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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머키! 아옳옳

발돌
댓글: 7 개
조회: 3015
추천: 15
2014-11-18 00:49:53
제 주캐릭 머키!
공략이라기 보다는.. 그냥 제 생각을 나눠 보려합니다.

1. 서론!
머키의 특징이라하면 안죽고.. 알의 배치를 통해 빠른 전투 진입이 가능하다는 점이죠.
그렇다 보니 머키를 처음하거나 안해보신 분들이 생각하는게 아 머키는 간지럽지도 않은 데미지를 주고는 죽고 다시와서 또죽고 또죽는 애구나. 뭐 가끔 문어같은거 튀어 나와서 스턴걸던지 귀여운 아기 멀록떼 소환하는 정도지 뭐.
이런 인식을 가지고 있는 분들이 많아요

그런데 실제로 머키를 해보면 생각이 달라지실거에요.
머키의 주 데미지 스킬인 슬라임의 특징 때문인데
이건 처음에는 미미한 데미지와 티도안나는 슬로우를 거는 스킬이지만
슬로우가 지속되는 8초안에 다시 맞을 경우엔 몇배에 달하는 데미지가 들어오는 스킬이에요.
중후반엔 400~500가량의 데미지가 들어가게 되는데 이게 다른 딜러에 비해 별거냐라고 할지 모르지만
이건 광역입니다.. 4초마다 들어가요.
그리고 평타도 꽤 빠른 속도로 250정도씩들어가기에 꽤 아픕니다.

얼마나 상대방의 스킬을 자신에게 쏠리게 하면서 지속적으로 살아서 포킹을 하느냐가 머키의 핵심이라고 생각합니다.
(상대방을 얼마나 빡치게하느냐죠)

2. 특성!

◆ 1레벨
1렙 특성은 맹공알 말고는 다 괜찮다고 봅니다
[ 막기 ]
- 적 영웅의 기본 공격으로 받는 피해를 50%만큼 감소시킵니다. 이 효과는 2회까지 충전됩니다.
머키가 워낙 피가 없어서 쓸데가 있나 싶지만 꽤 쓸만합니다. 상대가 머키를 죽이려고 때렸다가
어.. 은근 피가 안다네 싶어서 더 무서워 보이는 다른 캐릭을 치게만드는 ㅋㅋ;; 

[ 맹공의 알(고유 능력) ]
- 알의 시야 범위가 150% 증가하고, 알의 생명력이 200% 증가합니다.
버려요
[ 방울 바람(E) ]
- 안전 방울 안에 있는 동안 이동 속도가 20% 증가합니다.
전 이걸 대부분의 경우 선호합니다.
머키는 자살 폭탄이 아니에요. 계속 살아서 툭툭 치는겁니다. 생존능력을 꽤 올려주고
추월해서 길막기등 여러가지로 쓸만해요
[ 매수(사용 효과) ]
- 주변의 적 하수인이 죽을 때마다 스택 획득. 20개 누적 시 골렘을 제외한 용병크립을 즉시 죽일 수 있습니다.
따로 설명이 필요 없을 만큼 매수도 좋지요.
전 광산맵이랑 용기사 맵에서 특별히 팀에 용병캠프를 쓸어 담을 영웅이 없다면 찍어줍니다.
근데 실제로 40 스택이라는게 모으는데 꽤 걸려서;; 몇번 안쓰게 되더라구요. 
정말 이때다 싶은 좋은 타이밍에 써줍시다. 용병은 타이밍이에요!

