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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격투가, 전승&각성 극의 콤보 개선판.MP4

오라텐
댓글: 68 개
조회: 17649
추천: 64
2022-11-01 13:58:02




안녕하세요 설탕계란빵입니다

기존에 작성하였던 극의 추가후 전승,각성 빡딜콤보를 개선하여 가지고 왔습니다

전승의 경우 거의 동일한 시간대지만 조금 더 강한 딜을 넣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극의가 조각이 차는걸 이용해 어떻게든 써먹어보려 해봤는데...

조각 차는 속도가 느려서 빡빡하게 딜링기를 우겨넣는 콤보에 넣기엔 계륵이더라구요

결국 조각 채우는 옵션을 써먹지는 못했지만

더 연구하다 보니 결과적으로 더 효율적이고 강한 콤보가 나와서 아이러니합니다

각성의 경우 극의 조각 수급 패치에 영향은 없습니다만

콤보의 시간이 조금 더 길어진 대신 방깎 특화의 빈 시간을 없애버리면서 

딜링기를 더 사용해 기존보다 강한 데미지를 넣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기존 콤을 어떻게든 뜯어고쳐서 조금이라도 더 좋게 해볼 방법이 없을까하고

허수아비, 사냥터만 줄창 돌아다닌 보람이 있는 것 같아 기쁩니다

근데 이제 이것보다 더 효율적인 콤을 찾기 힘들거 같아서

큼직한 밸패에 격가가 오르기 전까지 한동안 격가 사냥 콤은 더 안짤거 같습니다... 박살낸 허수아비가 몇개인지...

현재 상황에선 이게 최선인거 같아요

제가 뭔가 놓친게 있거나 이러면 더 좋을거 같다 싶은게 있으면 언제든지 댓글로 달아주세요 같이 고민해용




1. 전승 격투가 콤보입니다






[스킬명]


강:금강 -> 강: 낭아신장 -> 강: 무릎망치 -> 강: 붉은 송곳니

-> 흐름: 숨통끊기 -> 흐름: 폭잠 -> 연계: 독니 -> 연계: 혼신의 일격

-> 진: 태백차기 -> 전승: 역사 -> 강: 굶주린 맹수

-> 강: 호포 -> 강: 낭아신장 -> 낭아연환장 -> 극의

-> 강: 금강 -> 흐름: 흉포한 이빨 -> 강: 거대한 진노

-> 강: 등각 -> 강: 드러낸 발톱 -> 강: 권무 -> 웅크린 늑대



[커맨드]


우클릭 -> S+우클릭 -> 시프트+좌클릭 -> 시프트+우클릭

-> 우클릭 -> 우클릭 -> 좌클릭 -> 좌클릭 ->

-> F -> 우클릭 -> W+C

-> 양클릭 -> S+우클릭 -> 좌클릭 -> S+F

-> 우클릭 -> 좌클릭 -> 시프트+Q

-> S+Q -> 좌클릭 -> S+우클릭 -> 스페이스바






2회 반복 사용 예시입니다




해당콤보에 사용하는 특화입니다


3분버프, 흑정흡수 등 격투가 개인이 최대한 챙길 수 있는 공속버프 적용중에도 무한반복이 가능합니다

해당 콤보에 사용하는 기술 특화입니다

콤보에 들어가있지 않은 도끼찍기가 특화가 되어있는 이유는

올룬, 아토락시온 같은 파티사냥터에서 샤이에게 공속버프를 받았을 때에는

쿨타임 벌기용으로 도끼찍기를 사용해야하는 것도 있었고

솔플 사냥터에서도 CC에 맞거나 의도치 않게 콤보가 도중에 끊겼을 경우

콤보를 처음으로 리셋하기 위해 도찍을 사용한 뒤 콤을 시작하는 경우가 있어 특화로 채용하였습니다

취향대로 바꿔서 사용하셔도 콤보엔 전혀 지장이 없습니당





실전 사용 예시입니다





https://www.inven.co.kr/board/black/5026/15937

에 작성한 저번 극의 콤보에 비해 개선된 점은

치명버프가 적용되지 않은 초반 드발을 빼버리고

빠르게 조각 사용이 가능하면서 딜 비중이 아주 크지 않은 태백차기를 콤보의 전반에 둔 다음

굶맹보다 모션이 빠르면서 데미지도 강한 금강을 한번 더 넣은뒤

똥싸다 끊긴 것 같은 찝찝함이 남아있던 태역폭 마무리에서

빼먹은게 아쉬웠던 권무를 끼워넣었습니다

결과적으로 콤보의 시간은 거의 동일하며 총 데미지는 더 상승했습니다

굶주린 맹수가 모션대비 데미지가 아쉬운적이 많아서 빼볼까 했는데

굶맹을 뺴면 극의 쿨을 맞추기가 너무 어렵더라구요... 쿨이 9초라...






