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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스킬발라 공략(굶주린 화살/난사)

다있냐고
댓글: 3 개
조회: 4840
2014-11-17 02:40:04

  악마사냥꾼

 

제가 설명하려는발라는 Q스킬 위주의 난사 발라입니다

  

준수한 한타 기여도와 생존력

무난한 1:1

뛰어난 추노 능력이 장점으로

스킬딜 위주의 플레이를 합니다.

 

단점으로는 부족한 마나

부실한 용병캠프 정리능력

초반교전에 평타발라보다 약하다는점 입니다.

 

평타딜은 안하냐고 물어보시는 분이 있어서 추가합니다.

발라는 기본적으로 원딜 포지션 영웅입니다.

제공략에서는 스킬을 주력으로 사용하긴 하지만 평타는 지속적으로 쳐줘야 하며

패시브와 스텟으로 인하여 특성은 안줘도 준수한 데미지가 나옵니다.

스킬만 써놨다고 평타안치지는 마세요 ㅜㅜ

 

스킬 설명

  굶주린 화살 : 주력 스킬입니다. 특성을 찍을경우 체력흡수겸 주딜링스킬입니다.

                                    E와 조합시 3회연속 사용가능하고 약간의 유도기능이 있어서 대충쏴도 맞습니다.

  다발 사격 : 라인 푸쉬용 스킬입니다. 초반 주요 파밍 및 견제 스킬이고 16렙에 냉기사격을 찍으면

                                 광역 슬로우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스킬의 가장 중요한 활용법은 은신풀기 입니다.

                                 맵에 흐물흐물하고 제라툴 노바가 다가오면 이 스킬로 은신을 풀고 신나게 때려줍시다.

                                 스킬발라는 1:1의 경우 제라툴 노바보다 강합니다.

  도약 : 생존기겸 Q스킬을 초기화 시켜주는 완소 스킬입니다. 악사는 굴러야 제맛

                          구르는 거리가 꽤 긴편이고 특성으로 2회 중첩도 가능하기때문에

                          추노 및 생존에 상당한 기여를 하는 스킬입니다.

  증오 : 스킬 발라 공략이지만 발라는 기본적으로 원딜포지션이기 때문에 평타도 많이쳐야합니다.

                           다른 영웅들의 패시브에 비하여 그리 좋은 패시브는 아니지만 평타 증가가 은근히 쏠쏠합니다.

  10레벨 - 난사 (R)  10레벨 - 복수의 비 (R)

 

하단 특성설명에서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특성트리 

 

1렙

  1레벨 - 착취 화살 (Q) : 그냥 이거 찍습니다. 4렙 특성과 조합하면 시너지가 발생하며

                                                  1:1과 한타 생존력을 증가시켜줍니다.

 

  1레벨 - 비용 절감 (Q) : 마나 소모량 감소가 부족한 마나를 보조해줄까 싶어서 한두판 찍어봤는데

                                                  생존력과 1:1이 매우 부실해집니다. 마나관리는 좋아집니다.

                                                  (그래도 마나 딸리는건 마찬가지)

                                                  한타에서 안물리고 오래 지속딜 할 수있으면 찍으세요

 

4렙

  4레벨 - 관통 화살 (Q) : 핵심입니다. Q위주 스킬딜 발라는 무조건 찍어야 되는 스킬

                                                  1렙의 착취 화살과의 시너지도 발생하고 1:1에서는 상당한 딜을

                                                  보장합니다.

 

7렙

  7레벨 - 연발 화살 (E) : 두번째 핵심스킬입니다. 스킬발라는 다른거 찍을게 없어요

                                                 많은분들이 사용하시는 QEQEQ콤보를 가능하게 해주는 특성입니다.

 

10렙

  10레벨 - 난사 (R) : 발라의 궁극기 2가지는 둘다 효과가 좋지만 저는 난사를 사용합니다.

                                            한타에서의 기여도는 난사가 우위 암살을 시도할 경우 복수의 비가 좋다고 생각합니다.

                                            둘다 사용해본 결과 난사가 좀더 범용성이 좋고 마나관리도 편합니다.

                                           

                                            사용법은 다양한데 중요 오브젝트(정원의 공포,용기사,골렘 등)을 먹거나 뺏긴후

                                            교전에서 적을 일시적으로 몰아내며 아군의 딜을 집중 시키는 경우 매우 유용합니다.

                                            (비슷한 사용법의 스킬로는 레이너의 히페리온이 있습니다)

 

                                            일반적인 한타나 1:1에서는 풀마나아니면 QWEQ 정도 날리고 마나가 거의 없습니다.

                                            그러므로 먼저 QWEQ날려주고 난사를 사용해서 마나관리도 하고 난사 시간동안

                                            다른 스킬쿨도 채우는 방식으로 주로 사용합니다. 이렇게 하면

                                            스킬발라의 전투 지속시간이 크게 늘어나며 우세를 잡았을경우 추노할 마나도 남습니다.

                                            물론 난사 데미지도 상당하기 때문에 최대한 맞춰주는건 기본입니다.

  10레벨 - 복수의 비 (R) : 몇번 사용해봤을때 난사에 비하여 암살능력 소규모 교전 능력 1:1능력은 우월하나

                                                   못맞췄을때의 리스크가 크고 한타시 주요 딜링스킬인 RQEQEQ 중간에 W섞어주면

                                                   마나 작살납니다. 마나다쓴 스킬 발라는 할게 없습니다.

                                                   항만맵처럼 엄호할 오브젝트가 없고 소규모교전이

                                                   자주 일어나는 경우에 찍어줍니다.

