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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극의 추가후 전격&각격 PVE 빡딜 콤보.GIF

오라텐
댓글: 69 개
조회: 24718
추천: 97
2022-10-21 19:17: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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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10.04 추가.

패치에 맞게 개선한 각성 격투가 콤보 최신판 링크입니다

https://www.inven.co.kr/board/black/5026/165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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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8.08 추가.

패치에 맞게 개선한 전승 격투가 콤보 최신판 링크입니다.

https://www.inven.co.kr/board/black/5026/164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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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설탕계란빵입니다

어비스 원 마그누스 클리어시 획득 할 수 있는 심연 기술

격투가 신규기술  '극의' 추가 패치 이후 허수아비, 사냥터 개패보면서 꾸역꾸역 나온 콤보들을 주워왔습니다

우선 전승 격투가 극의 콤보입니다




[스킬명]

금강 -> 낭아신장 -> 무릎망치 -> 드러낸 발톱 -> 붉은 송곳니 ->
숨통끊기 -> 흐름:폭잠 -> 흐름:독니 -> 흐름:혼신의 일격 -> 굶주린 맹수 ->
호포(조각사용) -> 낭아신장 -> 낭아연환장 -> 극의 -> 등각 ->
드러낸 발톱 -> 흉포한 이빨(조각사용) -> 거대한 진노 ->
태백차기(조각사용) -> 역사 -> 폭잠 -> 웅크린 늑대


[커맨드]

우클릭 -> S+우클릭 -> 시프트 좌클릭 -> 좌클릭 -> 우클릭 ->
우클릭 -> 우클릭 -> 좌클릭 -> 좌클릭 -> W+C ->
양클릭(조각사용) -> S+우클릭 -> 좌클릭 + S+F -> S+Q ->
좌클릭 -> 좌클릭(조각사용) -> 시프트+Q ->
F(조각사용) -> 우클릭 -> 우클릭 -> 스페이스 바


해당 콤보에 사용된 특화는 다음과 같습니다




저번 하향 패치 이후로 기존 콤보 방식대로는 조각 사용이 안되는 구간이 생겨버려서

이번에 극의가 추가되면서 목표로 삼은 콤보의 형태는

1. 콤보의 시간을 조금 더 줄여볼 것
2. 시간을 줄이면서 사이클별 호흡도 줄여, 콤 도중에 끊고 백어택 포지셔닝을 해도 이후 연계가 부드럽게 이어질 것
3. 조각 수급 방법이 하향 되었어도 태백차기, 흉포한 이빨, 호포 사용시 전부 조각을 소모해 데미지를 극대화할 것
4. 낭아신장을 가급적 덜 쓰면서 최대한 특화용도로만 쓸 것
5. 극의를 콤보에 넣으면서 3분버프, 흑정흡수 버프 등 격투가 스스로 올릴수 있는 최대공속 상태에서도
말뚝딜 무한반복 사이클이 굴러가게 할 것


이 전제들을 깔고 기술들을 이리저리 굴려본 결과 하향전 콤보에 비해 데미지가 비약적으로 상승한 것은 아니나
현 상황에서 지속데미지도 강하면서 콤보시간 또한 줄일 수 있게 되더라구요

다음은 가이핀 지하에서 실전 사용 움짤과 태백 흉포 호포 전 스킬 조각 사용 움짤입니다

 




다음은 콤보 공유중 받은 질문이나 나올법한 질문들을 미리 Q&A 방식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Q: '드러낸 발톱' 기술은 치명타 보정도 없고 데미지도 약한데 왜쓰나요?

A:극의와 폭잠의 쿨타임 벌기용이면서 특화 유지용입니다
콤보에 두번 들어가고 드러낸 발톱의 기술 특화가 흉포한 이빨에도 적용되기 떄문에
하나의 기술 특화로 버프 디버프 유지가 용이하고
또한 치명타 버프를 다 땡긴 상태에서의 드발은 굶맹보다 데미지가 강하기 때문에
후반부 두번째 드발의 데미지는 쏠쏠한 편입니다


Q: '호미걸이' 안쓰나요?