추가1: '돌개바람', '바위깨기' 기술을 잠궈주시면 됩니다!




2. 각성 격투가 콤보입니다





[스킬명]

옆평타-> 회심권 2,3타 -> 낙진 -> 폭렬연타 ->

나선탄 -> 흐름: 맞바람 -> 용등각 -> 도끼찍기 -> 나락붕괴 ->

투신의 함성 -> 복혼분신 -> 굶주린 맹수 -> 옆평타 ->

회심권2,3타 -> 슬롯 웅크린 늑대 -> 진: 낭아신장 -> 낭아연환장 ->

극의 -> 추풍낙엽 -> 흐름: 먹이뜯기 -> 투신의 함성



[커맨드]


A or D+좌클릭 -> S+좌클릭 -> 우클릭 -> 시프트+우클릭 ->

시프트+좌클릭 -> 스페이스바 -> S+F -> F -> F ->

F -> 시프트+Q -> W+F -> A or D+좌클릭 ->

S+좌클릭 -> 슬롯사용 웅크린 늑대 -> S+양클릭 -> 좌클릭 ->

S+F -> 좌클릭 ->W+F-> S+우클릭





2회 반복 사용 예시입니다

3분버프, 흑정흡수 등 격투가 개인이 최대한 챙길 수 있는 공속버프 적용중에도 무한반복이 가능합니다





해당 콤보에 사용하는 특화입니다

나선탄의 경우 슈퍼아머 아머로 적의 공격을 맞으면서 딜을 하게 되는 경우가 잦은

각성 격투가의 특성상 조금이라도 안정적이였으면 해서 넣은 특화입니다

취향대로 바꾸셔도 지장이 없어용





실전 사용 예시입니다





https://www.inven.co.kr/board/black/5026/15937

에 작성하였던 각성 격투가 콤보에 비해 개선된 것은

기존엔 낭아,연환,극의 부분즈음에서 2방깎 디버프가 1방깎으로 시간이 끝나버려

딜로스가 나는 구간이 있었는데

옆평, 회심권을 콤보 중간에 한번 더 넣음으로써 평캔의 불편함을 없애고

콤보의 시간이 길어진 대신

그만큼 타 스킬의 쿨타임을 벌 수 있게 되어 투신의 함성을 두번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콤시간이 약 1~2초 길어진것 대비 손이 조금더 편해지고 데미지는 훨씬 더 올랐다고 생각하면 되겠네요

많이 받은 질문중 하나인데 낭아,연환,극의,추풍,먹뜯 연계대신

그냥 각성 용등도찍나락투신 한번 더 쓰면 되는거 아니냐고 하시더라구요

그런데 낭연극추먹 연계는 단순 퍼뎀이 6만퍼로

용등도찍나락투신의 복혼분신 타격 데미지 제외 57000퍼보다 강한데 시간도 조금 더 빠릅니다

심지어 복혼분신 데미지들을 포함하더라도

복혼분신이 나와 타격하는 것들은 좁은 범위, 소환수 판정이기에 퍼뎀만큼의 데미지가 절대 나오지 않고

데미지가 약한것을 감안하면 생각보다 낭연극추먹 연계가 굉장히 강하고 빠르고 실전성이 있어요

실타격 범위가 전방에 치중되어 있기때문에 범용성이 용도나투 연계에 밀린다고 생각하면 되겠네요

그리고 그걸 커버치기 위해 복혼,굶맹,웅늑 백스탭등으로

낭연극추먹을 효율적으로 때릴 수 있는 포지셔닝 기술을 사이에 끼운것이기도 하니

익숙해지실 수록 기대이상의 데미지가 나올 것이라 생각합니다




추가1: '거침 없는 분투' 기술을 잠궈주시면 됩니다!





또한 전승 각성 콤보 둘다 낭아연환장 이후 극의를 연계하게 되는데

연환장 후 극의 커맨드를 입력하다가 백스탭을 밟는 분들이 많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럴 경우 연환장 모션중에 미리 극의 커맨드 S+F를 꾹 누른채로 선입력하고 계시면

백스탭없이 부드럽게 연계되실 거에용







극의 콤보 짠지 시간이 얼마나 되었다고 이렇게 개선된 콤보를

다시 바리바리 싸들고 와서 긴글 읽어주신 분들에게 죄송할 따름입니다

처음부터 이렇게 했으면 얼마나 좋았을까 하고 부족함을 실감하게 되네요

격투가 하는 유저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다들 좋은 하루되세요




Lv37 오라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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