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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활력에 대한 고찰과 개선안

뎀딜왕쉐린
댓글: 7 개
조회: 395
2012-05-18 08:17:25
밑에 활력글 보고 본인의 의견도 덧 붙여봄.
1. 활력시스템의 의도 : 다양한 플레이시간을 가진 많은 유저들의 성장시간을 비슷하게 맞춰서 중간레벨대에도 유져수를 확보하여 성장구간 컨탠츠를 충분히 즐기면서 올라오라는 의도로 보임. 예를 들어 중간 레벨 피빕이라던가 인던파밍, 의복모으기, 일일퀘 충분히 소모시키기.
2. 문제점 : 해비유저는 가장 충성도가 높은 고객인데 랩업중간에 먼짓을해도 랩업을 할 수 없다면 너무나도 짜증이난다. 레벨이 안오르는건 좋다 하지만 내가 레벨과 상관없는 컨탠츠를 즐기려해도 접종이나 마을주차하지 않으면 다음날 활력을 확보할수없어 해비유져에 대한 베려가 너무나도 없다. 그래서 어쩔수없이 다른게임 양다리나 부캐를 생각할 수 밖에 없다.

3. 개선안 : 중요한 문제는 한캐릭만 키우고 싶은 해비유져를 맨붕시키는 점이다. 애지중지해서 키우고 싶은데 활력오링상태에서 이것저것하다보면 활력을 체울방법이 없다.

그래서 첫번째 제안: 피로상태에서 차라리 경험치 0을 주고 플레이시간과 상관없이 일정시간(24시간정도)지나면 일반상태 100퍼센트로 복구해줌.
두번째 : 지금처럼 접종상태나 마을에서만 활력회복시킬거면 피로 최저수치를 100퍼로 주고 전반적인 경험치 획득의 절대량을 줄임. 대신 오래쉴때활력최대치 지금보다 증가시켜주면 본래 의도대로 라이트유저도 베려하고 해비유져 둘다 만족시킬수 있음(테라의 피로도와 비슷)

셋째 : 개발팀에서 힘들게 만든거 많이 건들기 싫으면 피로상태 10퍼를 50퍼로 변경. 50퍼면 랩업 힘들긴해도 일일퀘스트+닥사 섞어서 해비유저는 불만 없이 할거임.

여러분의 의견은??

Lv37 뎀딜왕쉐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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