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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전승 격투가 PVE 빡딜 콤.AVI

오라텐
댓글: 43 개
조회: 9792
추천: 46
2022-06-08 20:03:40



1번콤은 제가 기존에 격게에 작성했던 콤보를 그대로 옮겨 작성 하였습니다

올룬, 가이핀 지하,귄트 등 소수의 정예 몬스터를 상대하는 사냥터에서 효율적입니다





[스킬명]
금강 -> 낭아 -> 웅늑(2사이클에 한번) -> 무망 -> 붉송 -> 숨통 -> 폭잠 -> 독니 -> 혼신 -> 태백 -> 역사 -> 등각 -> 드발 -> 흉포 -> 진노 -> 호포 -> 낭아 -> 연환장 -> 굶맹 -> 이하 반복


[커맨드]
우클 -> S+우클릭 -> 스페이스바(2사이클에 한번) -> 좌클릭 -> 우클릭 -> 우클릭 -> 우클릭 -> 좌클릭 -> 좌클릭 -> F -> 우클릭 -> S+Q -> 좌클릭 -> 좌클릭 -> 시프트+Q -> 양클릭 -> S+우클릭 -> 좌클릭 -> W+C -> 이하 반복...



해당 콤보에 사용된 특화입니다







2번 콤은 전승 격투가 최대 딜링기인 호포의 사용을 늘려

12초 내외의 콤보동안 호포를 두번 사용하여 극단적인 빡딜 구조로 짰으며

숨통끊기보다 좀 더 넓은 범위의 방어력 감소 기술인 등각이 콤보 초반에 추가 된 만큼

사냥터를 가리지 않고 모든 곳에서 최대한의 극딜을 뽑을 수 있습니다.

이것보다 강한 DPS 뽑을 수 있는 콤보는 더 연구해보겠습니다

당장은 떠오르는게 없네요




[스킬명]

금강 -> 낭아신장 -> 웅크린 늑대 -> 무릎망치 -> 등각 -> 붉은송곳니 -> 숨통끊기 -> 폭잠 -> 독니 -> 혼신의일격 -> 호포 -> 낭아신장 -> 무릎망치 -> 드러낸 발톱 -> 권무(4타까지) -> 태백차기 -> 역사 -> 흉포한이빨 -> 거대한 진노 -> 호포 -> 낭아신장 -> 낭아연환장 -> 굶주린 맹수 -> 이하 반복…

[커맨드]

우클릭 -> S+우클릭 -> 스페이스바 -> 시프트+좌클릭 -> S+Q -> 시프트+우클릭 -> 우클릭 -> 우클릭 -> 좌클릭 -> 좌클릭 -> 양클릭 -> S+우클릭 -> 시프트+좌클릭 -> 좌클릭 -> S+우클릭(4타까지) -> F -> 우클릭 -> 좌클릭 -> 시프트+Q -> 양클릭 -> S+우클릭 -> 좌클릭 -> W+C -> 이하 반복…



