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론 광장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다클에 게거품무는 유저분들...

중용의미학
댓글: 43 개
조회: 1471
2009-02-08 02:08:41
다클에 딴지거는 분들보면 한심합니다.
저는 투클유저이고요.
저도 게임을 느긋하게 즐기는 타입의 사람입니다.
성격상, 절대 스피디하게 노가다하며 게임을 해본적도 없고, 하지도 못합니다.
그래서, 오베시절부터 시작한 대항온을 2계정에 캐릭3개를 키워왔지만, 모험, 교역, 전투중 어느하나도 55렙을 넘긴 캐릭이 없고요, 한캐릭이 50렙이 넘는분야가 있으면 나머지 두분야는 30을 넘긴것이 없습니다. 그것도 두캐릭이고, 하나는 교역40렙도 안되고, 나머지는 25렙이 안넘습니다.
처음 1년이상은 원클유저였습니다.
템옮길때도 다른유저의 도움을 받아야했지요.
원클에서 투클로 넘어가기 직전에도 투클에 큰 관심은 없었습니다.
사실, 제가 투클에 관심이 생긴것은 남을 도우면서 게임을 해야할 입장이 생겼는데, 원클로는 제가 즐기기에는 충분하지만, 남을 실질적으로 돕기가 어려우다보니 시작을 하게된것이구요. 1년이상 원클로 느긋하게 즐기면서 쌓은 내공으로 투클을 해보니, 겜진행도 훨씬 수월하더군요. 아무래도, 오래해왔고 또, 투클에 손을 대니, 이제 가끔 쉬거나 필요에 의해 원클로 게임하는거 외에는 자연스럽게 투클을 합니다.

제가 다클에 딴지거는 분들이 한심하다는것은 이겁니다.
저는 원클을 오랫동안 했지만, 투클이건 3클이건 5클이건 원망해본적도, 제가 그분들한테 피해입었단 생각을 해본적도 없습니다. 그냥 그분들은 그분들이었고 저는 저였을 뿐이었습니다.
원클유저가 경쟁운운하며, 정당성운운하며 다클유저를 씹어대느라 인벤에서 주구장창 찌질거릴정도라면, 원클유저를 풍부하게 경험해본 제가 단언하건데, 원클을 할 자격이 없는자들입니다.
이 게임에 안어울리는사람들이니깐 떠나든지. 경쟁에 사로잡혔으면 투클이는 10클이든 알아서 다클을 하는게 답입니다.
같은 유저의 입장으로써, 개발사나 운영측이 다클을 허용한게임은 원클과 다클을 선택할 넓은 폭을 제공했을 뿐이고, 원클을 하지말라고 짐을싸서 쫓아다닌사람은 아무도 없다란말입니다.
넓은 폭을 제공받은것이 싫으면, 조용히 떠나는것이 도리이지,
자기가 싫다고 남의 자유까지 제한을 가하려는것이야 말로 부당한 행위아닙니까?
게임공정성 도덕성 운운하지 마세요. 자격이 없습니다.
그야말로, 공정성은 스타에서 찾으시고, 도덕성은 게임내 매너 비매너에서나 찾으세요.
그게 아니면, 파시즘일 뿐입니다.
또, 이걸보고 스타와 이게임을 비교하는 ㅄ짓은 하지 마시구요.
그런 ㅄ들 보면 마치, 젖소와 여우를 보면서, 둘다 포유동물이니까 네발로 다니니까 공통점이 많아서, 젖소는 농장에서 울타리치고 기르니깐 여우도 그렇게 해야한다라고 주장하는걸로 보입니다. 예가 마음에 안든다고요?
그러면, 직접적으로 마린이 드랍쉽하고, 히드라가 침뱉는 한게임당 20분걸리는, 그리고, 전략시뮬래이션인 맵핵을 쓰면, 사실상 게임자체가 성립이 안되는 스타랑 대항온을 왜 비교합니까? 이건뭐 제대로 된 비교인가?ㅄ들
다클을 보면서 울컥울컥거리는 마음으로 게임을 하는 사람은 안쓰럽긴하지만,
이런데 와서 찌질거리고, 분란을 일으켜서 운영측에 쓸데없는 빌미나 제공하는 놈들은 확 그냥 발라버리고 싶습니다.
그리고, 일부원클찌질이 유저 여러분,
정녕 끝까지 찌질이로 남고 싶은 심산이라면 무료게임도 됬겠다, 다클을 3개월이라도 돌려보고 찌질거려주십시오.
그도저도 아니고, 게임을 천천히 즐기는 타입의 원클유저이고, 투클이상은 하도 몬하겠는데, 다클유저만 보면 화가 치민다..여기까지는 안타깝습니다만...그런데, 혼자 삭이지 않고, 꼭 찌질거려야 겠다라는분 계시면, 제발 부탁인데 게임을 접으세요. 확
남한테 피해주지말고.
원클유저를 충분히, 정말 충분히 경험했던 유저의 충고입니다.