 

13렙

13렙스킬은 유용한게 많기때문에 상황에 따라 찍어줍니다.

 

  13레벨 - 기술 보호막 : 많은 원딜들이 애용하는 스킬보호막입니다.

                                                가장 무난하고 암살대비용으로 훌륭한 스킬입니다.

                                                마땅히 찍을게 없으면 찍어주고 적팀에 노바가 있을경우 

                                                왠만하면 찍어줍니다.

  13레벨 - 거인 사냥꾼 : 체력기반의 탱커가 딜부족으로 잘안죽을때 찍어줍니다.

                                                지금 로테가 디아블로라 그런지 자주 보이는데

                                                상대 암살자 에게서 살만하면 찍어줍시다.

  13레벨 - 냉기 사격 (W) : 상당히 좋은 광역 슬로우 스킬이고 16레벨의 집행자와도 효율이 좋지만

                                                    일단 스킬발라는 집행자를 안찍습니다. 게임에 여유가 있다면 찍어줍니다.

                                                    (사실 노바 없는판이 거의 없어서 기술보호막찍느라 이거 찍을 여유가 없습니다.)

16렙

뚜벅이가 날 문다 = 피에는피

돌진기 있는애들이 날 문다 = 이중도약

  16레벨 - 피에는 피 : 파워한흑마님의 글을 보고 사용해본 결과 생존력, 부족한 탱커딜링, 카이팅을

                                             모두 보충해주는 좋은 스킬로 확인되었습니다. E를 한번밖에 사용 못하는점이

                                             아쉽긴 하지만 E를 생존기로 아끼면서 물렸을때 QE1WQ를 사용할시 대부분 빈사상태

                                             가 됩니다. 데미지 자체도 좋고 슬로우를 이용한 카이팅에도 효과가 있기때문에

                                             상황을 봐서 찍어줍니다.

                                             상대가 돌진기가 많고 뚜벅이가 적으면 이중도약이 더 생존에 도움이 됩니다.

                                             아쉬운점으로는 역시 EE를 통한 추노를 못한다는 점입니다.   

 

  16레벨 - 이중 도약 (E) : 세번째 핵심특성 입니다. 그냥 이거찍으세요

                                                   수정합니다. 파워한 흑마님의 댓글을 보고 피에는피 특성을 사용해봤습니다.

                                                   추노력을 올리고 싶다. 또는 프리딜 구도가 자주나오는 경우

                                                   상대의 돌진기가 많을경우 찍어주고

                                                   그외의 경우 피에는 피 특성이 더 좋은것 같습니다.

                                                  

                                                     

 

  16레벨   집행자 : 평타 발라면 13레벨의 냉기화살과 같이 쓸만합니다. 근데 이건 스킬발라 공략이에요.

 

20렙

  20레벨 - 폭풍의 번개 : 그냥 이거 찍습니다.

                                                 가장 효율이 좋은 스킬입니다. E와 함께 사용시 엄청난 거리를

                                                 추노 및 도주가능하고 롤의 점멸과 다르게 쿨도 짧습니다.

                                                 거의 한타 때 마다 사용가능합니다.

 

운영법

 

초반

발라는 초반에 cc도 없고 데미지도 약한편이기 때문에

라인하나잡고 성장을 합니다.   다발 사격으로 라인 푸쉬를 하면서   굶주린 화살은 아껴주면

초반 마나 관리는 쉬운편입니다.

물론 초반 주요 오브젝트 싸움에는 꼭 참여 합시다.(용기사 성소,까마귀유물,해골광산 등)

 

중반

10렙 정도 부터는 아군과 함께 다니며 소규모 교전 및 한타를 적극 참여해 줍시다.

라인관리는 발라보다 훨씬 잘하는 챔프들이 많이 있습니다.(아바투르 자가라  머키 등등)

 

교전시 아직   도약을 1회밖에 사용 못하기 때문에 QWRQ로 딜링을해줍시다.   도약은 아끼세요

앞구르기 하다가 훅갑니다.

팀원과 같이 오브젝트를 챙겨가면서 딜러의역활을 합시다. 주요 오브젝트 싸움에서는 

  10레벨 - 난사 (R)로 엄호를 해줍시다.

다른 원딜에 비해 생존력이 좋은편이기 때문에 정글에서

먼저 물려도 도주가능성이 높은 편입니다.

 

후반

중반과 비슷합니다. 난사를 이용해 주요 오브젝트를 엄호하고 생존과 딜에 집중합시다.

 

  찍을경우 한타시 뒷라인에 위치해서 자신을 노리고 들어오는 상대에게 스킬을 집중,

전장이탈 혹은 제거 해주도록 합시다. 그후   이용하여 아군을 엄호하면서 밀어 붙이면 됩니다.

 

뭐 아군이 먼저녹을경우 열심히 도망가야죠

 

  16레벨 - 이중 도약 (E) 특성을 사용할 경우에도 역시 스킬을 집중하여 들어오는 상대를 제거 해줍시다.

이 경우에는 E를 2번연속 사용가능하므로 E한번은 Q쿨 초기화를 위해 공격적으로 사용해도 됩니다.

그후 마찬가지로 스킬 한쿨 돌리고   키고 딜 넣어주고 상황봐서 쫓거나 도망가거나 하면 되겠습니다.

 

 

 

저도 아직 발라10렙도 못찍었고 배우면서 하는 과정이기 때문에

부족한점이 많습니다. 수정할 사항이나 오타 지적 감사히 받겠습니다.

잘못된점은 댓글에 적어주시면 제가 플레이해보고 반영하여 수정하겠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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