A: 호미걸이는 모션 시간대비 데미지가 약한편에 속합니다
금강 호미 역사 연계를 통해 큰 데미지가 들어올 것 같을때
전방가드 유지용도로만 사용하는 것이 최선이라 생각했고
데미지의 극대화를 위한 딜 사이클엔 사용하지 않을수록 이득이였습니다


Q: 무망->진노 연계 안쓰나요?

A: 무망 진노가 앞 돌진 모션 때문에 빨라보인다고 느껴질뿐
실질적으로 앞돌진 모션 안쓰는 스탠딩 진노가 속도가 더 빠릅니다
또한 돌진 진노 사용시 선행으로 '섬전보'나 '무릎망치', '아랑포식'이 전제되어야 하는데
셋다 딜링기술이 아니며 콤보에 덜 넣고 버프용으로만 쓸수록 이득인 '무릎망치'를 콤보 초반에 버프를 위해 쓴다면 강한 딜링기인 '거대한 진노'가 특화를 덜 받은채 사용되는 경우가 생기며
'거대한 진노' 이후 연계 또한 빠르게 '붉은 송곳니' 연계시 숙달된 전격분들이 아니라면
진노의 기백방출 타격이 캔슬되어버려 데미지가 토막나는 경우도 많습니다
진노는 PVE시 DPS를 위해서라면 무망이나 이동기와 섞어 돌진 진노를 쓰지 마시고 그냥 스탠딩으로 쓰는게 좋습니다


Q: 태백->역사->흉포 콤보는 어디가고 태백역사폭잠이 되었나요?

A: 타수 감소 하향 이후로 태백->역사->흉포 사용시 앞 뒤에 무슨 스킬을 써도
태백에 조각이 안써지거나 흉포에 조각이 안써지더라구요
그게 너무 불편해서 태백->역사 후 흉포를 따로 분리해버렸습니다


Q: 도끼찍기 안쓰나요??

A: 도끼찍기 = 단일 발동 가능한 럭키 호미걸이 입니다
모션이 느린거에 비해 데미지가 너무 구려요
후딜은 어떻게든 빠르게 캔슬할방법이 있는데 점프해서 빙글 도는 선딜이 문제입니다
그래도 단독 발동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어서 파티 콘텐츠에서 샤이, 위치에게 공속 버프를 받았을 때
사이클 반복과정중 쿨타임 관리가 안된다면 콤보 어디든 툭툭 던져서 쿨타임 벌기용으로 쓰기에는 나쁘지 않습니다



Q: 저번 콤에선 권무 개쎄다 했는데 이번엔 왜 안넣으셨나요?

A: 지금 콤에도 권무를 넣으려면 넣을 수 있는데
치명타 보정이 0퍼센트인 권무의 최대 데미지를 기댓값을 위해선
투혼조각 사용 이후 치명타 30퍼 증가 버프 이후에 사용해야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첫 투혼조각 사용 이전엔 넣자니 데미지가 많이 떨어지고
첫 조각 사용인 호포 이후에 넣자니 어디에 넣어도 빠르게 3,4타만 치는 연계가 힘들고
어거지로 1,2,3,4타 전부 치는 단독발동으로 넣자니 콤보가 뚝뚝 끊기고 시간이 질질 끌리는 느낌이 들더라구요
그래서 아예 패스해버렸습니다



Q: '극의' 연구소에서 타격 성공시 조각 차게 바뀌었다는데요

A: 그래서 그 패치가 본섭오면 콤보 새로 짜보려합니다 ㅎ
오늘 너무 깜짝 놀라서 연구소에서라도 콤보 깎아보려 그랬는데
패치 노트에만 적혀있고 아직 미적용이라 그런지
미차치로 떄리던 풀차지로 때리던 백번을 쳐도 투혼의 조각이 안차더라구요
그리고 그 패치가 넘어와도 이 콤보의 강력함은 달라지진 않을거라 일단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ㅎ
패치 넘어온 직후 더 강하게 때려박는 콤보 나오겠다 싶으면 다시 깎아서 공유하러 오겠습니다