◆ 4레벨

[ 위력 축적 ]
- 기술 공격력이 8% 증가합니다. 영웅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기록하면 2%가 추가로 상승하며, 최대 12%까지 중첩 가능합니다. 이 추가 기술 공격력은 죽으면 소멸됩니다.
이게 8%에다가 죽여서 4% 올라가는거라고 착각하는 분들 가끔 있는데 아닙니다.
8+12 20%까지 오르는거에요. 머키는 거의 안죽기 때문에 항상 20%라고 생각해도 무방하죠.
아무래도 기술 데미지가 주요하기에 꽤 좋습니다.
[ 거대 점액(Q) ]
- 점액의 범위가 30% 증가합니다.
이건 나쁘진 않은데 위력 축적이랑 독살이 워낙 좋아서 안찍게 되요.
이게 범위가 넓어지는것=사거리 증가라고 볼수 있기 때문에
찍을경우 디아블로나 무라딘 타우렌 이런 탱커나 우서이런 근접 애들 바보 만들수 있어요 ㅇ.ㅇ;;;
근데 안찍어도... 충분히 바보만들수 있기에 패스
[ 질긴 복어(W) ]
- 복어가 한 번의 공격을 더 받고 해체됩니다.
네 버립니다...

[ 독살(사용 효과) ]
-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사용 시 적 영웅을 중독시켜 6초에 걸쳐 210의 피해를 줍니다.
논란의 그 꿀스킬 독살입니다. 
전엔 독살 + 피에는피 +복어+ 문어궁으로 순삭하는 머키가 유행했었죠.
위력축적이나 독살중에 취향껏 골라 찍으세요


◆ 7레벨

[ 점액 효능(Q) ]
- 점액이 묻은 대상에게 일반 공격으로 주는 피해가 100% 증가합니다.
7렙은 그냥 이겁니다. 이거하세요. 머키 약한공으로 뭐하냐는 분들 있지만 전 이거 없으면 못해먹겠더군요.
건물에 효과가 안들어가는게 아쉽지만 (너프전엔 들어갔던것 같은데.. 그땐 복어 2개 특성을 무조건 찍어서 잘 기억이;;)
이걸 찍고나면 이제야 머키로 싸울맛이 좀 납니다. 
한타때 은근 머키가 타겟 대상이 잘 안되요. 그리고 그러는 와중에 이 특성으로 머키는 딜을 엄청할수 있지요 ㅇ.ㅇ;
그리고 돌격병 처리에도 좋아요.
복어로 처리하면 되지 않나 할지 모르지만 복어는 쿨이 길답니다.
골렘같은거 막을때도 좋고 잡을때도 좋고. 
+ 16렙 부터는 이걸 찍으면 왠만한 캐릭들이랑 맞다이떠도 거의 다 이기거나 빈사시킬수 있어요
(오딘 안쓰고 수류탄 한번 방울로 씹어주면 그 좋다는 타이커스도 그냥...)
이거 찍으세요

[ 훼방 점액(Q) ]
- 점액의 감속 효과가 20%에서 30%로 증가합니다.
체감 0%
[ 점액 복어(W) ]
- 복어가 떨어진 위치에 점액이 시전됩니다.
이거 찍으라는분들 많던데 흠... 저로선 ㄴㄴ 100% 공격력 증가 평타 두번 때리는게 훨씬 좋다봄
문어 복어 한방콤 강화를 원한다면 고려할지도.. 저로선 비추

[ 투시(사용 효과) ]
- 재사용 대기시간 45초, 사용 시 대상 지역이 10초간 드러납니다. 대상 지역 안의 적들은 4초 동안 모습이 드러납니다.
뭐.. 상황봐서 찍을수도? 하지만 점액 효능이없으면 몹시 답답해서 ㅡ,.ㅡ;;
필자는 머키로는찍은적이 없네요 

◆ 10레벨

[ 멀록 대행진 ] - R
- 재사용 시간 100초
- 멀록 부대를 불러내 대상 방향으로 행진시킵니다. 멀록은 각각 처음 발견하는 적 영웅 또는 구조물에 달라붙어 피해를 주고, 대상을 5초간 느려지게 합니다.

[ 문어 속박 ] - R
- 재사용 시간 50초
- 문어를 소환해 대상 적 영웅을 3초 동안 기절시키고, 달려들어 매초 1의 피해를 주며 때립니다.

