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역시 공평한 대전수준을 위하여 내부적으로 MMR 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직은 공식적으로 공개된 것은 없지만, HOTSLOGS 사이트의 자체적인 메커니즘을 통해 이를 유추해볼 수 있습니다.
그 방법은 유저들이 올리는 리플레이 파일을 분석해서 내놓는건데요,
사실상 이 글은 위 사이트의 참여 권장을 위해 작성된 글입니다.
흔히 핫츠로그라 불리우는데, 이는 사이트명에서 유래된 것으로
Heroes Of The Storm LOGS의 대문자를 따와서 사이트명을 지었기 때문입니다.
각설하고, 이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데이터는 사용자 참여로 이루어지는 것으로,
보다 많은 사람들이 참여할 수록 더욱 정확한 정보가 되는 것입니다.
참고로 삽입된 이마지는 제 기록입니다.
이 사이트에 따르자면 매치 메이킹 레이트(MMR)은 처음 대전모드를 실행하였을 때 1700으로 시작해서
게임을 반복함에 따라 점차 자기점수를 찾아가게 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나 주목해보자면 처음 진행한 게임들은 뒤의 게임들에 비해 얻거나 잃게 되는 점수의 양이 무지막지하게 크다는 점입니다.
이를 토대로 위 사이트의 MMR 산출방식을 코멘트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1. MMR은 1700부터 시작한다.
2. 초기 게임승패에 따라 내 팀원과 적들의 수준이 결정된다.
3. 그러하므로 최소한 대전 참가를 할 때에는 두번째 궁극기와 모든 특성이 풀린 최소 4레벨 이상의 영웅을 사용해야 한다
라는 정도로 정리되겠네요.
그러나 이 정보는 대략적인 MMR의 유추일 뿐,
위 사이트에서의 MMR 계산이나 배틀넷이 실제로 적용을 어떻게 하는가에 관한 정보는 아직 접해보지 못했습니다.
참고용으로 사용하시고 너무 연연해 하실 필요는 없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