다음은 각성 격투가 극의 콤보입니다


무한 반복이 되는데 용량 문제로 사이클 1회만 찍을 수 있었어요 ㅠ


[스킬명]

옆평타 1타 -> 회심권 2,3타 -> 낙진 -> 폭렬연타 -> 나선탄 ->
맞바람(조각사용) -> 용등각(조각사용) -> 도끼찍기 -> 나락붕괴 ->
투신의 함성 -> 평캔 복혼분신 -> 굶주린 맹수 ->
슬롯 웅크린 늑대 -> 낭아신장 -> 낭아연환장 ->
극의 -> 추풍낙엽 -> 흐름: 먹이뜯기


[커맨드]

A or D+좌클릭 -> S+좌클릭 -> 우클릭 -> 시프트+우클릭 -> 시프트+좌클릭->
스페이스바(조각사용) -> S+F(조각사용) -> F ->F ->
F -> 좌클릭 직후 시프트+Q -> W+F ->
슬롯 웅크린 늑대 -> S+양클릭 -> 좌클릭 ->
S+F -> 좌클릭 -> W+F


콤보에 사용하는 특화는 다음과 같습니다




해당 콤보 사용시 '거침없는 분투' 기술을 잠궈야 합니다


콤보를 짜기전에 목표로 한 것은 전격 빡딜콤이랑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만

각격의 경우엔 맞바람, 복혼분신, 흐름:먹이뜯기의 12초 쿨타임들에 집중을 좀 했습니다

얘네들이 특화로도, 데미지로도 강력하긴 하나
쓰자니 각성 기술만으론 의미없는 이동기를 섞어야 했고 안쓰자니 아깝더라구요

그런데 마침 '극의'도 생겼겠다 낭아신장,연환장까지 사용해
3단 특화를 하나 더 활용하며 비각 딜링기의 비중을 높이고 각성 12초 기술들의 쿨타임을 딜로스 없이 소화해내면서
3단특화 두개 다 사용하는 극딜 콤보를 짜볼수 있겠다 싶더라구요

덕분에 여전히 전격의 빡딜에는 미치지 못하지만
각격 콤보중엔 여태까지중 가장 강한 콤보가 나오더라구요 참 기쁩니다...


다음은 엘비아 헥세에서의 실전 사용 움짤입니다 


마찬가지로 용량문제로 움짤에 반복을 다 담지 못했습니다 ㅠ..


마찬가지로 해당 콤보 또한 미리하는 Q&A입니다



Q: 왜 폭렬연타가 첫사이클 중 3단 특화를 받기전에 사용하나요?

A:  이게 정말정말 저를 괴롭혔던 부분인데 맞바람 용등각 사용시 조각이 3개가 차있지 않다면
상황에 따라 조각 사용중 스킬이 갑자기 끊기며 캐릭이 멈추는 버그가 있어
실전에서 콤보가 끊기는 경우가 있었습니다...피눈물...
그래서 아예 맞바람 용등각 사용전에 3조각을 전부 채워버려
버그 발생 전제조건을 없애버리자는 생각으로 방향을 바꿨습니다
근데 그러자니 이제 문제가 되는게 투혼의 조각을 채워줄만한 기술들이
'회심권', '나락붕괴', '투신의 함성', '폭렬연타' 뿐이더라구요
이 스킬들 중에 빠르게 연계하면 회심권 낙진 폭렬연타까지 썼을때 깔끔하게 3조각이 풀로 차기도 하고
나락붕괴 투신의 함성을 조각 수급용으로 쓰기엔 데미지와 범용성이 아까워서
폭렬연타를 딜링기가 아닌 조각 수급용으로 초반에 채용했습니다
조각사용 치명타 30퍼 버프를 받지 못해 폭렬의 데미지가 고점이 나오지 못하는게 아쉽지만
다행히 2사이클 반복부터는 폭렬연타도 치명 30퍼 증가 버프의 영향을 받기도 하고
제가 개인적으로 폭렬연타의 긴 딜타임, 좁은 범위, 데미지 고점을 뽑기 위한 버프가 전제되는 것이 합쳐저
딱히 좋아하지 않는 딜링기라 그런것도 있고요...