정말이지 이런밥맛없는분들 여기 아래에 또는 자게에 많이 보이는데,
아마도 제생각엔 선천성 뇌기형인거 같습니다.
말도 안통하고 논리도 전혀 안먹히거든요.
특히, 게임사나 운영측의 의도라던지 게임의 정도라던지 하는 이런 개수작은 아예 집어치우십시오.
그런건, 게임사나 운영측이 유저의 권한을 빼앗아갈때 유저가 맞서면서, 줄다리기하면서 만들어가는것이지, 과거에 이래왔으니깐, 제작사의 의도가 이러니깐, 하면서 스스로 최면을 걸고 그최면의 내용과 다른 유저와 다투면서 논하는것이 아닙니다.
게임사나 운영측에서 제공한 유저의 몫을 스스로 반환하겠다니요. 바보입니까?
전에도 얘기했지만, 다클은 다클유저대로 원클은 원클유저대로 각자의 재미가 있고 역할이 있는것입니다. 찌질대는 것은 이러한 사회에 적응을 하지 못했단것일뿐이고, 정신적인 낙오자일뿐입니다.
다클유저가 어떤 주장을 하는게 마음에 안들어서 다클을 반대한다거나, 뭔가를 주장하겠다는 분들.
착각하지 마세요.
다클유저는 애초에 원클이 뭘 하던 관심없는사람들입니다.
싸움은 원클유저들중의 일부 찌질한 바로 당신이 건것이고, 이것이 심해지자 일부 다클유저들중에 반발하던 분들의 여러주장중에 몇가지나 또, 몇분의 생각이 당신의 심기를 건드린것일 뿐이지, 다클유저들전체의 주장같은건 없습니다.
다만, 다클은 유저의 선택일뿐이고, 하고싶으면 하는거라는것만이 다클의 진정한 주장일뿐입니다.
하지만, 일부 찌질한 원클유저인 당신의 주장은?

원클인데 다클을 보면 타고난 성격이 울컼인다. 하지만, 나는 찌질이는 아니다라고 주장하고 싶다면?
차라리, 논다클서버를 만들어달라고, 개발사나 운영자측에 요구해야,
사람입니다.
아니 이런분들이라면, 어떠한 자유로운 생각도 하실 수 있는 자격을 가지신 분이라 생각됩니다.

저 또한, 앞으로도 찌질거릴 사람들 버로우타는거 보고 싶어서, 또 운영측에서 악수를 두기전에 먼저 요구하는바입니다.
논다클서버를 하나 개설해주십시오.
서버를 늘릴 능력이 있다면, 그리고, 유저들이 다투고 있다면, 특히나 게임밸런스에 영향을 미치지도 않을 서버이기에 운영측여러분들께도 분명 이득일 것입니다.

Lv11 중용의미학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