취향껏 하세요.
문어속박을 많이 선호하시는것 같고 게임에서 행진찍으면 왜 그거 찍냐고 뭐라하는 사람도 있는데
전 범용성 높은 멀록행진을 선호합니다.
까다로운 위치에서 쓰면 정말 이건 알아도 뭐.. 피하기도 그렇고 데미지도 ㅎㄷㄷ 슬로우도 ㅎㄷㄷ 꿀잼

◆ 13레벨

[ 반복 점액(Q) ]
- 점액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에서 3초로 감소합니다.
이건 점액 쓰고 방울 들어갔다가 바로 한번 더 쓰라는건데 패스합시다
[ 압축 공기(W) ]
- 복어의 효과 범위가 50% 증가합니다.
정말 웃음나오게 커지긴 하는데;;; 패스
[ 방울 기계(E) ]
- 안전 방울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초 감소합니다.
영혼의 맞다이를 위해 찍으세요. 
위에서도 말했지만 머키는 자살 폭탄이 아니에요. 계속 살아서 찔러주는거고
첫 슬라임이후 두번째 부터 진짜 아픈 딜이 들어가기 시작하기 때문에 오래 살수록 자신의 가치가 마구 증가합니다.
16렙 특성 원기회복방울과의 연계를 생각해서 찍어줍시다.
[ 은밀한 습격 ]
- 알에서 부활하면 5초 동안, 은폐 상태가 되고 이동 속도가 20% 증가합니다.
알위치 교란용으로 쓸수 있겠지만...
흠.. 글쎄요 ㅋㅋ;;
방울기계가 너무 좋아요


◆ 16레벨

[ 끈적한 최후(Q) ]
- 죽을 때 점액을 사용합니다.
슬라임 한번 쓰고 죽을 상황에 상대한테 슬라임의 진정한 데미지를 맛보게 해주지만... ㅡ,.ㅡ;; 패스합시다
[ 복어의 분노(W) ]
- 복어로 점액이 묻은 대상에게 주는 피해가 35% 증가합니다.
얘도 패스;; 사람은 왠만해서 안맞고;; 건물이나 돌격병은 없어도 충분하니;;
뭐 문어 복어 한방콤으로 반드시 죽이겠다 하신다면야...

[ 원기회복 방울(E) ] 
- 대상의 최대 생명력에 15%를 훔치고, 3초동안 이동 속도를 30% 감소시킵니다.
인벤 오류군요 ㅇ.ㅇ 방울을 쓰면 머키가 만피가 됩니다
이거 찍으십시오!!!! 너프후 개편되면서 새로 생긴 특성인데 꿀입니다.
머키가 피통 최약체라구요? 이걸 찍는순간 정말 상대방 빡돌도록 안죽습니다 ㅡ,.ㅡ;;
방울바람+점액효과+방울기계와 연계 되었을때 정말 엄청난 생존력을 보여줍니다.
머키는 첫 슬라임 이후부터 데미지가 폭증하는것을 생각했을때... 정말 이건 무시무시한 특성이에요;;
그리고 백도어 할때도 이젠 몸을 안사려도 됩니다 ㅇ.ㅇ
[ 피에는 피(사용 효과) ]
-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사용 시 대상 적 최대 생명력의 15%를 흡수하고 대상의 이동 속도를 3초동안 30% 감소시킵니다.
한때.. 어쌔신 머키용으로 항상 찍던 특성이였고 지금도 뭐 좋지만
지금으로선 원기 회복방울이 너무 좋네요... 뭐 원한다면 찍으세요..