Q: 맞바람과 낭아신장의 특화가 동일한데
낭아신장을 초반에 쏘고 C로 각성 스왑후 1평 회심권부터 시작하면 더 쎈거 아닌가요?

A: 맞습니다 딱 콤보 시작 처음에만 '낭아->C스왑-> 옆평 -> 회심권'으로 이어간다음
이후 사이클은 위에 적은대로 무한 반복하면 콤보 초반 1평 회심 낙진 추풍도 3단특화의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 경우 회심권 특화를 다른걸로 바꿔도 상관 없구요
근데 이건 제가 C스왑부분이 마음에 안들고
C스압외에 슬롯 추풍이나 커맨드 굶맹 스왑하자니
공속에 따라서 콤보 사이클중 굶맹 쿨이 안맞거나 슬롯추풍을 쓰는게 영 맘에 안들더라구요
지극히 개인적인 이유이니 불편하지 않으시다면 낭아스타트 후 위 사이클을 무한반복해도 좋습니다


Q: 평캔나선맞바람 스타트가 
공버프, 나선탄 특화, 맞바람 3단특화를 빠르게 땡기고 바로 딜링기로 들어갈 수 있지 않나요?

A: 투혼의 조각이 정말정말 문제입니다
그렇게 스타트하면 맞바람 용등각에 전혀 투혼의 조각이 소모되지 않고
강화된 기술로 나가지도 않으며 치명 30퍼 버프도 늦게 들어오는데다가
이 버프 활용을 위해 후에 조각사용 기술들인 낙진,분투,맹습같은 기술들을 따로 사용해야 했어요
웅늑 3조각 사용 버프 시점도 난해했구요
게다가 나선 맞바람을 빠르게 사용하면 나선탄의 범위가 맞바람으로 캔슬되면서
아주 좁은 범위에만 방깎을 걸기 때문에
다수의 몬스터를 상대하는데 강한 각격의 데미지가 방깎 하나 부족으로 아쉬워지더라구요
그래서 일단 조각도 전부 채우고 시작할 수 있으며
회심권으로 안전하게 적당한 범위에 방깎을 박을 수 있는 순서를 선호하게 되었습니다



Q: 이 콤보 쓰면 가이핀 귄트에서도 전격 뺨치게 빨리 잡나요

A: 아뇽 여전히 대인몹 패는 사냥터에선 전격이 더쎕니다 그런 사냥터에서 굳이 각격을 하신다면
오히려 나선탄, 복혼분신을 콤보용이 아닌 몬스터의 패턴을 보고 적절한 시기에 뒤잡+딜링기 공방일체로 사용하고
백어택으로 용등도축나락투신폭렬연타를 적절하게 박는게 정해진 순서대로 콤보를 쓰는것 보다 더 강합니다
검은사막은 백어택의 비중이 크고 특히 가이핀 귄트같은 곳은 그 차이가 더더욱 크기 때문에
걔네 둘을 콤보로 쓰고 데미지가 없는 전광,무영,섬전보로 뒤잡하는 행위 자체가 오히려 딜로스입니다.
이 콤보는 엘비아 헥세 같은 상위권 사냥터면서 여러마리의 몬스터를 잡아야하는 사냥터에서
기존 손이편한 각격 콤보보다 훨씬 강한 딜을 꾸준하게 박을 수 있기에
스펙대비 상위사냥터면서 다수의 몹을 상대해야 하는 사냥터에 최적화 되어있어요!






같이 머리 싸매 콤보 연구해준 친구에게 감사함미다

긴 글 읽어주신 분들도 감사합니다

유튜브로도 만들려고 했는데 다음주 연구소 패치가 본섭에 넘어온다면
전격콤이 바뀔거 같아서 일단 영상으로는 제작하지 않았아요

바뀌던 바뀌지 않던 빠른 시일내에 영상으로 만들어 오도록 하겠슴미다

다들 행복한 격투가 되세용






Lv37 오라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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