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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연구소 패치]상성계수 정리 - 격투가편

애기우루사
댓글: 10 개
조회: 2896
추천: 48
2020-06-13 13:32:33
연구소 상성계수 수치 공개 후, 격투가 중점으로 정리해 그래프화 시켰습니다.

전체 수치가 적힌 표만 봐서는 한눈에 안들어오더라구요....

그리고 케릭터들의 상성계수를 단순히 더하고 뺴서 그래프를 만들지 않았습니다.

평균낸 후, 그 평균값을 각 수치에 뺀 값을 사용했습니다.


Ex) (안보고 그냥 아래 그래프만 봐도 됩니다.)

워리어의 각 케릭터별 계수를 평균낸 후, 각 케릭터별 계수에 뺐습니다.

워리어는 격투가를 때릴떄 전케릭 평균 대비 5%데미지 감소가 있었다는걸 알 수 있습니다.

위 방법으로 모든 케릭터별로 격투가에게 평균 % 데미지를 증감하여 입히는지 혹은 타격하는지 구하였습니다.

이렇게 하면, 평균 상성계수가 80%대인 다크나이트든, 129%인 자이언트든 그 수치의 높낮이에 상관없이

해당 케릭터가 18종 케릭터 평균 데미지 대비 격투가를 얼만큼의 퍼센테이지로 더 쌔게, 혹은 약하게 때리는지 비교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수치 산출 과정에대해 궁금하신분이 있을까바 말이 길었는데 그냥 아래 그래프만 보셔도 됩니다.





1. 패치전 데미지(격투가가 때릴때 들어가는 데미지의 증감율)

Ex) 격투가가 레인져를 때릴때 13.1% 데미지가 더 들어감
- 레인저, 다크나이트를 대상으로 높은 데미지가 들어갔으며
- 발키리, 닌자, 쿠노, 란을 대상으로 데미지 감소율이 높았습니다.




2. 패치후 데미지(격투가가 때릴때 들어가는 데미지의 증감율)

Ex) 격투가가 워리어를 때릴시 6.2% 데미지가 감소함
- 데미지가 고르게 평균화되어, 특정 케릭터에게 강한 모습을 보이지 않게 됩니다.
- 워리어, 발키리에게 데미지 감소율이 다소 높습니다.(잘 못죽인단 뜻이죠)



3. 패치전 데미지(격투가가 맞을때 들어오는 데미지의 증감율)

Ex) 격투가가 다크나이트에게 맞을시 18.5% 데미지 감소가 발생함
- 방어캐릭 맞나 싶습니다.
- 무,매,닌,쿠,란에게 맞을 시 데미지 증가율이 높습니다.
  * 닌,쿠,란을 때릴 시 데미지 감소율이 가장 높았던 걸 기억하면, 격투가는 닌, 쿠, 란과 정말 힘든 싸움을 해왔었네요. 
- 금,위자치,닼나에게 데미지 감소율이 높습니다.



4. 패치후 데미지(격투가가 맞을때 들어오는 데미지의 증감율)

EX) 격투가가 다크나이트에게 맞을시 12.7% 데미지 감소가 발생함
- 패치 후, 확실히 격가는 방어계수가 올라갔습니다. 가디언 제외하고는 다 평균 이하의 데미지를 보이네요
- 데미지 감소율 1~4위 모두 마공 케릭터입니다. 마공 카운터 자리를 다시 견고히 하네요.




3줄 정리
1. 패치 전 격투가는 닼나 카운터가 맞았으며, 닌,쿠,란은 격투가의 상성 카운터였다.
2. 패치 후 격투가는 딜적으로는 대체로 큰 편차를 보이지 않게 되었고, 방어율은 올라갔다.(특히 마공 카운터)
3. 패치 후 격투가는 무매닌쿠에게 다소 강해진다.(현재 대비를 말함, 카운터를 의미하진 않음)

이상입니다.

Lv28 애기우루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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