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넥슨의 블루 아카이브가 공식 테마 카페, '카페 메모리얼'을 오픈했습니다. 이번 카페가 특별한 건, 일회성 콜라보 카페가 아니라 앞으로 꾸준히 운영할 공식 카페라는 거죠.
서울 아이파크몰 용산점 리빙파크 3층 도파민스테이션에 위치한 카페 메모리얼은 전 좌석 예약제로 운영되는데요. 예약은 한 달 단위로 매월 세 번째 수요일에 다음달 예약이 오픈됩니다. 카페 메모리얼에 가고 싶은 선생님이라면 절대 예약일을 놓치면 안됩니다. 알람 정도는 반드시 걸어두는 걸 추천해요.
카페 메모리얼은 공식 테마 카페인만큼, 아주 특별한 메뉴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캐릭터 특징을 살려낸 음료와 디저트, 여기에 식사 메뉴까지 존재하죠. 개인적으로는 '선생님께♡ 오믈렛 정식'과 '아로나&선생님 쿠키세트'가 가장 궁금하더군요.
아 참, 메뉴들은 1인 주문 제한이 있습니다. 음료는 1인당 각 메뉴별 최대 3장, 음식과 디저트는 각 메뉴별 1인 1개까지 주문할 수 있어요. 일부 캐릭터 메뉴들은 메뉴 전용 스트로우픽이나 데코픽이 제공되니, 좋아하는 캐릭터가 있다면 꼭 확인 후 주문하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 카페 메모리얼 굿즈를 판매하는 스토어도 당연히 만나볼 수 있습니다. 카페 메모리얼의 알바생으로 분한 유우카, 미카, 히나, 와카모의 다양한 굿즈가 마련되어 있죠. 쿠키 세트도 판매하고 있으니 친구들에게 선물하는 건 어떨까요. 굿즈는 각 상품당 1인 1개까지만 구매할 수 있고, 랜덤 상품은 구매 제한이 없습니다.
현장을 찾는 선생님들을 위해 특별한 선물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카페를 방문하는 모두에게 제공되는 스페셜 부채, 그리고 메뉴 1종 당 랜덤으로 제공되는 코스터, 스토어에서 굿즈 구매 시 증정되는 SD 스티커, 영수증 리뷰 작성자만 획득할 수 있는 랜덤 SD 스티커 등인데요. 특히 영수증 리뷰, 놓치지 말고 작성한 뒤 선물을 받아가도록 합시다.

카페 메모리얼은 8월 9일 토요일 정식 오픈합니다. 그리고 오픈 전, 미리 카페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되었는데요. 김용하 EPD도 현장을 찾아 인사말을 남겼습니다.
김용하 EPD는 "출시할 때 부터 만들고 싶었던 오프라인 단독 상설 카페를 드디어 오픈해 감개무량하다"며 “블루 아카이브 IP의 연장선상에서 온라인 만큼이나 오프라인 전개도 중요하게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블루 아카이브 IP의 특징이 있지만, 그 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건 선생님이다”며 “선생님으로서의 체험이 중요하기에 카페에서도 좋은 추억을 남기셨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 블루 아카이브 공식 테마 카페 '카페 메모리얼' 포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