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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PTR 미리해본 아르타니스7판 기행기))+추가글

화타
댓글: 8 개
조회: 5480
2015-09-29 16:56:24

안녕하세요 화타 입니다. 오늘에만 팁게에 글을 3번씩이나 올릴줄은 몰랐습니다.

 

그만큼 탱에 관련된 소식이 많다보니 많은 양해 부탁드립니다.ㅠ

 

현재 PTR서버에서 랜덤으로 돌리다보면 아르타니스가 걸리게되는데..

 

저는 운이 좋게도 몇판 안돌렸는데 연속으로 걸려 3판정더를 해보았습니다.

 

특성은 실유게 글에있는 특성을 퍼왔고 개인적인 소견과 스킬트리의 방향성에 대해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일단 위가 1레벨 스펙 밑이 20레벨 스펙입니다. 참고하세요

 

특성은 실유게에 있는 글을 퍼왔습니다. 제가 스샷 하나하나 다 찍긴했는데 내용이 별다른것 없이

 

잘 정리가 되어있어 퍼온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붉은 글씨로 체크한것들 위주로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특성(각 레벨 기준)-

1레벨 특성

-케이다린의 울림 : 위상 분광기가 적중하지 않으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8초 감소하고 마나 소모량의 100%를 돌려받습니다

-반작용 막기 : 이연격을 활성화하면 다음 영웅의 일반 공격으로 받는 피해가 50% 감소합니다. 최대 2회 충전됩니다

-풋내기 상대 : 이연격이 영웅이 아닌 적에게 10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노련한 명사수 : 자신의 영웅 주위에서 적 돌격병 또는 고용된 용병을 6명 처치할 때 마다 일반 공격력이 1 증가합니다. 영웅 처치는 돌격병 3명 처치로 계산됩니다

 

 

(( 1레벨 특성은 보통 이 두가기중 하나를 갈것 같습니다. 딜이냐 탱이냐. 하지만 제가 돌려본 결과 아르타니스는 기본평타

속도 스펙이 1이고 별다른 CC기가 없을뿐더러 쓸만한 이동/돌진기가 없기떄문에 단단한쪽이 옳다고 봅니다.))

4레벨 특성

-보호막 재충전 : 과부화 보호막이 지속 시간이 다할 때까지 지속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6초 감소합니다

-치명적인 기민함 : 칼날 질주의 이동 거리와 속도가 30% 증가합니다

-시간 쇄도 : 위상 분광기가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공격 속도가 4초 동안 25% 증가합니다

-기사단의 열성 : 생명력이 50% 미만이면 칼날 질주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75% 더 빨리 감소합니다

 

(( 가장 찍을만한 것이 없다고 생각되는 구간입니다. 보호막 재충전의 경우는 아르타니스가 붙어서 싸우는 근접전사이다 보니 방어막이 깨지지 않고 계속 전투가 일어나는 경우는 거의 없으니 쓸모가 없는 특성이고.. 기사단의 열성 같은경우에도 아르타니스 생명력이 50프로 이하면 좀 위험한 상태인데 굳이 Q를 더 빨리쓸수 있는 특성은 무의미 하다고 봅니다.  Q자체가 저지불가가 아니고 돌진하여 다시 돌아오는 이속이 늦다보면 그동안 프리딜로 엄청나게 맞게 되는데 차라리 속도 30프로 증가로 빨리 치고 빠지게 들어오는 치명적인 기민함 또는 시간쇄도로 위치를 바꾼다음 빠른평타로 딜+패시브 쿨을 더 빨리 돌리는게 훨씬 좋다고 봅니다.))

 

7레벨 특성

-차원 이동 후유증 : 위상 분광기가 적의 이동 속도를 3초 동안 30% 감소시킵니다

-태양석 사신 : 칼날 질주로 전방으로 질주하며 주는 피해가 150% 증가합니다

-사이오닉 시너지 : 칼날 질주가 적 영웅에게 적중할 때마다 과부화 보호막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 감소합니다

-후속타 : 기술을 사용한 후, 6초 이내에 다음 일반 공격으로 주는 피해가 40% 증가합니다

 

 

(( 그나마 7레벨 특성에서 아르타니스가 챙길수 있는 CC기 입니다.  E로 적과 위치를 바꾼후 이속감소를 넣어줄수 있는 차원이동 후유증. 갱호응 또는 확실한 킬각을 잡기 위해 좋다고 보는 특성입니다. 태양석 사신 같은경우는 아르타니스의 라인클리어 능력을 조금 더 높여주는데 의의를 두는 특성이긴 하나 애매하긴 합니다. 후속타의 경우 아르타니스의 W스킬쿨이 굉장히 빠르기 때문에 빠르게 후속타의 이점을 살릴수 있습니다.))

