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10추글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징벌] 285 간수무기 자랑 겸 후기(+간수무기 팁)

Relax
댓글: 8 개
조회: 6248
추천: 13
2022-07-17 18:40:54
안녕하세요. 

아즈호드에서 보기 & 징기에 애정을 갖고 잼나게 놀고 있는 로열로더라구 합니당(요즘엔 거의 징기만...ㅎㅎ)

지난주에 간수 신화 첫킬하고 
이번주 목요일에 금고에서 아주 운좋게 285 간수무기 먹게 되서 자랑 겸 후기글 올려보고자 합니다.

285무기 먹고 이번주 신화레이드 다녀왔는데용 
공장님의 아량으로 9~11넴은 마주도 받게 되었고(징기 만세!)
무기빨+마주빨로 로그갱신이 이쁘게 되서 월드징기 3위 찍었슴다ㅎㅎ
반쪽짜리지만 넴드 딜 로그는 월드 1위까지! 배려해주신 공대원분들께 깊은 감사드립니당ㅎㅎ



자랑은 여기까지 하도록 하고.... 
자랑만 하면 너무 재수없으니 제가 3시즌 초부터 간수무기 열심히 쓰면서 공부했던 점이나
팁 같은거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도 초반에 쓸땐 궁금한게 되게 많았어서...)
4시즌엔 다들 기본적인 레이드만 하시게 되도 확정적으로 간수무기를 얻을 수 있게 되니
이번 시즌에 못 써보신 분들도 4시즌엔 꼭 써보셔서 뽕맛 제대로 느끼셨으면 좋겠습니다!

1. 간수무기 기본컨셉(못써보신 분들을 위해서)
 - 2차스탯이 없는 대신, 4분 쿨타임 사용효과가 있음(장신구 쿨이랑 무관하게 사용가능)
 - 사용 시, "영혼 파편"이라는 적 타겟이 대상 주변에 생성되고
   이를 공격해서 죽이면 5가지 버프 중 1가지가 랜덤으로 들어옴(5가지 버프 모두 60초 지속)
 - 영혼 파편을 죽일 때, 광역 공격은 안 먹히고 반드시 타겟 잡고 기본공격or스킬공격해야함
   (마우스오버매크로는 가능하지만, 타겟매크로는 안 먹힘)

* 5종류 간수무기 버프 툴팁(285템 기준)


2. 272간수무기 vs 285간수무기 비교

272와 285 차이가 예상한 것보다도 훨씬 큰 것 같습니다.
특히, 무기 사용시 발동되는 버프의 수치 차이가 엄청 크더라구요.
평균적으로 이 무기가 전체 딜량의 4~7% 정도 차지하는데
이게 20% 정도 상승하는 것이니 엄청난 차이인 것 같습니다. 
(초당 공격력 상승, 힘 상승의 차이도 엄청 클거구요)

3. 5종 버프별 비교 및 특징
간수무기 쓰시는 분들이 다들 하시는 말이 있습니다. "토르가스트 버프뜨면 미터기 찢는다"
5종 버프 중에 '최후의 은혜'라는 버프의 툴팁 모양이 토르가스트 탑인데요.
이 버프의 특징은 다른 버프들과 다르게 힘을 증가시켜 줍니다.
그래서 보통 블러드+날개+인장+물약 타이밍과 동시에 들어가는 간수무기버프의 특성상 
스탯뻥을 해주는 최후의 은혜가 가장 좋습니다.

그러나 지난 목요일(7/14)에 '수확한 희망'과 '보장된 승리'의 디버프 또한 치명타가 적용되도록 잠수함 패치되면서
최후의 은혜와 격차가 많이 줄어들기는 했습니다만, 그래도 최후의 은혜가 가장 좋긴 합니다.

대부분의 상황에서 버프는 아래 순서대로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최후의 은혜 >> 수확한 희망=보장된 승리 > 다가오는 겨울 >> 성스러운 명령
(다만, 성스러운 명령의 경우 광딜 상황에서는 타겟수에 따라 포텐이 많이 올라갈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는 하나, 어차피 100% 랜덤이기 때문에 무슨 버프인지 굳이 신경쓰실 필요는 없는거 같습니다.
그냥 최후의 은혜가 나와줬으면 하고 기도메타해야 하는듯ㅋㅋ
(경험적으로 다가오는 겨울은 발생빈도가 좀 낮은 편인 거같고, 나머지는 모두 비슷한 것 같습니다)

* 각 버프별 알아두면 좋은 팁
 - 보장된 승리 : 도트뎀 디버프(썩어가는 부패)는 3중에서 계속 갱신될 수 있음
 - 수확한 희망 : 도트뎀 디버프는 중첩은 되지 않지만 갱신은 가능(최대 4초)
 - 다가오는 겨울 : 발동될 때마다 약 7000의 보호막이 생김(중첩은 안되지만 생존에 큰 도움이 됨)
 - 성스러운 명령 : 발동될 때마다 방어도가 누적으로 264씩 쌓임, 쉼없이 스킬을 돌리면 20~25중첩 정도 
                         쌓이는데 그럼 방어도 5천~6천 정도 올라가기 때문에
                         혈죽에게는 상당히 좋은 버프가 될 수 있을 것 같음
                         (아래 사진은 15중첩이고 %로 표시되어 있으나, 툴팁오류이고 그냥 방어도수치입니다)
                         

4. 딜 최적화를 위한 일반적인 사용법 및 미세팁
위에서도 언급하였듯이, 블러드/날개/인장 타이밍에 간수무기버프가 온전히 포함될 수 있도록 운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면서 동시에 추가로 고려해야 하는 것은 넴드 총 전투시간입니다.