해당 콤보에 사용된 특화입니다




또한 영상 말미에도 작성하였지만 이 글에도 필요하다 생각 되어

콤보 연구 및 공유 과정 중 주변분들에게 많이 질문 받은 몇 가지 사항을 Q&A 형식으로 올려봅니당




Q1: 호미걸이 기술은 왜 사용하지 않나요

A: 기술의 데미지가 나쁜편은 아니지만 데미지 대비 모션이 길어 채용하지 않았습니다

해당 기술을 사용하기 위해선 금강 혹은 초전박살과 같은 이동기술이 사용되어야 하는데

콤보 초반에 낭아신장을 활용한 극한의 기술특화 이득을 위해선 금강-낭아신장이

가장 발동이 빨랐으며 이후 금강을 한번 더 사용해 가며 호미걸이를 사용하는 것은

 전방가드를 유지하며 딜링을 해야하는 상황이 아닌 이상 딜로스라 판단했습니다




Q2: 낭아신장 -> 낭아연환장 -> 낭아신장 연계는 왜 사용하지 않나요

A: 낭아신장은 영상에서 기술 특화를 강조한 만큼

순전히 3단 기술특화의 무한 유지 용도입니다

데미지가 나쁜편은 아니나 재사용 대기시간이 13초로 긴편에 속하고

재사용 대기시간중 사용하는 낭아신장은 데미지가 급감하여

딜링 기대값이 매우매우 떨어집니다

3단 특화의 무한 유지를 위해선 대사용 대기시간 13초 이내에

최소한 한번을 더 사용해야 하기 떄문에 낭아신장은 딜링기라 판단하지 않고

기술특화 유지용으로만 사용하는 것이 최적이며 그를 위해선 특화가 유지되는 한 가급적

낭아신장을 적게 사용해야 더 높은 데미지를 노릴 수 있었습니다.

쿨타임 중의 낭아신장을 여러번 사용하는 것보다 더 강한 기술이

전승 격투가에겐 많거든요!!





Q3: 무릎망치나 섬전보등 특정 기술 이후 사용하는 거대한 진노의 모션이 빠른거 같은데 어떤가요

A: 앞으로 돌진하는 모션 때문에 빨라 보일뿐 실제로는 그냥 진노보다 느립니다 

깡진노가 의외로 더빠르더라구요

또한 돌진 진노 이후 후딜을 빠르게 캔슬하여 붉은송곳니 같은 기술을 사용할 것이 아니라면,

그마저도 너무 빠르게 캔슬하면 거대한 진노의 기백방출이 캔슬되어 딜이 약해지는 경우가 있으니

리듬겜을 하듯이 조금 더 느리게 캔슬해서 기백방출 후 붉은송곳니 연계를 해야지만 그나마 효율이 나오므로

추천하지 않아요

돌진 자체가 목적이 아닌이상 콤보에는 안넣는게 좋습니다





Q4: 콤보중에 몬스터 뒤잡기가 너무 어려워요...

A: 콤보의 아무때나 몬스터의 뒤를 잡아야할 시점에 에임을 180도 돌려 라밤 기술인 전광석화나, 섬전보

혹은 에임을 90도만 돌려 무영보나 초전박살로 즉시 현재 콤보를 캔슬하며 뒤를 잡는것이 좋아요

언제 어떻게 끊고 어떻게 이어나가는지는..

사냥터나 몬스터 별로 다르니까 열심히 연습하는 수 밖에 없는거 같슴다 ㅠ

저도 잘 몬해용 ㅠㅠ



Q5: 각격에 비해 손이 너무 바빠요... 더 편한 콤보는 없을까요

A: 이 콤보들은 정말 딜링기를 꾹꾹 눌러담아 압축한거라... 더 편한 콤보라면

붉은 송곳니-숨통끊기-폭잠-독니-혼신

금강-호미걸-역사-흉포한 이빨

연계들을 기본 골자로 삼아 사이사이 호포와 거대한 진노만 섞어주어도 각격보다 데미지는 강력합니다

그래도 손은 조금 더 바쁘겠지만... 익숙해지시는 데는 훨씬 수월할거에요

하지만 콤보의 초반에 꼭 낭아신장은 넣어주세요! 꼭이요!!



Q6: 올룬이나 아토락시온 같은 파티 콘텐츠에서 이 콤보들을 쓰니
샤이에게 받은 공속 버프 덕에 콤보의 쿨타임이 안맞아요! 콤보 개갓이 짜셧네요!!!!

A: 콤보 사이사이에 강: 도끼찍기를 쿨타임이 부족할 때마다 유동적으로 사용하여

콤보의 기술쿨타임을 벌어주세요

강:도끼찍기는 모션대비 데미지가 낮은편에 속하지만 쿨타임 벌이용으로는 나쁘지 않아요

데미지는 쎄니까 만족스러우실검다 ㅎ



그외 질문이나 궁금하신게 있다면 언제든지 물어봐주세용 같이 고민해요!


추가 1: '돌개바람'과 '바위깨기'를 잠궈주세요!!

Lv37 오라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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