 

10레벨 특성

-억제의 파동 : 아둔의 창에서 넓은 지역에 영향을 주는 파동을 발사하여 적들에게 160의 피해를 주고 4초간 실명하게 합니다. 사거리가 무한입니다 / 소모 마나 80, 쿨타임 80초

-정화 광선 : 아둔의 창이 궤도에서 광선을 발사하며 대상 적 영웅에게 8초 동안 초당 240의 피해를 줍니다. 대상이 움직이면 광선이 추격합니다. 사거리가 무한입니다 / 소모 마나 40, 쿨타임 50초

 

((케이스 바이 케이스 입니다. 하지만 현재로썬 억제의 파동이 훨씬더 좋아 보입니다. 정화광선의 경우 오로지 타겟팅이며 적이 시야에 보여서 그 적에게 사용하는 기술입니다. 발동시간도 꽤 걸릴뿐더러 그냥 걸어서 피해도 될 정도로 굉장히 느린속도로 쫒아가기때문에 현재로썬 좀 안습인 궁입니다. 뭐 한타떄 적 딜러나 힐러에게 걸어 강제 무빙을 강요하게 만드는 점도 장점이 될수 있긴 하지만 차라리 전체적인 광역으로 딜을 넣어주고 실명을 넣어주는 억제의 파동이 훨씬 좋다고 봅니다.))

 

13레벨 특성

-위상 보루 : 과부화 보호막이 활성화 되면 기술로 받는 피해가 3초 동안 50% 감소합니다

-삼연격 : 이연격으로 하는 일반 공격의 횟수가 3회로 증가합니다

-중력자 소용돌이 : 위상 분광기가 적중한 대상 주위의 적 영웅 하나를 추가로 끌어당기고 피해를 줍니다

-불타는 분노 : 주위 적들에게 초당 36의 피해를 줍니다

 

(( 탱특과 딜특이 나뉘는 구간입니다.삼연격의 경우 평타를 한번 더 연속적으로 넣기때문에 빠른 패시브쿨을 돌릴수 있고 또한 딜을 더 넣을수 있기때문에 좋은선택지라고 보이긴 하지만 아르타니스의 경우 해보시면 알겠지만 CC가 들어와서 평타가 끊기지 않는이상 거의 패시브쿨이 늦으면 패치전의 챈 패시브쿨? 빠르면 현재 패치되서 특성을 찍은 챈의 패시브쿨 정도가 됩니다. 빠르면 2~3초만에 들어오게되고 늦으면 4~6초사이에 돌아오게 되는데. 4~6초마다 기술피해 50퍼짜리를 계속 얻는다고 보시면 됩니다.))

 

16레벨 특성

-보호막 쇄도 : 과부화 보호막의 보호막이 50% 증가하지만 증가량은 3초에 걸쳐 없어집니다

-광전사 돌진 : 이연격이 활성화된 동안, 짧은 거리의 대상에게 돌진합니다

-거인 학살자 : 이연격으로 적 영웅을 공격하면 대상의 최대 생명력의 2.5%만큼 추가 피해를 줍니다

-사이오닉 상처 : 이연격의 마지막 공격에 적중당한 적 영웅이 취약 상태가 되어, 받는 피해가 2초 동안 25% 증가합니다

 

(( 16특성은 왠만큼 다 쓸만하다고 봅니다. 이제 여기서는 개인 포지션과 아군 조합을 봐서 특성을 찍는 구간입니다. 아군이 아르타니스까지 해서 2탱인 가운데 다른 1탱이 요한나나 무라딘과 같이 완벽한 탱이 되는 탱일경우에는 학살자나 상처를 찍어 들어오는 적 탱커를 같이 녹여줘도 되고 그것이 아니다 싶으면 쇄도로 좀더 탱키하게 만들거나 광전사의 돌진으로 이동기가 없는 아르타니스에게 조금 힘을 줄수가 있습니다.))

 

20레벨 특성

-궤도 폭격 : 억제의 파동의 충전 횟수가 1회 증가합니다. 첫 번째 사용 후 두 번째 사용까지 10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발생합니다

-정화 완료 : 정화 광선의 대상이 죽으면 가장 가까이 있는 적 영웅에게 다시 사용됩니다

-의지의 힘 :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감소하는 과부화 보호막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6초로 증가합니다

-시공의 칼날 : 일반 공격이 20%의 추가 피해를 주고 대상을 1초 동안 느려지게 합니다

 

(( 보통 실명궁 강화 or  패시브 강화 입니다. 실명궁의 경우 4초지속이기 때문에 10초 재사용이라고 하긴 하지만 실질적인 로스는 6초정도 밖에 나지 않기때문에 총 14초 동안 8초동안의 광역실명을 넣을수 있는 굉장히 좋은 궁입니다. 또한 의지의힘 같은 경우 W연격과 더불어 평타를 치게되면 총 18초가 감소됨으로 지속적인 쉴드공급이 가능합니다.))

