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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현재까지 FGT관련 의견 주신 내용 종합 정리 - 1차 -

아이콘 뚠님
댓글: 23 개
조회: 2091
추천: 21
2020-07-02 20:53:20
안녕하세요 뚠님입니다.

원래는 토요일즈음 정리해서 올리려고 했는데 오늘 시간이 생기기도 했고, 또 이후 추가적인 의견이 없어서 1차정리를 조금 앞당겼습니다.

많은 의견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고 의견 주신 분들의 의견이 엇갈리는 부분도 있어서 이부분도 이번기회에 한번 의논해보고자 합니다.

엇갈리는 의견을 예로 들면 
1. 폭렬 연타 CC 삭제 슈아 추가
2. 폭렬 연타 CC 경직으로 변경, 전방가드 추가
3. 폭렬 연타 CC 경직 변경, 슈아추가

같은 느낌입니다.

폭렬연타를 CC때문에 쓰시는 분들이 있을 수 있고, 단순 딜링으로 쓰시는 분들은 방어판정을 추가하고 싶으실 거고, 그외 다른 용도로( 각성잡기 모션 변경을 위해 ) 사용하시는 분들도 계실건데 이부분에 대한 의견정리를 어떻게해야 할지 감이 안잡히네요 ㅋㅋ

단순히 나열해서 벨런스 맞추실때 참고하세요! 라고 들고가도 될것 같기도 하고, 아니면 격투가분들의 의견을 받아 하나의 의견으로 압축해서 가도 좋을것 같고... 아직 정확하게 어떻게 해야겠다! 정리가 되진 않습니다.. 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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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각성

  1. 도끼찍기 - 축객
    - 쿨타임 동일하게
    - 몬스터 한정 넉다운 삭제 ( 아크만 같은 사냥터에서 기껏 모아놓은 몹들이 다 날라감 )
    - 흑정령: 도끼찍기 선딜 모션속도 개선

  2. 지반 가르기
    - 나락붕괴에는 다운어택이 있지만 지반가르기에는 없음. 
    - 지반가르기에도 다운어택 추가.
    - 지반가르기 쿨타임 삭제

  3. 복혼분신
    - 복혼분신 데미지 안들어가는거 내용 확인 ( 아래에 조금 더 자세히 설명 ) 
    - 복혼분신 CC 추가 ( 기절 ) 
    - 공시속디버프 30% 추가.
    - 시전속도 증가 + 슈아 삭제
    - 복혼분신 타격효과가 비약 + 버프 영향 받도록 or 데미지 개선

  4. 섬전보, 경신보, 무영보
    - 무적스킬인데 무적구간이 많이 비는 현상 개선
    - 무영보 후딜 개선

  5. 폭렬연타
    - 폭렬연타 CC 제거 
    - 폭렬연타 슈퍼아머 or 전방가드 추가

  6. 흐름 : 맞바람
    - 딜 계수 상향
    - CC 삭제

  7. 거침없는 분투
    - 1타 삭제, 1타 삭제에 의한 2타 데미지 계수 상승.
    - 분투 발생 조건 개선
    - CC 삭제

  8. 흐름 : 먹이뜯기
    - 데미지 버그 확인 ( 아래에 조금 더 자세히 설명 )
    - 치명 보정 추가

  9. 각성 : 웅크린 늑대
    - 각성 : 웅크린 늑대 S키 동작 속도 빠르게 개선

  10. 각성 진공강타
    - 현재는 섬전보 + 진공강타 사용시 나선탄과 커맨드가 겹침.
    - 각성 진공강타 모션 개선 ( 타격 모션이 너무 길어서 비효율적 )

  11. 잡기
    - 조건부 잡기 모션에 대한 개선
    - 거침없는 분투 사용 후 잡기모션은 CC판정 문제( 2카운트 초과 ), 방어판정 등으로 멋지지만 사용할 수 없을 정도로 비효율적
    - 폭렬연타 후 잡기 시 내려치는 모션도 마찬가지
    - 각성 잡기 모션을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게 하거나, 발동 조건 개선
    - 잡기 실패시 후퇴모션 삭제 or 개선
    - 악력증가

  12. 회심권
    - 3타가 아니라 1타 모션으로 변경 or 속도 개선

  13. 경신보
    - 전승: 3연 섬전보 처럼 자연스러운 모션 ( 현재는 뚝뚝 끊김 )

  14. 지구력
    - 각성 스킬 지구력 코스트 감소.

  15. 복혼분신 스킬 -> 타격 스킬로 변경.
    - 각성 스킬중 복혼분신이 나와 같이 때리는 스킬을 복혼분신 없이 타격스킬 ( 데미지는 동일하게 ) 변경.


2. 전승


  1. 강: 거대한 진노
    - 바운드 CC 롤백
    - 조건부 CC 라도 ( 기폭발 중 바운드 라던가 .. )

  2. 폭잠 -> 폭렬강타로 기백방출 변경
    - 폭잠 - 기백방출은 도중에 흐름이 끊긴다 싶을 정도로 어색하며, 좌우클릭 타이밍이 문제. 특히 순간적 프레임 드랍이 발생할 경우 기백방출이 나가지 않거나 다음 스킬로 연결이 안되는 이슈발생.
     
  3. 호미걸이 - 역사
    - 기백방출 타이밍이 느림. 개선 요청

  4. 강:도끼찍기
    - 기백방출 추가
    - 도끼찍기는 원래 축객이 같이 나가야 완전체 스킬인데 반쪽짜리가 넘어옴. 