만약에 5분 30초짜리 전투가 있다고 가정해보면,
날개는 어차피 3번, 물약/인장은 어차피 2번, 간수무기도 어차피 2번입니다.
그럼 오프닝에 풀쿨기, 5분 딱 되면 풀쿨기가 들어갈 수 있게 해놓고
중간에 2~3분 사이에 한번 날개 타이밍을 잡아서 돌려주면 되겠죠.
그럼 간수무기는 어떻게 활용하는게 좋을까요? 이 버프는 1분짜리 버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4분 25초~5분 25초 동안 쓸 수 있게 계획하는 것이 가장 베스트입니다.
그래야 5분~5분25초의 날개 타이밍 동안 간수 무기 버프를 다 쓰면서도, 버프를 1분 모두 다 사용할 수 있죠.

간수무기의 4분이라는 쿨타임, 지속시간 1분, 이와 딱 맞물리지 않는 인장의 5분 쿨타임 때문에
넴드 총 전투시간을 어느 정도 파악해놓고 미리 설계하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또 거기에다가 간수나 공군, 안두인처럼 추가 데미지 혹은 증뎀버프가 있는 넴드의 경우에는 간수버프도 그것에 맞게 온전히 쓸 수 있게 배치하면 최선의 결과가 나오는 것 같습니다.

이와 관련해서 꽤나 쓸모있는 팁이 있습니다.
간수무기를 적 대상에게 사용하여 버프를 얻을때, 생성되는 '영혼 파편'을 공격해야 한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이 영혼 파편을 언제 공격하느냐에 따라서 내가 버프를 받을 타이밍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영혼 파편과 관련된 몇가지 사실 관계를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 영혼 파편은 대상 주변에서 생성되며 30초 동안 존재한다. (30초가 만료되면 자동으로 죽은 것으로 간주됨)
 - 영혼 파편이 죽을 때 파편과 플레이어의 거리가 30~40미터이내여야 버프들어옴(정확한 거리는 모름ㅠㅠ) 
 - 영혼 파편을 죽이는 타이밍과 무기의 재사용대기시간은 관련없음

이 특징들을 이용하면 더 세분화해서 무기버프 타이밍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시작과 동시에 쓰고(0:00), 버프는 0:30~1:30 받고, 
4:10에 사용하고 버프는 4:40~5:40동안 받고, 8:10에 사용하고 버프는 8:10~9:10 받고 이런식의 운용이 가능합니다.
실질적으로 사용될 만한 구간이 많지 않기는 한데, 너프 이전의 공포의군주 전투의 경우 이 팁을 이용해서
전투 후반부에 3번째 간수무기버프를 최대한 오래 쓸 수 있었습니다.

5. 위에서 언급되지 않은 간수무기 관련 몇가지 초 미세팁
 - 넴드 풀링 시에 어글튐 방지를 위해서 보축을 쓴 상태로 오프닝에 간수무기를 사용하는 경우가 가끔 있는데, 
   이 경우 아주 높은 확률로 '영혼 파편'이 생성되지 않습니다(버프를 못씀ㅠㅠ)
 - 수확한 희망/보장된 승리/다가오는 겨울의 경우, 파재/천폭(광역 공격)으로도 발동되긴 하나 
   주타겟에 대한 발동 확률이 압도적으로 높고, 나머지 대상에 대해서는 낮은 확률로 발동되는 것 같습니다.
   (최후의 은혜, 성스러운 명령은 어차피 광역딜이라서 타겟은 관계없음)
 - 영혼 파편을 제거할 때, 가장 편한 방법은 "마우스오버 심판의 칼날"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딜적으로는 마우스오버 성전사의 일격이 가장 좋을수 있으나, 영혼파편 근접거리에 붙어야 하는 단점이 있음)

 - 파티 혹은 공대에서 간수무기를 여러명이 보유하고 있는데 비슷한 타이밍에 여럿이 무기를 사용할 경우
   '영혼 파편'은 사용한 사람의 수 만큼 필드에 생성되고, 그 타겟은 서로에게 공유됩니다.
   (무기를 사용하지 않은 사람들에게는 영혼 파편은 보이지 않음)
   → 그 영혼 파편들은 외견상 누구의 것인지 구분할 수는 없지만, 실제로는 누구의 소유인지가 정해져있어서
       자신의 것을 파괴해야만 버프가 들어옵니다. 그래서 여러개의 영혼 파편이 생성되었을 때 
       내 것이 아닌 남의 영혼 파편을 죽일 경우 나한테 버프가 들어오지 않는 경우가 꽤 있습니다.
   ※ 다른 사람의 영혼 파편이 보이기 위한 조건을 좀 더 상세하게 설명드리면,
      A라는 플레이어가 간수무기를 0:00에 사용하고, 영혼 파편을 0:05초에 제거했다고 가정하면
      그 5초 사이에 생성된 다른 모든 플레이어들의 영혼 파편이 보입니다. 
      (한번 보인 건 내거를 제거한 이후에도 계속 보임)


너무 자잘한 팁들도 많이 작성하긴 했는데요! 4시즌에 파밍 난이도가 많이 쉬워지고
특히 간수 무기를 누구나 다룰 수 있게 될 것이기 때문에 처음 다뤄보시는 분들을 위해서
재잘재잘 많이 끄적여보았습니다ㅎㅎ (수드는 스왑해서 쓰는게 좋을수도 있다는 와우헤드 썰도 있더라구요...?)
그리고 공대장님들 4시즌에도 용군단에도 징기 많이 불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_ _)

Lv60 Relax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와우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