신의 축복
수준의 힐량을 보여줍니다. 마라아드 순빛은 봉화 대상자도 치유하기 때문에 오히려 신축 보다 총 힐량은 더 높을 수도 있습니다.
어둠파괴자
여빛 사거리를 15 m에서 40 m으로 증가시켜주는 산개 진영에 적합한 전설입니다. 특화 적용 거리도 신경 쓰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초보자분들께서도 다루기 좋은 전설입니다. 네임드 트라이 초기에 패턴 적응용으로도 좋습니다.
충방
신충 사용 횟수가 많은 키리안 신기에게 적합한 전설로, 강령 및 벤티르 신기는 사용하지 않는 편입니다.
모든 전설 2차 스탯은 가유 or 가특 으로 제작하시면 됩니다. 추천 부위는 마라아드 세팅을 기준으로 가슴 or 다리에 단결을 손가락에 마라아드를 추천드립니다.
<특성>
보편적인 레이드 특성 트리는 아래와 같습니다.
특성 중 15, 50 레벨 특성을 제외한 다른 특성들은 사실상 고정입니다. 15와 50 특성은 취향과 네임드에 따라서 다양하게 조합될 수 있습니다.
각 라인별 주요 특성을 설명드리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15레벨
성전사의 권능: 성전사의 일격 사용 시 신성 충격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만큼 감소합니다. 마라아드 전설이 아닌 경우 빠른 신충 사용과 버블 수급을 위한 특성입니다. 마라아드는 순빛을 우선으로 시전하기 때문에 성격을 쿨마다 시전할 수 없어 신충 쿨감의 효율이 떨어집니다. 또한 성격과 신충의 빠른 재사용은 전투 시간이 긴 네임드에서 마나가 부족해지는 상황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신념 수여: 대상을 5초 후에 회복시키며, 신성한 힘 1개를 생성합니다 (쿨타임 12초). 신념수여는 네임드로부터 떨어져 버블수급을 하거나 고봉 내 3여빛을 안정적으로 넣기 위한 특성입니다. 짧은 쿨로 인해 꾸준히 신경을 써줘야 하며 설계를 잘 못하면 오버힐과 함께 버블이 넘쳐버리는 상황이 자주 발생합니다.
빛의 망치 (추천): 14초 동안 2초마다 범위 내 적군들에게 피해를 입히며 아군들은 회복시킵니다 (쿨타임 1분). 가장 보편적인 특성입니다. 1분 쿨타임의 광역 힐링기로 마나 소모가 적고 쿨마다 본진에 깔기만 해도 밥값을 충분히 하기 때문에 신경 쓸 거리를 덜어줍니다.
25레벨
빛의 심판 (필수): 심판 사용 시 다음 25회 동안 대상에게 공격을 적중시키는 공격자를 회복시킵니다. 버블도 안 주는 심판을 유용한 스킬로 만들어주는 특성입니다. 심판의 힐은 거의 오버힐이 없고 원거리에서도 시전이 가능합니다.
30레벨
눈부신 빛: 광역 스턴기 이 라인의 특성들은 레이드 택틱용으로 지정해 주지 않는 이상 딱히 쓸 일은 없습니다.
35레벨
법의 통치 (필수): 10초 동안 힐 사정거리와 특화 적용 거리가 50%만큼 증가합니다 (30초 쿨타임, 최대 2충전). 신기의 퍼포먼스를 좌지우지하는 특성입니다. 기본 힐 사정거리인 40 m를 60 m로 증가시켜주며 봉화는 90 m, 고봉은 60 m로 증가시킵니다. 특화의 적용은 대략 10 m까지 100%, 40 m에서는 0%로 거리에 따라 선형적으로 감소하는 관계를 가지는데 이 거리 또한 증가되기 때문에 탱커와 근거리뿐만 아니라 원거리 아군에게도 강한 힐을 줄 수 있습니다.
40레벨
신성한 목적 (필수): 신성한 힘 능력 사용 시 15% 확률로 다음 신성한 힘 능력이 자원을 소모하지 않고 공격력과 치유량이 20% 증가합니다. 꽁영서 또는 꽁여빛을 쓸 수 있게 해주는 특성입니다. 신목이 신목을 또 터뜨릴 수 있기 때문에 항상 기도하며 힐을 합니다.
45레벨
각성 (필수): 영서와 여빛이 15% 확률로 10초 동안 응징의 격노 를 부여합니다. 꽁응격이라 불리는 특성입니다. 신목과 함께 연쇄적으로 발동할 수 있기 때문에 항상 기도하며 힐을 합니다. 꽁응격 또는 찐응격의 지속시간 내에 꽁응격이 터지면 응격 지속시간이 +10초가 됩니다. 그러나 꽁응격 내에 찐응격을 사용하면 지속시간은 20초로 리셋 됩니다.
50레벨
빛의 자락: 신충 대상에게 30초 동안 자락을 부여합니다. 최대 8명까지 부여할 수 있으며, 신충 사용 시 자락 대상자인 적군은 피해를 입히고 아군은 회복시킵니다. 자락은 안 찍는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키리안 제외).
신념의 봉화 (추천): 2개의 봉화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치유 효과는 30%만큼 감소합니다 (유효 거리 60 m). 쌍봉이라고 부릅니다. 기본 봉화의 치유량인 50%에서 효과가 30%만큼 감소하여 35%의 치유량을 가지는 봉화 2개를 사용할 수 있는 특성입니다. 봉화 스왑을 할 때도 있지만 보통은 탱커 둘에게 박아둠으로써 지속적으로 탱힐을 챙겨줍니다. 탱커들은 봉화힐만 먹고산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탱힐에 크게 관여합니다.
고결의 봉화: 대상자와 주위 30 m 내의 아군 3명에게 50% 치유량을 가지는 봉화를 8초 동안 부여합니다 (쿨타임 15초, 유효 거리 40 m). 고봉이라고 부릅니다. 기본적으로 7초 동안 버블을 쌓고 고봉 지속시간 동안에 힐을 쏟아붓는 방식의 특성입니다. 탱힐 보다는 광역힐에 좀 더 초점이 맞춰져 있으며, 총 힐량의 고점이 쌍봉 보다 높지만 저점도 낮습니다. 고봉은 대상자 및 시전 타이밍 그리고 높은 마나 소모량과 쿨타임 동안의 힐 부재에 대한 대처 방안을 설계해야 한다는 점에서 운용 난이도가 높습니다. 잘 설계한다면 탱힐과 광역힐을 모두 챙길 수 있는 특성입니다만 초보자분들께는 추천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