  5. 강:낭아신장
    - 밀어내는 효과를 없애고 타겟팅 스킬이 되면서 데미지 너프됨.
    - 낭아신장에 기백방출을 추가 or 현재 타겟팅을 유지하면서 밀어냄 데미지 롤백

  6. 강:호포
    - 체력회복 300 -> 400으로 변경

  7. 강: 아랑포식
    - 2타, 3타에도 기절 추가
    - 타격시 전가 or 슈아 추가
    - 흑정령: 아랑포식 데미지 상승 및 타격범위 증가.

  8. 강:무릎망치
    - 경직 추가.

  9. 기백방출
    - 붉송콤, 금강콤 등 기백방출을 사용하는 스킬에 방어 판정 추가 ( 전부는 아니더라도.. )
    - 아니면 저항 + 30% 버프 추가.



3. 비각(공통)

  1. 웅크린 늑대
    - 사용후 S키를 눌러 후퇴시 지구력 코스트 감소

  2. 잡기
    - 악력증가.
    - 잡기 실패시 후퇴 모션 삭제 or 개선

  3. 등각
    - 전방가드 추가
    - 후딜 감소. 

  4. 무릎망치
    - 경직삭제, 전방가드 추가.

  5. 호포
    - 타격성공시 상대를 밀어냄 롤백

  6. 흐름 : 숨통끊기 
    - 모든방어력 감소 -> 모든 회피력 감소 변경

  7. 진공강타
    - 전방가드 추가
    - CC 추가

  8. 경파산
    - CC 추가 ( 경직 )
    - 비각상태에서 굶주린 맹수로 변경할때 커맨드 중복 해결

  9. 투혼
    - 상대 투지/정신력/신성력감소 -> 시속/공속 or 이속 10% 감소 효과로 변경

  10. 송곳니
    - 회피율 감소 10% 추가

  11. 투혼조각
    - UI 변경 및 max값 증가( 50으로 )
    - 투혼 소모 조각을 10개 -> 5개로 감소, 획득량 증가.

  12. 진공권(라밤)
    - 후딜 캔슬 or 미스틱과 동일한 후딜.

  13. 캐릭터 스텟
    - 전승이 각성보다 캐릭터 스텟자체에서 방어보정이나 적중보정이 있는것 같음 ( 체감이지만 )
    - 이거는 격투가 뿐만 아니라 모든 캐릭 공통적인 부분으로 느껴짐
    - 각성과 전승의 캐릭터 스텟차이를 개선할 필요가 있음. 


4. 기술특화

  1. 몬스터 공격력
    - 최대 25 -> 30으로 변경

  2. 출혈/화상 피해, 정신력 감소
    - 공/시/이속 디버프로 변경 or 수치 증가

  3. 경파산
    - 경파산에 있는 몬스터공격력 25, 치명확률 20% 증가를 다른 스킬로 이전...


5. 버그 수정 및 확인 사항

  1. 복혼분신 소환 관련 모든 스킬 데미지 
    - 이건 버그라고 봐야 하는지, 기획의도가 이러한지 모르겠지만 분명히 확인해야 하는 이슈

  2. 마루오름 이후 흐름 스킬 낙하 모션
    - 상황에 따라서 발생하는 낙하 모션 확인

  3. 맹포한 습격 낙하 모션

  4. 섬전보,경신보,무영보 무적 판정 버그


6. 그외 .. 아이템, 의상 등.

  1. 의상 
    - 도복류? 의상 건의
    - 그외... 

  2. 아이템
    - 닌자의 타드나 무사의 백각군궁 같은 회피 보조 아이템 추가



7. 질문리스트

1. 도끼찍기 - 축객, 나락붕괴 - 지반가르기의 쿨타임을 통일하지 않는 이유
2. 라밤 스킬은 더 추가될 가능성이 있는지
3. 캐릭터 벨런스는 어떤 방식의 절차를 두어 진행되는지
4. 복혼분신(소환수) 데미지가 들어가는 스킬의 데미지 문제점을 알고있는지

8. 건의사항

1. 중장거리 견제스킬.



이상입니다.

- 여러 의견을 정리한 부분이고 공통적인 부분은 한번만 들어갔읍니다. ( ex. 도축쿨 통일화 )
- 중간중간 오타가 있으면 말씀해주시면 수정하겠습니다.
- 4. 기술특화 부분은 아무도 언급이 없으셔서 제가 작성하였습니다. 많은 의견 부탁드려요. 기술특화도 많이 변경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후..
- 위에 작성된것 이외에 질문리스트도 작성해볼 예정입니다. 이것도 평소 궁금하신 내용이 있으시면 자유롭게 작성해주세요
- 격투가 관련 의견은 당연히 좋지만, 캐릭터 공통의견도 작성해주시면 좋습니다.. ( ex 전승, 각성의 캐릭터 스텟 차이 등 .. )


의견이 일치하지 않는 내용은 주로 폭렬연타, 복혼분신, 무릎망치, 굶주린 맹수 였는데,


1. 기존 방어판정을 유지하고 CC 추가
2. 기존 방어판정을 제거 하고 CC 추가

입니다.
당연히 AB를 다 가져오면 좋지만 A를 줄테니 B를 내놔라 라는 방식의 거래(?)가 주어진다면, 그리고 그에 대한 답을 해야하는 상황이 온다면 어떻게 답을 해야 할지 잘 모르겠더라구요.. ㅋㅋ 이런부분도 자유롭게 의견부탁드립니다.




* 누락된 내용이 있으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 해당 리스트는 정리본이고.. 이모든 내용이 다 적용되리라 믿지 않습니다. 다만 많은 격투가 유저분들이 이러한 개선안과 문제점을 가지고 있으며 이부분을 최대한 담당자와 공감하고 공유하도록 해볼게요.

Lv75 뚠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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