◆ 20레벨

[ 신속한 폭풍 ]
- 피해를 받아도 탈것에서 떨어지지 않습니다.
네 패스요
[ 폭풍의 번개(사용 효과) ]
- 재사용 대기시간 40초, 사용 시 가까운 목표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이걸 찍읍시다. 죽으면 그냥 다시 살면된다구요? 계속 말하지만.. 머키는 계속 살아서 계속 상대방을 멘붕시켜줘야해요.
이걸로 정말 멋진 상황을 많이 만들수 있어요. 
길막+방울이라던지 
쫒기는 상황에서 아군 다살리고 머키마저 만피로.. (원기회복방울) 살아나오는 상황이라던지(상대 진짜 짜증나겠죠)

[ 끝없는 멀록(R) ]
- 멀록 대행진 멀록들이 더 멀리 이동하고 대상에게 2초 더 오래 달라붙습니다.

[ 문어 친구 상어(R) ]
- 문어 속박의 공격력이 10000% 증가합니다.
이 두녀석은... 둘다 좋긴하지만 폭풍의 번개 앞에 무릎을 꿇습니다
원하면 찍으세요. 좋긴 좋아요.

3. 전투!
그냥 처음 하시는 분들을 위해 몇가지만 적어 볼게요
(1) 자살공격 안하기
슬라임은 범위공격입니다. 다시 말해 사거리가 있어요.
그걸 이용해서 최대한 상대를 치고 빠지고 치고 빠지고를 반복하셔야해요.
7렙 이후에는 상황에 따라 괜찮겠다 싶으면 평타를 쳐야하지만 기본은 치고 빠지기입니다. 
슬라임 평타 툭툭 방울~~ 펑 꽥 하지마세요 ㅠㅠ

(2) 공성만 해대지 않기
머키는 다른 공성 캐릭들처럼 건물에 자체적으로 데미지를 주기는 힘들어요.
대신 빠른 돌격병 처리로 우리측 돌격병이 건물을 처리하기 수월하게 만들어 주는 정도지요.
죽지 않는 점을 이용해 과감하게 백도어를 해야할 때도 있지만
너프먹은 머키는 공성캐릭이 (이제 더이상은 ㅜㅜ) 아니에요.

(3) 최대한 살아야하지만 의미있게 죽는 법 배우기
머키가 죽으면 상대에게 경험치를 주긴하지만 정말 미미합니다. 엄청나게 죽어대면 안되지만 죽는걸 너무 개의치 않아도 괜찮아요.
정찰, 백도어, 추노, 발목잡기, 팀원살리기 등등 다른 팀원들이 할수 없는걸 과감하게 하도록 합시다.

(4) 알이 안놓아 지는 자리들이 있다고 하는데...
다 잘 움직여보면 다 들어갑니다.. 좀 불편하긴해요 ㅇ.ㅇ;;
알 놓는법이랑 교란하는 법은 스스로 터득하시길 아하하;;
문제는 놓는 위치가 아니라 타이밍입니다!

(5) 복어 타이밍
복어는 3초후 폭발입니다 꽤 길지요.
하지만 돌격병이 오는 속도는 하다 보면 감이 잡힙니다 미리쓰세요.
돌격병이 요새를 지날때 타워에 복어를 던지면 딱 돌격병이 지나갈때 터집니다

저평가 받는 편이지만
머키는 정말 운영하기에 따라 할수 있는것이 정말 많은 영웅입니다.
한타때도 자기몫을 쏠쏠이 할 수 있고 (물론 이건.. 팀원들이 받춰줘야해요)
라인 푸시도 강력하며
죽어도 괜찮다는건 정말 별별 플레이가 가능하게 해주는 정말 잠재력 높은 특징이에요.

그리고!! 정말 어느 게임에서도 볼수 없는 독특한 캐릭터 아닌가요?
귀요미 머키하세요! :)


이번에 초기화된 이후로 많이는 안했고 친구목록이 다날아가서 ㅡ,.ㅡ;;
팀플은 전혀 안하고 솔큐만 하는데 승률이 65~70퍼정도 나와요.
꼭 해보세요! 전 이제 내일 낮에 군대로 ㅜ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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