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혹은 원클러들이 투클, 다클을 비난,비판하는 이유
1. 1인 1케인 게임 기획, 의도에 어긋난다
- 모두가 아는거처럼 대온은 1인 1케 엠엠오알피지온라인게임
2. 공평하지 않다
- 1케운영과 2케 이상의 운영에 따른 교역량, 스킬칸의 차이와 그에 따른 보상 및 결과
3. 투클이상시에 생기는 부작용
예 - 유해 돈 옮기기의 보편화 그에따른 군인들의 백수화->상인투클
도시투자등에서 보이는 자금력 시간대비 부나 렙,스킬렝차등등
투클,다클러들의 변명
스킬칸 부족으로 불편하다
-게임 본래의도
모험,상인,군인을 자유롭게 할 수 있다는데 어긋난다
- 전직을 안해도 스킬습득으로 모든것을 누구나한다
- 꿀린다고 느낄시 전직이라는것을 통해 자유롭게 할수있다
- 스킬칸 부족은 본래의도
노가다가 심하다
- 모든게임에서의 일정부분 노가다는 누구나 알고 있는 부분
이동 왕복 캐노가다 역시 게임의 특징 중 하나
더더군다나 예전부터 코에이게임은 시간 잡아먹기로 유명
창고가 부족하다 혹은 아이템을 가지고 있기에 불편
- 기획의도 쪽국에서 들어온 타게임에서도 보이고 게임의도에 따라 만들수있는 특징적인 부분에 하나일뿐
장사하기 불편
- 개선할 사항 정도이지 이것이 투클이상의 정당화가 되는 것은 아니다
공평하지 않다면 너도 해라
- 게임본래의도에 어긋남
예전부터 투클,다클로 해왔다
- 계정비를 충당하는 예전과는 상황이 다름
내 장난감을 뺏지마라
- 누가 안뺏는다
컨트롤이 어렵다 능력이다
- 투클 기준 이동시 예
가상데스크탑등의 이용으로
이동시 처음 마우스 세번만 더 누르면 1케와 같다
혹은 마우스 한번에 설정키 두번만 누르면 가능
내가 여짓것 대항을 발전시키고 지켯다 좁뉴비는 꺼져라
- 좁뉴비던 뭐던 같은 회사의 고객이다 회사에 따질것
내가 게임내 대온을 발전시켰다 혹은 발전시킨다 그래서 니네가 편한거야
- 기획의도와 무관한 비정상적 빠른 전환으로 기획내의 정상적인 동참의 기회박탈
돈 한푼 안쓰는 무료족은 꺼져라
- 회사에 문의할것
투,다클에 의해 시세가 안정된다
- 억측 대항의 시스템을 이해하지 못한데서 나오는말
기본적으로 대온은 자급자족이 가능하며 누구나 모든 얻을 수 있다
보편적으로 생산, 교역물등에 대한 일종의
이익을 앞둔 상황에서의 희망가격에 의한 대략적 기준안에서의 변동에 의해 결정되는것 정도
- 혹여나라하여도 투,다클에 의한 시세는 게임의 본래의도에 어긋난다
많이 해보면 알것이다 제발 인도까지 제발 몇개월만
- 게임 시스템과 기획의도를 깜박한듯
투컴에 의한 두개 이상의 클라이언트 실행에 작업장만 좋아진다
- 보편적 게임기획의 기준인 1인 1컴 기준과 다름
게임가드에서 투클까지 안막는다, 기사에 밝혔다
- 홈피 어디에도 투클을 장려하거나 말하지 않는다
3계정이나 만들수 있다
- 계정은 계정일 뿐
현상황을 보아 투클까지는 어느정도 눈감아주는 정도로 보이지만
원클러들의 요구는 당연한 것으로 보이는 정도
단 현상황에 회사에서 대책을 안내놓는 이상 투클이던 다클이던 사용하기 나름인듯
하지만 편칙인거 잊고 추잡하게 투,다클이 정당타고 하지말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