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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호갱님들을 위한 디아3 향후 예상 패치방향정리

칰칰퐄퐄
댓글: 15 개
조회: 7711
추천: 2
2012-06-20 19:29: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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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조건적인 하향평준화와 그를 위한 무한 너프패치, 패치마다 이어지는 밸런스 흔들기

 

->주된 이유는 디아가 패키지게임 성격상 컨테츠에 한계가 벌써 와서 유저들이 대거 이탈하고 있는데 이러한  컨텐츠의 소모를 막기 위해서 왠만한 유저들이 한 방향으로 세팅이 맞춰질쯤 다른 방향으로 선회하게끔 너프를 반복함. 또한 자주 밸런스를 바꿔서 한쪽으로 쏠리는 경매장의 경직화도 막으려는 것임.

 

한가지 예측을 한다면 악사의 경우 극딜세팅에서 1.03패치로 민+활+모저 세팅으로 다시 유도, 아마도 대부분의 극딜 유저들이 눈물을 머금고 헐값에 아템 다시 세팅하고 구상번개 or 번갯불 + 어스름 조합의 말뚝 시즈딜이 유행할 것임

->다음 패치 때 100% 밸런스를 이유로 어스름 너프 예상됨(북미에서는 벌써 연막3초 시절과 맞먹는다는 얘기도 나오고 있음). 어스름을 이용한 시즈딜 불가. 말뚝을 위한 활+모저 위조로 세팅한 유저들 패망  

 

이는 컨텐츠적인 부분에 있어서도 같은데, 부족한 컨텐츠에 포니방 같은 요소를 추가해서 겨우 버티고 있었는데 유저들이 질릴때쯤 1.03에서 포니방 대거 너프시키고(북미에서 현재 구름까도 매직템 이상 거의 볼 수도 없고, 골드도 거의 안나옴) 이외에도 다시 유저들을 포니방에서 일반필드로 유도하는 여러가지 패치를 행했음->다음 확장팩 때는 포니방은 개나 줘버리고 좌초되어 유령이 살고 있는 보물선인가 하는 맵을 추가한다고 들었음. 아직 지팡이 만들지 않은 분은 절대 만들지 않기를 추천함

 

결론은 니들이나 나나 평생 호구팔자임. 우리가 무엇을 예상하고 준비하든 블리자드는 비웃으면서 빗엿 날리고 뒤통수칠거임.

 

프야매라는 게임 해본 사람들은 알건데, 부족하고 한계가 명확한 컨텐츠를 가진 게임은 생명연장을 위해서 어쩔수 없이 저런 전략을 쓸 수 밖에 없는거 같음. 결론은 프야매gm 매표소 개객끼 평생 솔로로 살아라 끌끌끌

Lv12 칰칰퐄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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