 

 

 

*** 결론 ***

 

생각보다 아르타니스가 기대한만큼 엄청난 영웅은 아닌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전체적인 외형과 기대감 떄문에

조금은 많은 거품이 껴있지 않나 싶은 영웅입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근접탱커 영웅들만 쭉 해왔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탱커들이 지녀야할 능력중에 부족한면이 굉장히 많은것 같아 아쉬운 편입니다. 생각했던것만큼 소냐보다 딜이

나오는 편은 아니며 대신 지속적인 싸움에서는 조금더 우위를 서는것 같습니다.

 

1. 생각보다 화려하지 않은 스킬셋

- 뭔가 Q로 진입해서 E로 자리를 바꾸고 Q중간에 빠지고 Q중간에 뭐 평타를 치고..이런 화려한 플레이를 머리속에

그리시는 분들이 많을텐데.. Q로 와리가리 하는동안 아무것도 할수가 없습니다. 또한 저지불가 상태가 아니기 떄문에

Q로 들어갔다가 스턴이라도 맞게 되면 그냥 자신의 몸 그대로 반납하게 되는 굉장히 잉여스러운 스킬입니다.

또한 Q의 딜링조차 Q로 진입할때의 딜링은 굉장히 미미한 편이며 돌아올때의 딜이 좋긴 하지만 와리가리 하는동안

타겟팅이 되어 딜이 다 들어옴으로 Q는 정말 라인클리어 or 시야확보수단 or 마지막 도망가는적 킬딸 말고는

사용하기 굉장히 애매한 스킬이라고 봅니다.

 

2. 장전 개념의 W

- W쿨이 4초이고 평타를 두방 연속으로 치게되서 패시브 쿨을 돌리는것에 대한 장점도 좋긴 하지만 가장 좋은것은

장전 개념입니다.  W를 걸어놓은 상태에서 몇초후면 그 효과가 사라지는게 아니라 W를 사용하면 그냥 그대로 장전

되어 다음 사용시까지 머물러있습니다. 대신 쿨이 돌진 않구요. 때렸을시 다시 쿨이 돕니다.

 

3. 뭔가 좀 답답한 E

 

E스킬의 경우 적과 나의 위치를 바꾸는데.. 이게 굉장히 속도가 느립닏다. 더군다나 논타겟팅이구요. 왠만한 논타겟

스킬을 보고 피할줄 아는 사람이면 보고 피할정도로 굉장히 느린 타겟팅이라 많이 애매합니다. 더군다나 E로 자리를 바꾼후에 아르타니스가 그 위치에서 빠져나올만한 스킬이 없다는게 가장 큰 아쉬움입니다. E를 잘 활용하기 위해서는 E를 적딜러에게 맞춘후에 그자리에 들어간 아르타니스는 바로 실명궁을 터뜨리고 나오는수밖엔 없습니다.

 

4. 궁

 

궁 자체가 전부다 글로벌이긴 합니다. 하지만 둘다 사용직전까지 약간의 시간이있습니다. 광선의 경우 적 대상을 지정하면 바닥에 지정표시 같은게 깔리기전까지 1~2초 정도가 생기며 타겟팅이 걸리게되면 당연히 걸어서 피할수 있을정도로 느리게 다가옵니다. 애초부터 바닥에 깔리게 되니 너무나도 쉽게 보이는 궁입니다. 실명궁 같은 경우에도 뭔가 번쩍 하면서 바로 사용될것이라 생각했으나 원형 외곽에 뭔가 설치되는느낌으로 다닥다닥 거린후에 발동되기떄문에 발동전까지 한 1초정도 걸리는것 같습니다.

 

** 참고로 정화광선은 적을 찍어서 내가 이동시키는게 아니라 적을 타겟팅 해놓으면 자동으로 따라갑니다. 개인적으로 그냥 글로벌로 시야가 보이지 않더라도 찍을수 있고 광선을 조종할수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오늘 인공지능전 말고 사람과 해보게 되어서 추가로 남깁니다. 소냐보다 딜 더 잘나온단 소리는 접어두셔야 됩니다. 딜 절대 안나와요. 풀로 딜 트리를 타야 소냐가 탱트리 탄만큼의 딜이 뽑힙니다. 그렇다고해서 완전 엄청난 딜이 뽑히는것도 아니고 몸은 물몸 걸레짝이됩니다. 영웅자체가 유틸성도 부족한편에 오로지 딜링기는 평타4방 W 평타4방 W이게 끝입니다. 스킬딜에 대한것은 기대치가 전혀없습니다.그렇기때문에 모든CC기에 다 취약하며..하다못해 슬로우에도 굉장히 취약합니다.

Lv72 화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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